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yao8333 당연. 계속해서 마인드에 넣어두고 자주 훈련하는 수 밖에 없음. 한국에서는 거의 안하다시피하니 대비가 안되어있는거고. 숨지 못해도 떨어지거나 흔들려서 넘어질만한 물건 확인하고 거리 두기만 해도 충분함. 흔들림 잦아든 후에는 화구랑 차단기 확인하고, 해일 가능성 확인 후 대피만 하면 왠만하면 살 수 있음. 건물붕괴, 산사태에 휩쓸리면 그냥 안타까운거고..
한번씩 큰 지진이 나거나 태풍으로 난리가 날때마다 똑같은 소리를 하는 무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 일본 여행 가도 괜찮을까요?" 심지어 어떤사람은 도쿄에 태풍이 오고, 오사카에 지진이 났는데도 후쿠오카에 간다면서 이런 질문을 합니다 이런일에 대해서 센님 말대로 천재지변에 대한것은 아무도 확신해줄수 없기때문에 확답해줄수 없다. 가 정론이겠지만 그런것을 스스로 판단하지 못하고 저런 한심한 질문을 하는분들은.. 안가는게 맞아요, 만약에 하나라도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때 주변인들에게 굉장히 큰 짐이 됩니다. 여행을 가는것이 자유의지이자 자신의 판단이라면, 피할수 없는 천재지변에 대응하고 대비하는것도 자의로 해야합니다. 제발 스스로에게 질문해서 해결하세요. 그 어떤사람도 이 질문에 대해 명확하게 대답해줄 수 없습니다 이런 얄팍한 질문을 통해 누구도 책임질 수 없는 천재지변에 '누구 탓' 으로 전가하려는 미개한 짓은 하지마세요.
예전에 삿포로 여행갔다 첫날에 규모 6.5 지진 겪었을때 일본인들은 대수롭지 않았고, 여행간 한국인들만 난리났었던... 태어나서 건물이 동서남북으로 흔들리고 도시가 정전이된 경우를 첨 겪어보았다 젤 불편하게 물과 화장실. 4일동안 끔찍하게 겪고옴... 그 뒤로는 일본 아예 가지도 않는다. 직접 겪어본 일본인들의 특징은 진짜 대지진 규모 8,9이상 지진이 아닌 이상 이동이나 그런게 없을듯.... 아무렇지 않게들 돌아다니더라;;
어제까지 일본도쿄에 있었구 지금은 오사카에 있는데 말입죠 시부야쪽은 어제 태풍으로 인한 비바람 말고는 다들 평온하고 사람 많고 마트 물건 다 꽉차있습니다 여행은 어디든 완전한 안전은 없습니다 안전 생각하는건 좋은거죠 자신의 안전은 자신만리 지킬수 있어요 가곳ㅍ은 사람들은 어플이나 미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고 가는게 좋고 불안한 사람은 안가면되는거죠 다만 자신이 불안하고 안가는 다짐을 남에게 주저리주저리하는건 별로라고 생각해요 저같은 경우는 가면서도 어디가 조금더 안전한지 태풍은 언제 오는지 등등을 보고 여행왔는데 지인,가족들의 얘기만 듣고 안왔음 후회할뻔했습니다 취소하면서 받지 못하는 돈이 얼만데요 ㅠ 암튼 일본뿐 아니라 어디든 한국도 포함 위험감수는 자신의 몫이란것!!!
난카이토라프는 반드시 오는거지만 언제 오는지는 확실이 아니니까 그렇게 평범하게 지내는거밖에 없는것 같아요. 확실이 내일이 온다 ! 라고 말할수가 있으면 진짜 큰일이야 !! 라고 생각하고 일본사람에도 패닉할거에요 ㅎㅎ 언제 오는지 모르는거 위해 시간을 아깝게 쓰는것도 싫고 주의보가 나오든 안 나오든 지진은 갑자기 온거니까 언제든지 와도 괜찮은 준비가 필요한거에요 ㅜㅜ 너무 어렵지만요 ㅠ 뭔가 이런거는 언제 시작할지 모르는 전쟁과 똑같은 이미지로 생각하면 될거같아요. 내일 지진이 온다 ! 를 확실이 알수가 없으니까 진짜 진짜 지진을 느끼고 싶지 않으면 평생 일본에 여행은 못오시는거 같아요. 전쟁이 안하는 나라에서 언제 전쟁이 생긴지 모르니까 여행은 안가요. 이런거랑 비슷해요 😅 그니까 혹시 일본에서 여행에 오시는 분들은 카드만말고 현금 ! 그리고 가방안에 작은 과자 ! 물 ! 충전기! 를 반드시 챙겨서 다녀오세요!!!
저번에 눈 다치면서 라이브 키셨을 때, 제가 센님에게 안와골절일 수도 있으니, 꼭 정형외과 과서 다친 경위 설명하고 안와골절인지 확인하기 위해 엑스레이 찍으라고 말씀드렸는데, 엑스레이 찍어보셨나요? 혹시 아직 안해보셨다면 꼭 하세요. 안와골절이 아니면 상관 없는데,, 안와골절이 심하면 안와골절 된 부위에 안구를 움직이는 근육이 끼어서 안구운동이 제대로 안되서 복시(사물이 둘로 보임)가 생기는데, 이 경우에는 일단 보이는게 문제가 생긴거니, 수술을 꼭 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계시고, 방송도 원활하게 하시니, 일단 안와골절이 심한 경우는 아닌 듯해 보이네요. 안와골절이 있으나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미용상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안와 골절이 된 부분으로 눈밑 지방층이 빠져나가면서, 눈밑 애교살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안구가 미세하게나마 안와골절이 없는 반대편 보다 미세하게 약간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러면서, 안와골절 된 쪽의 위쪽 눈꺼풀이 정상인 쪽에 비해 좀 더 내려오다보니, 거울로 보여지는 눈 크기가 나중에는 서로 차이가 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에 민감하다면, 안와골절이 심하지 않아도 안와골절 수술을 합니다. 제가 본 영상 주제와도 상관 없는 내용의 댓글을 뜬금없이 길게 썼는데, 센님이 걱정이 되서 그럽니다. 지금 영상을 봐도 화질 때문인지 그림자 때문인지 아직 멍이 있어선지,, 다친 쪽 눈의 눈밑 지방층?? 애교살이 좀 빠진 것 처럼 보이기도 하구요. 제 기우이길 바랄 뿐입니다만... 만약에 안와골절이라서 수술을 해야한다면, 그것도 다친지 얼마 안되서 해야 예후가 좋습니다. 수술은 우리나라 의사 실력이 좋으니, 우리나라 와서 하면 됩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꼭.. 꼭... 확인하세요. 남자도 아니고 미용적인 부분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 여자분인데, 걱정이 됩니다.
