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줌 나오는 고가 제품들은 대부분 560 490이나 495임 싼제품들은 480인데 높이도 45미리 50미리 인데 요줌들어 높이도 65미리(대리석 두께가 두꺼워도 50미리임) 이렇게 나오는 제품들이 있어서 하부에 식기세척기 있는 싱크대는 안들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서 개봉 전에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104home 답글 감사합니다~💞 블로그 보니 높이 2.5cm 스테인레스 재질로 프레임을 맞춤 제작해서 높이 올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높이 높으면 빌트인 의미가 없고 청소도 번거로울듯 해서 높지 않은 것으로 하고 싶은데 구매가 쉽지 않네요~ 찜한 인덕션은 높이가 7cm는 확보 되야 한다고 하고 본사에 문의했는데 설치 불가하다고 다른 모델을 알려 주셨는데 그것도 높이가 제가 사용하기는 높은 것 같더라구요~😢 비용 추가부담 없이 설치 하려고 하는데 좀 더 알아 봐야 될 것 같아요~
핸드그라인더에 돌날 끼우면 될 듯 한데....... 그리고 요즘 인덕션은 전기소비용량을 확인해봐야 합니더.. 지난번에 어떤 영상을 보니 7.4kw라고 하길래. 설마하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7.4는 거의 최고용량 인덕션이더라고요. 그외 3.5도 있고....... 그런 인덕션은..... 저 구멍 뚫는게 문제가 아니죠. 일반 가정의 모든 전력소비량이 3.0kw가 안된다고 보고. 그 때문에. 전기 체계가 분전함이 메인이 30w이고. 사용하는 전선이 2.5스퀘어 전선을 사용하는데.... 3.5kw 짜리 인덕션을 사용할 경우........ 인덕션이 일반 가정 총 전력의 2배에 가까운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 있는 전기 시스템으론 대형 사고칠 수도 있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인덕션은 용량을 확인하고. 인덕션 판매자에게 일반 가정에서 설치할 경우 가능한지 문의를 먼저해야 할 듯 하더라고요. 3.5짜리 가져오면. 그걸 설치하려다간. 1. 인덕션을 설치 불가능한 경우 발생. 2. 인덕션을 설치할 경우.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그 이상의 전기공사 비용이 들 수도 있고요. 3. 허술하게 설치하다간. 과부하로 정말 큰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전기란 놈이 누전으로는 화재 발생은 거의 안되나. 과부하가 걸리면.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메인 30a면 6.6kw까지 먹고 이방 저방 나눠져있는 누전차단기도 20a면 4.4kw까지 가능합니다 3.5kw 인덕션 사용불가능한 집은 아주 오래된 집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어느 가정 총 전력 소비량이 3.0kw 아래로 보나요 스탠드 에어컨이 2kw 내외로 먹고 전자레인지가 0.7kw 수준인데 여름에 에어컨 틀고 전자레인지돌리면서 냉장고, 전등은 어떻게 켤까요 웬만큼 오래된집 아니고서는 주방 쪽 전기가 20a이상이기만 하면 국산 3kw대 인덕션은 다 사용가능합니다
@@virus5648 이론상 최대가 4.4고요. 실제 차단기는 그 사용량의 70프로 이상이면? 그 위에 30암페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님은 실제 차단기의 과부화로 불이 나는 장면을 안보셨죠? 저는 과부하로 인해 차단기 2차에서 불이 나는 것을 봤습니다. 차단기를 보고 있는데. 불이 나요.
@@virus5648 메인도 바꾸고. 전기선도 바꾸는 것이 맞습니다. 아직 과부하로 인해 전선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경험하지 못하신 듯한데. 몇번 과부하가 일어나면? 전선 피복이 후끈후끈한 것을 봐야...... 예상 전력 사용량 최대 수치에 맞춰서 전선을 깔아놨더니.. 전선 온도가 뜨거워져요 100도 근처 올라가고. 특히 차단기나 연결부위의 온도는 100도 이상 올라갑니다 차단기가 떨어지면? 다행인데 그게 몇번 반복이 되면? 물론. 3구 짜리를 3구 다 사용하거나 최대치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이 안나겠죠 이론상 최대치를 사용한다면? 전기의 힘을 경험하게 될거에요. 3구짜리를 보통은 1구 2 구 이상 안하겠죠.
