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이 두꺼워서 요리용으로 못 씁니다. 감자 양파 홍단무 같은 단단한 체소는 자르는게 아니라 쪼갭니다. F1X는 생존용으로 칼을 험하게 사용할려고 만든 칼 입니다. 조리용으로 쓰실려면 집에있는 과도 하나 신문지에 둘둘 말아서 챙겨 가시면 충분합니다. F1X 같은 비싼 칼은 쓰기 좋아서 사는게 아니라 가지고 싶어서 사는 칼 입니다. 날길이가 겨우 10cm 정도 되는 칼로 무슨 험한 작업을 한다고 칼을 탱크 마냥 무식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포크니븐이 좋다. 꼭 가지고 싶다. A1X 사세요. 한국에서 날이 길어서 안된다. S1X 사세요. 아니 S1X도 짧아서 별 쓸모 없어요. 막 쓰는 용으로 도끼 사시고 맥가이버 칼 사세요.
세상에..... 스테인리스는 미끌거리고 탄소강은 절삭력이 좋다..... 라니..... 스테인리스 칼에 윤활유 바르셨어요? 절삭력은 날의 모형에 달린것이지 탄소강이나 스테인리스에 달린것이 아닙니다. 절삭력이 가장 필요한 수술용 칼이 값싼 스테인리스 날로 만들어지는 이유가 었겠죠? 하다못해 면도용 칼도 스테인리스 쓰는데 미끌거리지 않아서 거품 바르죠? 님 쓰시는 칼 보니까 탄소강 칼들은 스캔디 그라인드 쓰시는데 나무를 파고 들어서 자르기 위한 날의 모형이라 그렇습니다. 모라 스테인리스도 스캔디 인데 왜 모라는 절삭력이 좋지 않냐요? 라고 물으시면 모라는 스캔디를 쓰기는 하지만 미세한 마이크로 베벨 넣어 줍니다. 날이 더 강해지지만 둔해져서 그렇게 느끼신 겁니다. 탄소강과 스테인리스강의 차이를 녹이 잘생긴다 아니다 외에 쉽게 말할수 없습니다. 모든 철은 취하는것이 있으면 포기해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오래전처럼 탄소강이 날이 더 잘 서고 오래 간다 같은 말은 말 그대로 옛말 입니다. M390/cpm 20cv 같은 스테인리스는 절삭력이 높은 날의 모형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치중을둔 철 입니다. 탄소강은 잘 부러지지 않는다? K390나 maxamet은 쉽게 부러지기로 유명한 탄소강이고 ABE-L 은 CPM 3v와 버금가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죠. K390와 maxamet은 내구성을 퍼기한 만큼 날 유지력을 취했고 내구성을 취한 ABE-L은 날 유지력을 버렸습니다. 요즘 최근에 나와서 유명해진 Magnacut은 한곳에 치우치지 않고 모든방면에 평범 이상의 능력을 가진 철이듯 요즘 같은 시대엔 탄소강 스테인리스강 으로 갈라서 말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타임라인
0:50 스테인리스와 탄소강의차이
2:50 풀탱나이프
3:33 ETC (나이프길이,벨런스,푸코나이프,폴딩나이프)
8:13 제품추천
제 개인적인 의견 이므로 반박시 님 말이 맞습니다.^^
칼 얘기도 재밌네요. 추천도 감사합니다.
분위기 진짜 좋습니다. 게임의 한장면을 보는듯한 연출..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여태 본 국내 부시맨 중에 제일 부시에 잘어울리는, 알맞는 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크!! 나이프 무지랭이 많이 배워갑니다! 관리법이나 연마법편도 나왔으면 좋겠슴다!
네 한번 준비해 보겠습니다😄
스테인리스는 가공도 어려워요.. 소재가 좀 질기죠... 잘안나가는 느낌은 아마 버때문일거같아요.스댕이 버가 더 잘생기고 잘 안떨어져나가기때문에요..
캠핑 관심 생겨서 찾아보다가 봤습니다. 잘 봤습니당.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시크래프트 입문하려고 공부중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웰컴 환영합니다^^
영상미가 느껴집니다 금방올라가실듯
킹애
감사합니다😄😄
오~~~ 조명 좋네요~~^^
그냥 일반 캠핑 랜턴입니다 ㅋㅋ
필드 말고 리뷰 영상도 좋네요 ㅎㅎ
필드에 나갈수가없으니까요..ㅋㅋ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고 이웃맻고 언재나 함깨합니다 화이팅,ㅡ
감사합니다😄
나이프 보고 있는데...잘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캠핑 다니면서 사용할 전천후 나이프 알아보고 있습니다. 소개 해주신 F1X 마음에 드는데, 음식 요리에도 사용을 하시는 편인가요?
네 한자루 들고가서 요리 적당한 카빙 바토닝이든 모두 한자루로 합니다
칼이 두꺼워서 요리용으로 못 씁니다. 감자 양파 홍단무 같은 단단한 체소는 자르는게 아니라 쪼갭니다. F1X는 생존용으로 칼을 험하게 사용할려고 만든 칼 입니다. 조리용으로 쓰실려면 집에있는 과도 하나 신문지에 둘둘 말아서 챙겨 가시면 충분합니다. F1X 같은 비싼 칼은 쓰기 좋아서 사는게 아니라 가지고 싶어서 사는 칼 입니다. 날길이가 겨우 10cm 정도 되는 칼로 무슨 험한 작업을 한다고 칼을 탱크 마냥 무식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포크니븐이 좋다.