언니 저도 워홀로 오사카 와 있는데 난카이 대지진이라고 난리라고 얘기를 들었는데... 일본 사람들 되게 멀쩡하더라고요???? 지진 오고 난 다음 날에 출근했는데 사람들이 지진에 대해서 얘기할 줄 알았는데 아무런 언급도 없더라고요... 확실히 지진에 많이 적응한 것 같더라고요 한국인들은 벌벌 떨고 있는데... ㅠㅠ
2월에 카나자와 가려고했었다. 1월에 노토반도 지진, 9월에 시즈오카 가려고 했엇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취소 후 도호쿠로 변경, 아키타 가려고 알아보는데 아키타 홍수, 어쨋든 시즈오카 항공편 취소 3개월 뒤 지진발생으로 일본 대지진경보, 와 난 운이좋구나 생각하는데 현지인 친구들은 다들 뭐 그냥 그런가보구나 하면서 말함. 사실 2월 이전에도 그랬고 계속 그러지만..난 일본 놀러가기 몇달 전마다 지진 있었던걸 생각하면 그냥 그게 일본의 일상이 아닐까..
지진이 온다고 해서 인간이 그 거대한 자연재해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음. 그나마 살아보겠다고 현대사회에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을 강구 했고 그대로 행동하는게 최선이기에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일상 생활을 지속 하는 것 일 뿐. 그에 비해 한국은 북한이 직접적으로 미사일 쏴 대면 내 머리 위로 떨어지지 않기만을 바랄 뿐. 어떻게 보면 지진이 올 때보다 더 무력한 상황이 아닌가 싶음
저는 4월에 일본에 교환학생으로 갔다가 이제 한국에 돌아갈 예정인데 교환학생으로 갔던 지역이 완전 난카이 트랩에 있는 지역이에요 4월에 한 번 크게 지진이 나서 일본에 온지 얼마 안되어서 처음으로 지진 경보 소리를 샤워실에서 들었을 때 공포를 잊을 수 없어요.. 지진이 난 후 며칠간은 샤워실 갈 때도 너무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지진 경보 소리가 얼마나 무서운지 완전 공감돼요😂
저도 도쿄에서 유학중인데 이자카야 에서 알바하다가 지진 경보음 울리고 피규어 떨어지고 그랬어요 손님들이랑 가게 문 혹시몰라서 열어두고 강아지 다 안고있고... 좀 괜찮아 지니까 다들 그냥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전 너무 충격이었는뒈/.... 확실히 일본인들은 익숙함이 있는거같아요.
도쿄 살면서 지진은 매우 흔함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진짜 큰 지진 오면 준비한게 큰 의미가 있나 싶음... ?? 왜냐하면 큰 지진나면 지정장소가 있음. 대피장소로 가면 구호물품 받을텐데 .. 그래서 그냥 페트병 물하고 라면 정도만 준비해둠 오히려 현금이 가장 중요해서 차라리 금이나 달러 준비해놓고있음 어차피 지진 오면 엔고현상 일어날테지만 혹시 모르니까
자연 재해라서 뭐 어떻게 할 수도 없고 그저 대비 하고 받아 들이고 살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어요 // 그리고 진짜 조회수 빨아 먹으려고 어떻게든 자극적으로 썸네일 만들고 공장에서 공산품 찍어내듯이 어그로 영상 만드는 채널들 사회를 좀 먹는 벌레들로 밖에 안보임... 보면 역겨우면서 화남
정확하게는 지역마다 다름 오히려 쓰나미 우려있는 서일본은 해수욕장도 금지하고 규모있는 회사들은 메뉴얼도 재정비했죠 사실 트위터… 사용하는 세대들이 대부분 어리기에 특히 간사이 쪽은 큰 지진경험이 전무하기에 어떻게해야하는 질문에 답을 못하더라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지진이 크게 연관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심상치 않은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제부터 난카이-수도직하-후지산분화 이것은 시간 차만 있을 뿐 30년전부터 예정되어있고 이미 시기를 훌쩍 넘었음. 응력은 더 쌓이고,시간이 갈수록 더 센 게 터지는 게 순리.뭐든 일단 터지면 가스관폭발 화재로 죽을 확률 높고 수도라인끊기는데 길이 다 끊겨 액상화되면 일시 초토화되면 아무도 구조하러 갈 수 없음. 게다가 땅에 묻혀있던 가스관폭발위험때문에 안 가게 되어 있음. 도생이 6개월까지도 생각해야 함. 활주로도 초토화. 쓰나미때문에 배도 못 탐. 생각보다 훨씬 큰 재난입니다.지진때문에 즉사도 있지만 그 후 물부족 식량부족 길 끊겨 도망못감 치안때문에 살인, 담배꽁초로 인한 마을 폭발...이런 것이 훨씬 더 큰 문제임. 전쟁보다 더 심할 수도 있음. 100년에 한 번 있는 일. 100년마다 꼬박꼬박 안 일어난 적은 없는데 이번이 더 무서운 건 시기를 넘은데다, 도쿄인구가 4배 늘었고 100년전과 달리 초고층건물들이 더 많고..