@@virus5648 전선의 허용전류. 차단기의 허용 용량 등이 장난으로 적은 것이 아니에요. 실제 3구 인덕션을 모든 구에서 최대로 해서 사용하면? 차단기 떨어지고. 그게 몇번 반복되면 불나요. 현장에서 차단기가 떨어진다는 곳에 가보면? 정말 화재발생 직전인 경우가 많아요. 차단기 일부가 녹아내렸는데도 계속 전력을 사용하는 경우. 차단기가 이미 형상이 굳어서 작동을 안하고 계속 전기가 들어가는 경우. 특히 전선 연결부위에 테이핑을 하거나 꼬깔을 씌웠는데도. 테이핑한 곳을 철파이프이 닿아서 누전도 되고. 스파크도 일어나는데. 차단기가 안내려가는 현상.
@@virus5648 보통 전등으로 인한 사고는 누전이고요. 콘센트로 인한 사고는 누전 과부하 둘 다 포함이 되죠. 녹아 있는 콘센트 많이 보셨을거에요. 왜그럴까요? 차단기가 자주 떨어진다고 해서 가보면? 다 아시듯. 1. 차단기 고장 2. 세탁기 냉장고가 거의 주원인으로 인한 누전이고요. 3. 특히 엊그제 형님 집에서 겪은 것인데. 전등의 조인한 부분이 시간이 지나서 살짝 느슨해진 것으로. 붙었다 떨어졌다가 깜빡 깜박하는 현상.. 4. 스위치 파손 등등이 있죠. 하지만 전열 시스템의 전체 과부하는 정말 위험합니다. 그리고. 아시듯 일반 가정은 조인을 안하고 콘센트에서 콘센트로 연결을 하자나요. 그런 상태에서 사용량이 엄청난 놈을 사용하면?......... 그것이 다이렉트로 가도 위험한데. 다 연결해서 사용을 하면? 실제 인덕션이 있는 전선만 문제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니까요. 솔직히 저도 딸딸이 공사 따라 댕기면서 최대치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작업 다 해놨다고 다시 작업이 어려워서.... 그냥 4sq 로만 바꾸고 끝낸 적이 있어요. 그집에서 뭔 사고가 날까요? 인덕션 3구를 모두 최대로 사용하는 일이 없을테니 4스퀘어 50암페어면? 충분하겠죠. 그러나 그게 딸딸이 공사죠.
4구가스렌지 아래가 김치냉장고 빌트인이라
구매를 못하고 있었는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랜드마다 요구하는 깊이가 다르긴하니 모델정해지면 확인해보세요^^
하이라이트 쓰고 있는데 청소하기 너무 힘들어서 저도 인덕션으로 바꿔야겠네요ㅋㅋㅋ
쿡탑덮개 꿀팁 감사합니다 ㅎ
친절한 설명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세입자일 경우에 기존에 있던 가스렌지하고 길이가 맞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기선도 따로 연결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둘다표준사이즈라면 같겠지만 정확한건 직접 재어보셔야겠죠? 맞지않는다면 위에 쿡탑덮개같은거 올리고 스탠딩으로 세울수는 있어요. 저번집에선 그렇게 썼어요. 전기선은 매립형 자리가 나있는곳이면 보통 속으로 연결할수있게 되어있긴해요.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 많이 된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쓰는게 한쪽이 고장나서 바꿀까 고민 중인데 잘 보고 갑니다💕💕
와..저도..
덮개를 이용하는건 생각도 못했습니다.ㅠㅠ
근데 2:20 타공 사이즈 소개는 다소 오류가 있어보입니다.560X480(490)입니다.