꼭 가지고 싶다. A1X 사세요.
한국에서 날이 길어서 안된다. S1X 사세요. 아니 S1X도 짧아서 별 쓸모 없어요. 막 쓰는 용으로 도끼 사시고 맥가이버 칼 사세요.
나이프 정보 많이 없었는데 정리해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
ㅋㅋ 좋은나이프 하나 사야지
@@seomtti 썸띠님 장지 실물로 보고 정하고싶어요ㅎ
제품 추천 받기 어려웠는데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셧다니 기분좋네요😁
로젤리 헤이모 써보셨나요? 카펜터는 있는데 풀탱이 아니라 구입 고민중인데 용도는 나무팩 바토닝 패더스틱정도요 ~^^
헤이모 저도 구입할까 하고있었어요
로젤리 헤이모 uhc강재로 된걸 구하실수있다면 괜찮구요 그게아니면 폴크니븐이 더 좋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바토닝은 아무리 풀탱이어도 카빙때가 아니라면
지양해주세요...나이프 부러지면 마음아프니까요
@@seomtti 답변 감사합니다~~~!!!^^ 영상 그립습니다 😍
육아에 지쳐...쓰러져있습니다만
이제 애기가 통잠을 자요! 조만간 업로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seomtti 캠핑만큼 육아도 잘하실거 같아요 좋은아빠 화이팅입니다 😍😍
오호 영상 잘보고 갑니다ㅋ 람니아 사용해보셨나유?ㅋ
네 나이프 뿐아니라 도끼도 람니아 통해서 구매중입니다 😁😁
@@seomtti 항상 대리만족 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몸이 회복되는대로
바로 올리겠습니다😄😄
그냥 이건 이래서 좋고 단점은 뭐다
이선에서 끝이아니라
그런점들을 종합해서 결론은 무엇이 좋다
이렇게 결론지어주셔서 좋습니다
확실해서 좋아요
감사합니다😊😊
어우 f1x 정말 비싸군요 ㅎㄷㄷ
네 가격이 좀 나가죠 대신 기능성측면으론 기변은 없으실거에요
싸고 좋은칼은 모라나이프에 많습니다^^
10:15초에 사용중인 나이프 이름좀 알려주세요~
이게 중고로 일반인이만든 제품입니다
이베이 뒤져보다가 이뻐서 구매했어요
어디 브랜드 제품은 아닌걸로 알아요
한국에서 사냥..불법 아니에요. 면허와 수렵허가증 없이 하면 불법이겠지만..
지난 몇년간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중단된거죠.
😊
김인수여행수첩 부개정입니다 구독하지마세요 항상 잘보고 이웃맻고 언제나 함께 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
폴크니븐 f1x 엘멕스 사이트가 있을까요?
람니아에서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제고가 있다면요😊
아 요즘은 엘멕스 보단 마그나컷 강재가 더 우수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세상에..... 스테인리스는 미끌거리고 탄소강은 절삭력이 좋다..... 라니..... 스테인리스 칼에 윤활유 바르셨어요? 절삭력은 날의 모형에 달린것이지 탄소강이나 스테인리스에 달린것이 아닙니다. 절삭력이 가장 필요한 수술용 칼이 값싼 스테인리스 날로 만들어지는 이유가 었겠죠? 하다못해 면도용 칼도 스테인리스 쓰는데 미끌거리지 않아서 거품 바르죠?
님 쓰시는 칼 보니까 탄소강 칼들은 스캔디 그라인드 쓰시는데 나무를 파고 들어서 자르기 위한 날의 모형이라 그렇습니다. 모라 스테인리스도 스캔디 인데 왜 모라는 절삭력이 좋지 않냐요? 라고 물으시면 모라는 스캔디를 쓰기는 하지만 미세한 마이크로 베벨 넣어 줍니다. 날이 더 강해지지만 둔해져서 그렇게 느끼신 겁니다.
탄소강과 스테인리스강의 차이를 녹이 잘생긴다 아니다 외에 쉽게 말할수 없습니다. 모든 철은 취하는것이 있으면 포기해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오래전처럼 탄소강이 날이 더 잘 서고 오래 간다 같은 말은 말 그대로 옛말 입니다. M390/cpm 20cv 같은 스테인리스는 절삭력이 높은 날의 모형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치중을둔 철 입니다. 탄소강은 잘 부러지지 않는다? K390나 maxamet은 쉽게 부러지기로 유명한 탄소강이고 ABE-L 은 CPM 3v와 버금가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죠. K390와 maxamet은 내구성을 퍼기한 만큼 날 유지력을 취했고 내구성을 취한 ABE-L은 날 유지력을 버렸습니다. 요즘 최근에 나와서 유명해진 Magnacut은 한곳에 치우치지 않고 모든방면에 평범 이상의 능력을 가진 철이듯 요즘 같은 시대엔 탄소강 스테인리스강 으로 갈라서 말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네 요즘은 두 강재의 차이 격차가 많이 좁혀졋죠
강재들의 상징적인 특징을 영상에 올린것이니
하이엔드 강재들은 기회가 된다면 따로 다뤄보겟습니다
칸스불🫡
넵 좋습니다 칸스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