난카이 트로프는 오바하는 게 아니고 진짜 위험한 겁니다. 보통은 언론은 크게 떠들어도 전문가가 그렇게 오바할 거 아니라고 수습하는 형태가 그려지는 데, 오히려 전문가, 과학자들이 더 위험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다만 방비할 방법이 없다는 게 문제일 뿐이죠. 대비할 대책이 없는 데 겁만 먹어서는 답이 없으니까 최소한의 할 것만 하자라는 거지, 정말 위험합니다. 특히 난카이트로프에 도쿄가 해당안되었다고 이야기 하는 데, 아닙니다. 오히려 도쿄가 가장 위험합니다. 난카이 트로프가 길게 위아래로 있는 데, 중간 지역은 평상시에 자주 규모 7에 가까운 지진들이 그나마 나서 응축력이 해소된 상태인 반면에, 난카이트로프의 최남단과 최북단은 거의 지진이 발생한 적이 없어요. 그래서 더위험한 겁니다. 평소에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금 응축력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걸 이야기 합니다. 문제는 응축력은 자연스레 사라지지 않아요. 무조건 해소가 되어야 하는 것이죠. 이번에 난카이트로프가 유독 더 이슈가 된건 그 난카이 트로프에서 최남단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했기 떄문이에요. 앞서 말한 대로 최남단 지역에서는 지진이 발생한 적이 거의 없었기에...여기서 이제 지진이 발생한다는 것은 전체가 무너질 가능성이 보인다는 거고 이제 임박했다고 생각하게 만든 것이죠. 만약 난카이트로프의 지반 전체가 무너진다면, 가장 위험한 건 오사카 시즈오카 이런 곳이 아니라 오히려 도쿄가 더 위험할 수 있어요. 왜냐면 앞서 말했듯이 도쿄 인근, 즉 난카이트로프 최북단 쪽에서는 지진이 발생한바가 없기에, 응축력이 엄청나게 쌓여있을 겁니다. 이게 일제히 무너지면서 지진이 발생한다면 응축력이 강한 지역 쪽에서는 그 규모가 매우 거대할 가능성이 높기에 오히려 도쿄가 더 위험할 수 있어요. 난카이트로프에 관련된 학자들의 이야기를 들으세요. 언론이나 국민들의 의견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학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세요. 문제는 곧 터진다는 거지만, 문제는 지질학에서 곧은 30년도 매우 짧은 시기라는 것이죠. 당장 내일 터질수도 있지만 30년 후에 터질수도 있습니다. 릴스나 언론에서 말하는 걸 듣지 마시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으세요. 지금은 릴스나 언론에서 말하는 것보다 전문가가 더 심각하게 우려하는 상황입니다. 중요한건 대책이 없다는 데 있습니다. 그저 피해가 적기를 바랄 뿐인 거죠. 규모 9.0의 응축력을 규모 7.0의 지진으로 해소하려면 천번의 규모 7.0의 지진이 발생해야 한다는 소리가 됩니다. 즉, 이미 9.0의 지진이 발생될 정도의 응축력이 쌓여있다면, 막대한 피해는 감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그게 터지지 않고는 힘이 해소되지는 않으니까요. 천번의 7.0규모의 지진이냐.....단 몇번의 강력한 8.5~9.0의 지진이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어찌되었든 쌓여있는 응축력은 해소가 되어야 합니다. 당장 지진이 바로 발생안한다고 안심할 게 아니라....늦게 발생할 수록 그 응축력은 더 높아지기 때문에 발생 시 규모가 더 커지게 됩니다. 9.0 이상의 규모의 지진이라면 아무리 내진설계가 잘되어 있는 일본이라고 해도 건물이 버티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리 잘 지어진 건물이라고 해도 원전보다 더 내진설계가 높을리가 없기 때문이죠. 단순히 해일 피해가 가장 컸던 동일본대지진때와 달리 그 진원지가 내륙지방과 매우 가깝기 떄문에 지진 그 자체로 건물들을 무너뜨려 입는 피해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도쿄 인근에서 9.0의 지진이 발생하게 된다면 도쿄도 문제겠지만, 우리나라도 막대한 피해를 입을 겁니다. 7.0의 지진이 발생했을 때 우리나라 남단에서는 위아래로 1CM, 총 2CM 들썩였다고 하는 데, 9.0의 지진이라면 단순 계산하면 우리나라 남단에서도 위아래로 30CM, 즉 총 60CM가 들썩일 겁니다. 과연 우리나라 건물들이 그걸 견디어 줄지 의문이고, 또 이러한 거대한 지진의 영향으로 경주 지질단층에 영향을 줘서 경주 대지진 같은 것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저게 터지면 우리나라라고 강건너불구경할 입장은 아닙니다.
지방쪽은 아주 이따금 작은 지진은 있는것 같지만.. 대부분 지진 자체를 한번도 경험한적이 없기 때문에 한국인에겐 그냥 장난 같은 일 ..... 일본의 목조주택과는 다르게. 한국은 주거환경이 대부분 10층이상 고층 아파트이고...옛날식 벽돌주택은 신속히 재개발중. 내진설계가 법 의무적으로 착실히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큰 호들갑 떨 일은 아니라고 생각함. 지진으로 건물이 금이 생기는 경우는 있었어도 한국은 아직까지 단 한번도 지진으로 건물이 폭삭 무너지거나 하는 큰 피해 당한 적이 없음.
솔직히 여행가도 되나요? 라는 질문 자체가 이상함
만약 답변이
가도된다 = 가도된다 해서 갔는데 지진때문에 개고생했어요
이런 논리적 사고가 가능한 능지라면 애초에 그런 질문도 안 했겠죠ㅋ
ㄹㅇ 이걸 묻는다는건 경계선 의심...
이런 거 물어보는 거 진심으로 지능이 떨어지는 게 아니라면 할 수 없는 지능인거임. 이번 기회에 아주 조금이라도 이런 생각을 했었다?? 진심으로 본인을 되돌아보고 병원가서 병인지 알아내야 함
난카이 지진나면 우리나라 땅도 30cm 융기한다는데, 일본은 종말이지 뭐...
그동안 죄값을 한번에 천벌로 받는 것이야.........
日本人はなれてるから驚かないよ、2000年以後の家は震度7以下では倒れませんアパートはエレベーターが止まる事があるので利用しないです😂
북한이 미사일 쏘면 우리는 별거 아닌것처럼 생각 하는데 외국에서 깜짝 놀래는 것처럼 일본에서 지진 나면 일본인들은 무덤덤한데 우리는 엄청 난리 난 것처럼 보는 거랑 같은 느낌인듯.
이때쯤이면 반일팔이들이 극성이지 ㅋㅋ
そうです。韓国人が北のミサイルに動揺しないように日本人も地震でパニックになりません。
누나 저 일본애서 살고십퍼요
韓国は地震の代わりに隣国からのミサイルに怯えなければいけません
난 일본인인데, 정은이 이쪽으로 쏴오길래 본토에 떨어질가봐 무서운데, 너무나 많이 쏴오길래 요즘은 우리도 이전 보다는 안 놀람.
0:00~0:09 인트로
0:10~9:22 지진에 대한 라이브 브리핑
9:23~9:41 도쿄지진이 발생한 날
9:42~10:55 재난가방 싸기
10:56~11:10 옛날방식 욕조에 물 절반 채워놓기
11:11~11:28 다시 재난가방 싸기
11:29~11:38 재난용품사러 마트가기
11:39~12:06 구매품 소개
12:07~12:21 신발장안에 첫 재난대피가방놔두기
12:22~13:43 한국 가는 날+지진일기 끝
오늘은 영상이 올리는 날 아닌데 올려서 깜짝 놀랬자나요~~
고마워요!! 오늘 영상을 올려주신 센님 너무 좋잖아요!! 센랑해 ♥♥
ㄹㅇ 지진 나면 머리가 하얘짐.
