[은혜의 묵상] 낙담케 아니하는 소망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0 жов 2024
  • 조셉 프린스 목사님의 Daily devotional "Hope that does not disappoint"를 한글 번역한 묵상 영상입니다.
    Hope That Does Not Disappoint
    낙담케 아니하는 소망
    로마서 5:5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넓게 부어졌기 때문이니
    오늘날, 우리는 소망에 대해 정말로 일어날지 확신할 수 없는 그런 일인것 처럼 표현합니다. 우리들은 "그 상을 받기를 소망합니다. 나는 내일 비가 오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나는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소망합니다." 와 같이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 속의 "소망"은 좋은 것에 대한 긍정적이고 확신에 찬 기대를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자녀이며, 그분이 당신에게 은총을 주신다는 것으로 인해 당신이 좋은 것에 대한 확신에 찬 기대를 갖기 바라십니다.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께서 당신안에 계시기 때문에, 당신은 삶의 모든 부분을 비추는 하나님의 영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과 일, 사역, 건강, 재정 등에 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낙담케)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넓게 부어졌기 때문이니" 당신은 아마 낙담한 소망들에 대한 경험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당신이 인식할 때, 그곳에는 낙담이 없는 소망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매우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솟아나는 소망입니다.
    로마서에 처음 성령님이 언급된 곳이 하나님의 사랑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로마서는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의 기초라고 여겨집니다. 성령님께서 첫번째로 하시고자 하는 일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우리의 마음에 세우시는 것 아니겠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권능에 대해 알려주시려 오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진리는 성령님께서는 권능을 위한 사랑을 밝히려 오신 것이 아니라, 바로 사랑의 권능을 밝히시려고 오신 것입니다!
    친구여, 당신은 아마 막 직장을 잃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이 "예수님께서 날 사랑하심을 내가 압니다."라고 말한다면, 또한 이렇게도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내일 더 좋은 직장을 가지게 될꺼야." 당신의 여자친구가 방금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떠나버렸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이 "예수님께서 날 사랑하심을 내가 압니다." 라고 말할 수 있기에 당신은 또한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더 좋은 여자친구를 만나게 될꺼야."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당신이 믿을 때, 당신은 좋은 것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낙담케 아니하는 소망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무엇을 소망하는지 주의하십시오. 그것을 가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