그리고 천연대리석(칸스톤/세라믹스톤)도 타공이 가능해요 ^^
암튼,끝까지 잘보고 구독하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코드는 어디로 꽂으셨어요? :)
인덕션사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이예요
속으로 코드꽂을수있는 구멍?이 있었어요. 원래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가 설치되어있었던 곳이거든요. 예전집에선 위쪽으로 그냥 빼서 썼구요.
꿀팁감사욤!!
요줌 나오는 고가 제품들은 대부분 560 490이나 495임
싼제품들은 480인데 높이도 45미리 50미리 인데
요줌들어 높이도 65미리(대리석 두께가 두꺼워도 50미리임) 이렇게 나오는 제품들이 있어서 하부에 식기세척기 있는 싱크대는 안들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서 개봉 전에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외함틀 별도 구매시 비용은 얼마정도 하나요??
사용중이신 외함틀 브랜드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인덕션 브랜드따라 그브랜드꺼 사셔야해요. Sk면 sk, lg면 lg. .높이마다 브랜드마다 다른데 몇만원은 하고 공홈이나 인터넷에 팔아요. 중고로 싸게사셔도 좋구요
@@104home
답글 감사합니다~💞
블로그 보니 높이 2.5cm
스테인레스 재질로 프레임을 맞춤 제작해서 높이 올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높이 높으면 빌트인 의미가 없고 청소도 번거로울듯 해서 높지 않은 것으로 하고 싶은데 구매가 쉽지 않네요~
찜한 인덕션은 높이가 7cm는 확보 되야 한다고 하고 본사에 문의했는데 설치 불가하다고 다른 모델을 알려 주셨는데 그것도 높이가 제가 사용하기는 높은 것 같더라구요~😢
비용 추가부담 없이 설치 하려고 하는데
좀 더 알아 봐야 될 것 같아요~
요즘은 타공 규격이 580x460이 아니라,,대부분,,560x480이더군요,,
580*460 이 아니라
560*480 아닌가요?
네 오류가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세는 차이좀 날까요?
가스렌지와 비교하면 확실히 더나와요. 매일 요리하는 가정이라면 더나오는게 느껴질정도인데 전기세 폭탄까진 아니구요.
핸드그라인더에 돌날 끼우면 될 듯 한데.......
그리고 요즘 인덕션은 전기소비용량을 확인해봐야 합니더..
지난번에 어떤 영상을 보니 7.4kw라고 하길래. 설마하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7.4는 거의 최고용량 인덕션이더라고요.
그외 3.5도 있고....... 그런 인덕션은..... 저 구멍 뚫는게 문제가 아니죠.
일반 가정의 모든 전력소비량이 3.0kw가 안된다고 보고. 그 때문에. 전기 체계가 분전함이 메인이 30w이고. 사용하는 전선이 2.5스퀘어 전선을 사용하는데....
3.5kw 짜리 인덕션을 사용할 경우........ 인덕션이 일반 가정 총 전력의 2배에 가까운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 있는 전기 시스템으론 대형 사고칠 수도 있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인덕션은 용량을 확인하고. 인덕션 판매자에게 일반 가정에서 설치할 경우 가능한지 문의를 먼저해야 할 듯 하더라고요.
3.5짜리 가져오면. 그걸 설치하려다간.
1. 인덕션을 설치 불가능한 경우 발생.
2. 인덕션을 설치할 경우.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그 이상의 전기공사 비용이 들 수도 있고요.