그냥 지진에 몸을 맡긴 채로 미어캣 마냥 주변만 둘러보게 되고 어디 숨을 생각을 못 함.
지진이 끝나고 나서야 안전 수칙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면서 무방비한 상태로 가만히 있었던 나를 발견하게 됨.
참 무섭더라..
그건 행동화가 안돼서 그런거임
@@震源 행동화는 그럼 단련해야되는 건가요??
@@miyao8333 당연. 계속해서 마인드에 넣어두고 자주 훈련하는 수 밖에 없음. 한국에서는 거의 안하다시피하니 대비가 안되어있는거고.
숨지 못해도 떨어지거나 흔들려서 넘어질만한 물건 확인하고 거리 두기만 해도 충분함. 흔들림 잦아든 후에는 화구랑 차단기 확인하고, 해일 가능성 확인 후 대피만 하면 왠만하면 살 수 있음.
건물붕괴, 산사태에 휩쓸리면 그냥 안타까운거고..
大袈裟ですね日本人はなれてるから驚かないよ、いつもどうりの生活してますよ
@@森本輝夫 深度7 きても驚かない自信あります?🥲
한번씩 큰 지진이 나거나 태풍으로 난리가 날때마다 똑같은 소리를 하는 무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 일본 여행 가도 괜찮을까요?"
심지어 어떤사람은 도쿄에 태풍이 오고, 오사카에 지진이 났는데도 후쿠오카에 간다면서 이런 질문을 합니다
이런일에 대해서 센님 말대로 천재지변에 대한것은 아무도 확신해줄수 없기때문에 확답해줄수 없다. 가 정론이겠지만
그런것을 스스로 판단하지 못하고 저런 한심한 질문을 하는분들은.. 안가는게 맞아요, 만약에 하나라도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때 주변인들에게 굉장히 큰 짐이 됩니다.
여행을 가는것이 자유의지이자 자신의 판단이라면, 피할수 없는 천재지변에 대응하고 대비하는것도 자의로 해야합니다. 제발 스스로에게 질문해서 해결하세요.
그 어떤사람도 이 질문에 대해 명확하게 대답해줄 수 없습니다
이런 얄팍한 질문을 통해 누구도 책임질 수 없는 천재지변에 '누구 탓' 으로 전가하려는 미개한 짓은 하지마세요.
??? : (가지말라고) 잡지는 않겠지만 (엄살이라고) 밀지도 않겠다.....!
韓国のテレビ局の放送は分からがSNSみてね日本は普通の生活してます、韓国の人は驚くが日本人はなれてるから驚かないよ❤
지진을 한 5번까지는 좀 무서운데 이것도 익숙해 지죠. 집 장기간 비울때는 변기도 비닐로 붙여 두는게 좋기는 합니다. 이게 한달쯤 비우시게 되면 물이 증발해버리면 냄새가 올라올수있어서. 제일 좋은건 사람이 정기적으로 봐주는게 좋지만.
예전에 삿포로 여행갔다 첫날에 규모 6.5 지진 겪었을때 일본인들은 대수롭지 않았고, 여행간 한국인들만 난리났었던...
태어나서 건물이 동서남북으로 흔들리고 도시가 정전이된 경우를 첨 겪어보았다
젤 불편하게 물과 화장실.
4일동안 끔찍하게 겪고옴... 그 뒤로는 일본 아예 가지도 않는다.
직접 겪어본 일본인들의 특징은 진짜 대지진 규모 8,9이상 지진이 아닌 이상 이동이나 그런게 없을듯....
아무렇지 않게들 돌아다니더라;;
ちゃんと備えておくのは大事だよね。そりゃ慣れてない人からしたらビビるしご両親も心配になるよね。私も震度4以上だったらビビる。この前宮崎に大地震きた時うちの地域は大して揺れなかったけど近所のスーパーでは水が購入個数制限されてたよ。最近の建物は耐震だけどドアや窓が開かなくなったりもするからドアを開けて外への避難経路を確保するのも大事だね。古い建物は崩れる可能性もあるので気をつけてね。あと海に近い所は津波が来るので高台に避難してね。日本の現状を伝えてくれるセヨンちゃんありがたい。
인스타에서 한국 오신다는 거 보고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영상으로 보니까 진짜 자연재해라는게 무섭다는고 큰 영향을 준다는 게 바로 느껴지네요..한국에 계시는 동안 안전하게 지내세요..!!
한국은 지진보단 태풍이 무서운데...
저는 2011년 동일본 대지진때 도쿄에 있었는데 새벽 알바하고 오후까지 자고 있어서 꿈 인줄 알았습니다 ;;;;깨보니 집이 움직이고 있고 먼가 술취한 느낌이랄까 놀라서 밖에 나가보니 사람들이 다 집밖에 나와있었던;;
와........
전 그때 야마노테센 전차 안에 있었네요. 마침 신주쿠역에 정차했을 때 지진나서 저는 제가 어지럼증이 있는줄 알았어요; 신주쿠역에 내려서 집까지 4시간 걸쳐서 걸어갔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중간에 구약소에서 구호물품 얻고요… 지금은 추억속으로…
@@SUU.KDaily저는 긴자에서 니시오기쿠보까지... 차근차근 도쿄구경하며 걸었음.. ㅠㅠ
@@SUU.KDaily 컥 야마노테센 엄청 흔들렸겠네요 제 일본 생활에서 그 정도로 흔들린건 첨이었어서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벽만 보게 되더라구요 4시간.... 저는 신오쿠보에서 토다코엔 까지 그정도 걸어가본 적이 있어서 개공감 하네요 ;;;
@@blueingree 전철은 이게 문제에요 지진나면 운행을 안하니 ;;
어제까지 일본도쿄에 있었구 지금은 오사카에 있는데 말입죠 시부야쪽은 어제 태풍으로 인한 비바람 말고는 다들 평온하고 사람 많고 마트 물건 다 꽉차있습니다 여행은 어디든 완전한 안전은 없습니다 안전 생각하는건 좋은거죠 자신의 안전은 자신만리 지킬수 있어요 가곳ㅍ은 사람들은 어플이나 미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고 가는게 좋고 불안한 사람은 안가면되는거죠 다만 자신이 불안하고 안가는 다짐을 남에게 주저리주저리하는건 별로라고 생각해요 저같은 경우는 가면서도 어디가 조금더 안전한지 태풍은 언제 오는지 등등을 보고 여행왔는데 지인,가족들의 얘기만 듣고 안왔음 후회할뻔했습니다 취소하면서 받지 못하는 돈이 얼만데요 ㅠ 암튼 일본뿐 아니라 어디든 한국도 포함 위험감수는 자신의 몫이란것!!!
난카이토라프는 반드시 오는거지만 언제 오는지는 확실이 아니니까 그렇게 평범하게 지내는거밖에 없는것 같아요. 확실이 내일이 온다 ! 라고 말할수가 있으면 진짜 큰일이야 !! 라고 생각하고 일본사람에도 패닉할거에요 ㅎㅎ 언제 오는지 모르는거 위해 시간을 아깝게 쓰는것도 싫고 주의보가 나오든 안 나오든 지진은 갑자기 온거니까 언제든지 와도 괜찮은 준비가 필요한거에요 ㅜㅜ 너무 어렵지만요 ㅠ 뭔가 이런거는 언제 시작할지 모르는 전쟁과 똑같은 이미지로 생각하면 될거같아요. 내일 지진이 온다 ! 를 확실이 알수가 없으니까 진짜 진짜 지진을 느끼고 싶지 않으면 평생 일본에 여행은 못오시는거 같아요. 전쟁이 안하는 나라에서 언제 전쟁이 생긴지 모르니까 여행은 안가요. 이런거랑 비슷해요 😅
그니까 혹시 일본에서 여행에 오시는 분들은 카드만말고 현금 ! 그리고 가방안에 작은 과자 ! 물 ! 충전기! 를 반드시 챙겨서 다녀오세요!!!
난카이 지진나면 우리나라 땅도 30cm 융기한다는데, 일본은 종말이지 뭐...
그동안 죄값을 한번에 천벌로 받는 것이야.........
@@redarishem 그런 생각이 종말이지 뭐 ㅋㅋ
배려 못한 사람이 사람의 종말이지 ㅋㅋㅋㅋㅋ
@@redarishem日本人はなれてるから驚かないよ、戦争の方が怖い
저는 저번주에 한국 갔다가 어쩔수 없이 오늘 다시 일본으로 돌아왔어요😢 다들 안전하시길,,,,ㅠ
조용하게 지내다가 안오겠지..방심할때 팍 터질거같네요..
역시 진실되고 좋은 영상!
오이타에 사는데 이쪽은 그냥.... 평화롭습니다😂
ㅇㅇ 그러다 한방에 갑니다.
차라리 약한 지진 자주 나는게 나을걸요.. 지진 안나는 지역은
올땐 엄청 크게 와서😅
この動画を見るまで、この前の地震のことは忘れてた…
Remember Fukushima
@@LI-CBrol忘れてはいけない、けど日本人は地震に慣れっこ
なんだよね(ケチャナヨ)❤
一概には言えないが、日本国内統計の地震災害死亡確率1/300,000、
ちなみに交通事故死亡確率1/500、飛行機事故1/50,000なので確率的には安全運転の日本でも交通事故の死亡確率の方が地震死亡確率よりも600倍多いし、世界的に飛行機事故に遭遇し死亡する確率の方が地震死亡確率よりも6倍多い。結構、飛行機事故は発生している。
돌아와계시는게 안전할 둣요
실버버튼 부터 챙기는 그는 진짜 유튜버 ❤
ㅠㅠ 센님 지진 조심하세요!
본인 1주일 전에 후쿠오카부터 시작해서 오키나와 경유해서 지금 가고시마에 있는데 날씨 좋음. 걍 가고 싶으면 가고 걱정 되면 안 가면 됨. 나는 살만큼 살았으니 죽어도 좋다는 생각으로 출국하긴 했음.
일본에 계신 분들 모두 지진 조심~~~~ 머리맡에 신발 두고 자기!!!!!
센님 지진 조심하세요 오늘도 영상 잘보고 가요
난카이 대지진일어나면 4번 째로 위험하다는 미에현 바닷가 근처 호텔에서 살고 있는데 요즘 여름 휴가 철이라 그런지 평소 오던 손님 3배 이상 오고 있어요~
大きな地震が来たら、まずは玄関のドアを少し開けておくといいかもしれないです😃
揺れで家の内部が歪むとドアが開かなくなって外に出られなくなる可能性があるので…
今回の地震の影響で水を買い占める人達が沢山いたのが残念です😢
そういう人達のせいで日常生活で使う水が買えませんでした💦
地震が起きても知り合いとの会話の話題にも出ません。
寝ている時に緊急地震速報が鳴っても起床のアラーム感覚で止め、揺れを感じて大きくなかったらまた寝ます。慣れというのは本当によくないですがそんな感じです。
カセットコンロと予備のボンベは 持ってる方が良いです それとお皿を汚さないようにラップも必要品と思います😊
1:50確かに、セヨン氏の言う様に『南海トラフ』圏内には東京都をはじめとする首都圏は入っとりませんが、もっと恐ろしい『首都直下型地震』というものもあります
発生確率は、南海トラフよりも高いとされており、注意が必要です
首都圏で巻き込まれたら、逃げれません
저번에 눈 다치면서 라이브 키셨을 때, 제가 센님에게 안와골절일 수도 있으니, 꼭 정형외과 과서 다친 경위 설명하고 안와골절인지 확인하기 위해 엑스레이 찍으라고 말씀드렸는데, 엑스레이 찍어보셨나요? 혹시 아직 안해보셨다면 꼭 하세요.
안와골절이 아니면 상관 없는데,,
안와골절이 심하면 안와골절 된 부위에 안구를 움직이는 근육이 끼어서 안구운동이 제대로 안되서 복시(사물이 둘로 보임)가 생기는데, 이 경우에는 일단 보이는게 문제가 생긴거니, 수술을 꼭 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계시고, 방송도 원활하게 하시니, 일단 안와골절이 심한 경우는 아닌 듯해 보이네요.
안와골절이 있으나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미용상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안와 골절이 된 부분으로 눈밑 지방층이 빠져나가면서, 눈밑 애교살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안구가 미세하게나마 안와골절이 없는 반대편 보다 미세하게 약간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러면서, 안와골절 된 쪽의 위쪽 눈꺼풀이 정상인 쪽에 비해 좀 더 내려오다보니, 거울로 보여지는 눈 크기가 나중에는 서로 차이가 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에 민감하다면, 안와골절이 심하지 않아도 안와골절 수술을 합니다.