3. 허술하게 설치하다간. 과부하로 정말 큰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전기란 놈이 누전으로는 화재 발생은 거의 안되나. 과부하가 걸리면.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메인 30a면 6.6kw까지 먹고 이방 저방 나눠져있는 누전차단기도 20a면 4.4kw까지 가능합니다 3.5kw 인덕션 사용불가능한 집은 아주 오래된 집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어느 가정 총 전력 소비량이 3.0kw 아래로 보나요 스탠드 에어컨이 2kw 내외로 먹고 전자레인지가 0.7kw 수준인데 여름에 에어컨 틀고 전자레인지돌리면서 냉장고, 전등은 어떻게 켤까요 웬만큼 오래된집 아니고서는 주방 쪽 전기가 20a이상이기만 하면 국산 3kw대 인덕션은 다 사용가능합니다
@@virus5648 이론상 최대가 4.4고요. 실제 차단기는 그 사용량의 70프로 이상이면? 그 위에 30암페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님은 실제 차단기의 과부화로 불이 나는 장면을 안보셨죠? 저는 과부하로 인해 차단기 2차에서 불이 나는 것을 봤습니다.
차단기를 보고 있는데. 불이 나요.
@@virus5648 메인도 바꾸고. 전기선도 바꾸는 것이 맞습니다. 아직 과부하로 인해 전선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경험하지 못하신 듯한데.
몇번 과부하가 일어나면? 전선 피복이 후끈후끈한 것을 봐야......
예상 전력 사용량 최대 수치에 맞춰서 전선을 깔아놨더니.. 전선 온도가 뜨거워져요 100도 근처 올라가고. 특히 차단기나 연결부위의 온도는 100도 이상 올라갑니다
차단기가 떨어지면? 다행인데 그게 몇번 반복이 되면?
물론. 3구 짜리를 3구 다 사용하거나 최대치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이 안나겠죠
이론상 최대치를 사용한다면? 전기의 힘을 경험하게 될거에요. 3구짜리를 보통은 1구 2 구 이상 안하겠죠.
@@virus5648 전선의 허용전류. 차단기의 허용 용량 등이 장난으로 적은 것이 아니에요.
실제 3구 인덕션을 모든 구에서 최대로 해서 사용하면? 차단기 떨어지고. 그게 몇번 반복되면 불나요.
현장에서 차단기가 떨어진다는 곳에 가보면? 정말 화재발생 직전인 경우가 많아요. 차단기 일부가 녹아내렸는데도 계속 전력을 사용하는 경우. 차단기가 이미 형상이 굳어서 작동을 안하고 계속 전기가 들어가는 경우.
특히 전선 연결부위에 테이핑을 하거나 꼬깔을 씌웠는데도. 테이핑한 곳을 철파이프이 닿아서 누전도 되고. 스파크도 일어나는데. 차단기가 안내려가는 현상.
@@virus5648 보통 전등으로 인한 사고는 누전이고요.
콘센트로 인한 사고는 누전 과부하 둘 다 포함이 되죠. 녹아 있는 콘센트 많이 보셨을거에요. 왜그럴까요?
차단기가 자주 떨어진다고 해서 가보면?
다 아시듯.
1. 차단기 고장
2. 세탁기 냉장고가 거의 주원인으로 인한 누전이고요.
3. 특히 엊그제 형님 집에서 겪은 것인데. 전등의 조인한 부분이 시간이 지나서 살짝 느슨해진 것으로. 붙었다 떨어졌다가 깜빡 깜박하는 현상..
4. 스위치 파손 등등이 있죠.
하지만 전열 시스템의 전체 과부하는 정말 위험합니다. 그리고. 아시듯
일반 가정은 조인을 안하고 콘센트에서 콘센트로 연결을 하자나요.
그런 상태에서 사용량이 엄청난 놈을 사용하면?.........
그것이 다이렉트로 가도 위험한데. 다 연결해서 사용을 하면? 실제 인덕션이 있는 전선만 문제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니까요.
솔직히 저도 딸딸이 공사 따라 댕기면서 최대치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작업 다 해놨다고 다시 작업이 어려워서.... 그냥 4sq 로만 바꾸고 끝낸 적이 있어요.
그집에서 뭔 사고가 날까요? 인덕션 3구를 모두 최대로 사용하는 일이 없을테니 4스퀘어 50암페어면? 충분하겠죠. 그러나 그게 딸딸이 공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