제가 본 영상 주제와도 상관 없는 내용의 댓글을 뜬금없이 길게 썼는데, 센님이 걱정이 되서 그럽니다. 지금 영상을 봐도 화질 때문인지 그림자 때문인지 아직 멍이 있어선지,, 다친 쪽 눈의 눈밑 지방층?? 애교살이 좀 빠진 것 처럼 보이기도 하구요. 제 기우이길 바랄 뿐입니다만... 만약에 안와골절이라서 수술을 해야한다면, 그것도 다친지 얼마 안되서 해야 예후가 좋습니다. 수술은 우리나라 의사 실력이 좋으니, 우리나라 와서 하면 됩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꼭.. 꼭... 확인하세요. 남자도 아니고 미용적인 부분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 여자분인데, 걱정이 됩니다.
東京は在宅避難(=避難所に行かない)ことが前提とされています。
持ち出し用のカバンを用意するより家で使う・食べるものだけを用意したほうがいいらいいですよ!
from 아무것도준비하지않는일본사람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여러가지로 도움도되고 일본어 공부도 되고 진짜 감사합니다.
警報から1週間、日本では特に大きな地震はありませんでした。
しかし、台湾で8/15にM5.7、8/16にM6.3の地震がありました。
でも、特に被害はなさそうです。
強烈な台風7号も遠ざかり、一安心。
日頃から防災に備えることは大切ですが過度に敏感になる必要はないですよ。もし大きな地震がきても慌てずに行動しましょう。日本人は地震に慣れているので同じように行動すれば混乱になりませんよ。
언니 저도 워홀로 오사카 와 있는데 난카이 대지진이라고 난리라고 얘기를 들었는데... 일본 사람들 되게 멀쩡하더라고요???? 지진 오고 난 다음 날에 출근했는데 사람들이 지진에 대해서 얘기할 줄 알았는데 아무런 언급도 없더라고요... 확실히 지진에 많이 적응한 것 같더라고요 한국인들은 벌벌 떨고 있는데... ㅠㅠ
북 미사일하고 비슷한ㄱ봐요 ㅋㅋ
南海トラフ来たら、大阪市なら地獄と化します
ㄹㅇ 북한 미사일 ㅋㅋ
@@Angelica_313日本中何処かで毎日、地震はあるよ運が良ければ体験出来る楽しいよ❤
2월에 카나자와 가려고했었다. 1월에 노토반도 지진, 9월에 시즈오카 가려고 했엇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취소 후 도호쿠로 변경, 아키타 가려고 알아보는데 아키타 홍수, 어쨋든 시즈오카 항공편 취소 3개월 뒤 지진발생으로 일본 대지진경보, 와 난 운이좋구나 생각하는데 현지인 친구들은 다들 뭐 그냥 그런가보구나 하면서 말함. 사실 2월 이전에도 그랬고 계속 그러지만..난 일본 놀러가기 몇달 전마다 지진 있었던걸 생각하면 그냥 그게 일본의 일상이 아닐까..
사태는 심각한데 bgm은 에레브인 게 좀 웃음벨이네요ㅋㅋㅋㅋ 어쨋거나 센님 아무일 없다는 듯 다시 와주셨으면 좋겠네요..
불안하시면 박가네 최근영상 보시면 됩니다.
일본은 자연재해랑 같이 사는 나라입니다.
그걸 알면서 사는게 일본인들이고요.
원효대사의 해골물과 다를빠 없다고 봅니다.
靴のソール、特殊な金属が入ったソール、サイズを切って調整できるものも
あります。それと軍手、耐刃仕様のもの約2000円
がれきで、クツが穴あきます。そしてガラスの破片で手を切ります
いづれ来ますが、ビビる必要はない
連絡つく日本人の友人を作ってください。たぶん心が救われますよ
재작년부터 도쿄 살고있는데 아무것도 못느꼈네용…경보는 작년에도 1분기 언저리 새벽 4시쯤인가 울렸던 기억이..
진지한 지진이야기중에 메이플 브금은 너무 반갑네요 ㅋㅋㅋ
1月1日に大地震が起きたから、
今度は台風と大地震が同時に来る最悪のシナリオかと思ったけど、結局どちらも逸れていきました☹️🌀
당장 지켜 우리 센님...
다음주 도쿄여행 가는데 주변에서는 다들 걱정하네요.저는 도쿄에서 6년동안 직장생활 한 적이 있어서 일본은 늘상 지진이 있는 나라인데 뭐...이정도 생각하고 그냥 갑니다.지진 걱정되면 일본은 안가는 편이 낫죠.
도쿄에서도 어제 지진났어요! 센님 대피하길 잘하신듯
地震に関してはある程度対処法考えておくと冷静に対応できるよ。地震の危なさってパッと思いつくものだと①津波②物が落ちてくる、家が崩壊③火事④その後の食料、水、熱中症など これくらいかな。優先順位として①~③を冷静に対処できればその場はとりあえず生き残れる。→海から近い地域じゃなければ、②と③が大事。ひとまず家の中のドアが開かなくなる可能性があるから、避難できるようにドア玄関など開ける。火やガスは止める。断水になる可能性があるから湯船があれば水を張る。これくらいやっておけば問題ないと思う。基本的に相当古い家じゃなければ倒壊しないから家が安全。外は物が落ちてくる可能性がある為。もしくは車持ってるなら車のほうが安全。(常にガソリン満タンにしとくと安心)地震が落ち着いたらテレビかネットかでその地域の情報を見て避難警報がでてるなら近くの避難所に気を付けながら移動。くらいを頭に入れておけばだいぶ安心できるよ!!冷静に対応することが一番大切だからね。人によっちゃ家にヘルメットとか水数本くらいはストックしてる人もいるかもね♪準備しとけば怖がる必要なんてなくて、そういう時がきたら対応すればいいだけよ。仕事と一緒。
우리는 38000년전부터 계속 여기서 살아왔습니다.위험한다고?그래서요?인구가 지금 1억2000만인데.죽을때는 죽겠죠 인간은.
니 가족이라고 생각해봐라 크아아악!!!
韓国🇰🇷😂
어떻게 지진까지 사랑하겠어
그냥 일본만 사랑하는거지
地震は楽しいよ、体験できたら良いね❤
@@森本輝夫미친소리 하지마세요❤
센짱 야무지다
지진 조심하세요 ㅠㅠ
95년도에 일본에 4개월
동경에 있어봤는데
약한지진 2번정도경험
지금은 그때보다 어마어만거지
내일 대지진 온다고해도
이상없다는거니 몸조심.
이정도면 맨날 한국 와야겠네…..
지진이 온다고 해서 인간이 그 거대한 자연재해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음. 그나마 살아보겠다고 현대사회에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을 강구 했고 그대로 행동하는게 최선이기에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일상 생활을 지속 하는 것 일 뿐. 그에 비해 한국은 북한이 직접적으로 미사일 쏴 대면 내 머리 위로 떨어지지 않기만을 바랄 뿐. 어떻게 보면 지진이 올 때보다 더 무력한 상황이 아닌가 싶음
카나가와에 살고 있는데 제가 간 마트는 물이 완전히 없었어요😱 우연히 동북로 가는 예정이 있었으니까 저기서 많게 샀어요ㅠㅠ
数日の話なら水が無くなったのは台風に備えてですね
센님 잠시 한국으로 귀가하시나요??
今週もまた神奈川で大きな地震があったし関東は台風も来て大荒れだったから東京にいなくて良かったんじゃないかな 南海トラフ地震警報も一旦無くなったし まぁそんなもんだよ😊
난카이 트로프 얘기 하지만, 큰 지진 안 옵니다. 아무 걱정 마세요.
逆に日本に旅行いくなら安くなってる今がチャンスだね
지진 나면 진짜 지리겠드...;;;;
회사내에서 외국인과 일본인 구분하는 법 => 지진났을때, 당황한 얼굴로 주변 두리번 거리면 외국인
スーパーで水や米がなくなったところがあるらしいですが数%の人が慌てて買って一時的に無くなっただけだと思ってます。
水と非常用トイレだけは常備していたほうがいいかな
日本人の8割は「いつかは必ず来る」といつも思っているので大慌てにはなっていないと思います
저는 4월에 일본에 교환학생으로 갔다가 이제 한국에 돌아갈 예정인데 교환학생으로 갔던 지역이 완전 난카이 트랩에 있는 지역이에요 4월에 한 번 크게 지진이 나서 일본에 온지 얼마 안되어서 처음으로 지진 경보 소리를 샤워실에서 들었을 때 공포를 잊을 수 없어요.. 지진이 난 후 며칠간은 샤워실 갈 때도 너무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지진 경보 소리가 얼마나 무서운지 완전 공감돼요😂
東京に住んでるけど、この動画見ても最近そんな大きい揺れあったっけ〜?のレベルだから、慣れちゃってるんだなあと…ちゃんと備えないとね😥
일주일 경보는 해제됬지만....언제 일어날지 그게 더 공포인듯..ㄷㄷ
해제되자마자 저 윗쪽에서 뻥터지는게 뜬금~
??? : 해치웠나....? ㅋㅋㅋㅋㅋ
한국인들이 "북한 또 미사일 쐈네..." 하는 느낌
오~ 저는 반대로 추석 때 일본 갈려고 하는데ㅋㅋㅋ 바톤 터치ㅋ
와 말이 진짜 엄청 빠르시네여ㅋㅋ
地震より北朝鮮がミサイル飛ばした時の方が怖い!って思っちゃう。慣れって怖いですね。
備えるセヨンちゃんえらい!私も何か準備しておこうかなぁ
地震は予知できないので韓国の方だと余計に不安になりますよね
2000年頃は10年以内に必ず関東大震災は起こると専門家達が流布してました、それを忘れたように2010年頃に必ず10年以内に関東大震災が来ると専門家達は言っていました
その間に東北や熊本等の大地震があっても当たらない
센님이 무사한 게 중요해요 😢
さすがに震度5以上になると体感でヤバいってなるけど、震度4までは大丈夫な揺れだなあって余裕な感覚がある
건물 깔리면 ? 아무도 안구해주면 그대로 썩어가요 가지마세요
한달 반 너무 짧은데! 더 있다가요. 3개월이라도.. 언제올지 몰라서 걱정된다
저도 도쿄에서 유학중인데 이자카야 에서 알바하다가 지진 경보음 울리고 피규어 떨어지고 그랬어요 손님들이랑 가게 문 혹시몰라서 열어두고 강아지 다 안고있고... 좀 괜찮아 지니까 다들 그냥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전 너무 충격이었는뒈/.... 확실히 일본인들은 익숙함이 있는거같아요.
대지진 안와요 10년 후에 와요
日本人ですが、関東の人は地震に慣れててカルチャーショックでした🫠
지진으로 국내에서 호들갑 떨 때 항공권 취소 많아서 싸지니까 갈만 합니다.
막상 가면 평소랑 다른거 전혀 없어요.
느껴도 조금 흔들린다 정도? 사람들도 그러려니 하고 흔들려고 자기 할 일 해요.
그 정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급해서 경상도 사투리 나오시는데 얼마나 급하셨으면ㅜㅜ
안전하게 무사히 지내시고 센님 한국와서 안전하게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방심할 때 크게 당하는거임.....
지진에 대해 방심한 순간 난카이 대지진 올거임.....
관동대지진이나 3.11도 방심하다가 쓰나미에 20만명 죽었잖아......
도쿄 살면서 지진은 매우 흔함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진짜 큰 지진 오면 준비한게 큰 의미가 있나 싶음... ??
왜냐하면 큰 지진나면 지정장소가 있음. 대피장소로 가면 구호물품 받을텐데 .. 그래서 그냥 페트병 물하고 라면 정도만 준비해둠
오히려 현금이 가장 중요해서 차라리 금이나 달러 준비해놓고있음
어차피 지진 오면 엔고현상 일어날테지만 혹시 모르니까
자연 재해라서 뭐 어떻게 할 수도 없고 그저 대비 하고 받아 들이고 살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어요 // 그리고 진짜 조회수 빨아 먹으려고 어떻게든 자극적으로 썸네일 만들고 공장에서 공산품 찍어내듯이 어그로 영상 만드는 채널들 사회를 좀 먹는 벌레들로 밖에 안보임... 보면 역겨우면서 화남
정확하게는 지역마다 다름
오히려 쓰나미 우려있는 서일본은 해수욕장도 금지하고 규모있는 회사들은 메뉴얼도 재정비했죠
사실 트위터…
사용하는 세대들이 대부분 어리기에 특히 간사이 쪽은 큰 지진경험이 전무하기에 어떻게해야하는 질문에 답을 못하더라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지진이 크게 연관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심상치 않은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제부터 난카이-수도직하-후지산분화
이것은 시간 차만 있을 뿐 30년전부터 예정되어있고 이미 시기를 훌쩍 넘었음. 응력은 더 쌓이고,시간이 갈수록 더 센 게 터지는 게 순리.뭐든 일단 터지면 가스관폭발 화재로 죽을 확률 높고 수도라인끊기는데 길이 다 끊겨 액상화되면 일시 초토화되면 아무도 구조하러 갈 수 없음. 게다가 땅에 묻혀있던 가스관폭발위험때문에 안 가게 되어 있음. 도생이 6개월까지도 생각해야 함. 활주로도 초토화. 쓰나미때문에 배도 못 탐. 생각보다 훨씬 큰 재난입니다.지진때문에 즉사도 있지만 그 후 물부족 식량부족 길 끊겨 도망못감 치안때문에 살인, 담배꽁초로 인한 마을 폭발...이런 것이 훨씬 더 큰 문제임. 전쟁보다 더 심할 수도 있음. 100년에 한 번 있는 일. 100년마다 꼬박꼬박 안 일어난 적은 없는데 이번이 더 무서운 건 시기를 넘은데다, 도쿄인구가 4배 늘었고 100년전과 달리 초고층건물들이 더 많고..
후반부 짐 싸는 부분에서 나오는 음악 이름이 뭐예요? 메이플스토리 브금인 거는 알겠는데 궁금하네요
메이플스토리 에레브 bgm 입니당!
저도 도쿄사는데 최근에 이렇게 흔들린적이 있었나요;
난카이 트로프는 오바하는 게 아니고 진짜 위험한 겁니다.
보통은 언론은 크게 떠들어도 전문가가 그렇게 오바할 거 아니라고 수습하는 형태가 그려지는 데,
오히려 전문가, 과학자들이 더 위험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다만 방비할 방법이 없다는 게 문제일 뿐이죠. 대비할 대책이 없는 데 겁만 먹어서는 답이 없으니까 최소한의 할 것만 하자라는 거지,
정말 위험합니다.
특히 난카이트로프에 도쿄가 해당안되었다고 이야기 하는 데, 아닙니다.
오히려 도쿄가 가장 위험합니다.
난카이 트로프가 길게 위아래로 있는 데, 중간 지역은 평상시에 자주 규모 7에 가까운 지진들이 그나마 나서 응축력이 해소된 상태인 반면에,
난카이트로프의 최남단과 최북단은 거의 지진이 발생한 적이 없어요.
그래서 더위험한 겁니다.
평소에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금 응축력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걸 이야기 합니다.
문제는 응축력은 자연스레 사라지지 않아요. 무조건 해소가 되어야 하는 것이죠.
이번에 난카이트로프가 유독 더 이슈가 된건 그 난카이 트로프에서 최남단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했기 떄문이에요.
앞서 말한 대로 최남단 지역에서는 지진이 발생한 적이 거의 없었기에...여기서 이제 지진이 발생한다는 것은
전체가 무너질 가능성이 보인다는 거고 이제 임박했다고 생각하게 만든 것이죠.
만약 난카이트로프의 지반 전체가 무너진다면, 가장 위험한 건 오사카 시즈오카 이런 곳이 아니라 오히려 도쿄가 더 위험할 수 있어요.
왜냐면 앞서 말했듯이 도쿄 인근, 즉 난카이트로프 최북단 쪽에서는 지진이 발생한바가 없기에,
응축력이 엄청나게 쌓여있을 겁니다.
이게 일제히 무너지면서 지진이 발생한다면 응축력이 강한 지역 쪽에서는 그 규모가 매우 거대할 가능성이 높기에 오히려 도쿄가 더 위험할 수 있어요.
난카이트로프에 관련된 학자들의 이야기를 들으세요.
언론이나 국민들의 의견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학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세요.
문제는 곧 터진다는 거지만, 문제는 지질학에서 곧은 30년도 매우 짧은 시기라는 것이죠.
당장 내일 터질수도 있지만 30년 후에 터질수도 있습니다.
릴스나 언론에서 말하는 걸 듣지 마시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으세요.
지금은 릴스나 언론에서 말하는 것보다 전문가가 더 심각하게 우려하는 상황입니다.
중요한건 대책이 없다는 데 있습니다. 그저 피해가 적기를 바랄 뿐인 거죠.
규모 9.0의 응축력을 규모 7.0의 지진으로 해소하려면 천번의 규모 7.0의 지진이 발생해야 한다는 소리가 됩니다.
즉, 이미 9.0의 지진이 발생될 정도의 응축력이 쌓여있다면, 막대한 피해는 감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그게 터지지 않고는 힘이 해소되지는 않으니까요.
천번의 7.0규모의 지진이냐.....단 몇번의 강력한 8.5~9.0의 지진이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어찌되었든 쌓여있는 응축력은 해소가 되어야 합니다.
당장 지진이 바로 발생안한다고 안심할 게 아니라....늦게 발생할 수록 그 응축력은 더 높아지기 때문에 발생 시 규모가 더 커지게 됩니다.
9.0 이상의 규모의 지진이라면 아무리 내진설계가 잘되어 있는 일본이라고 해도 건물이 버티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리 잘 지어진 건물이라고 해도 원전보다 더 내진설계가 높을리가 없기 때문이죠.
단순히 해일 피해가 가장 컸던 동일본대지진때와 달리 그 진원지가 내륙지방과 매우 가깝기 떄문에 지진 그 자체로 건물들을 무너뜨려 입는 피해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도쿄 인근에서 9.0의 지진이 발생하게 된다면 도쿄도 문제겠지만,
우리나라도 막대한 피해를 입을 겁니다.
7.0의 지진이 발생했을 때 우리나라 남단에서는 위아래로 1CM, 총 2CM 들썩였다고 하는 데,
9.0의 지진이라면 단순 계산하면 우리나라 남단에서도 위아래로 30CM, 즉 총 60CM가 들썩일 겁니다.
과연 우리나라 건물들이 그걸 견디어 줄지 의문이고, 또 이러한 거대한 지진의 영향으로 경주 지질단층에 영향을 줘서 경주 대지진 같은 것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저게 터지면 우리나라라고 강건너불구경할 입장은 아닙니다.
자세한 설명 지나가면서 잘 보고 갑니다! 혹시 큐슈도 타격이 오사카만큼 클까요?
지방쪽은 아주 이따금 작은 지진은 있는것 같지만..
대부분 지진 자체를 한번도 경험한적이 없기 때문에 한국인에겐 그냥 장난 같은 일 .....
일본의 목조주택과는 다르게. 한국은 주거환경이 대부분 10층이상 고층 아파트이고...옛날식 벽돌주택은 신속히 재개발중.
내진설계가 법 의무적으로 착실히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큰 호들갑 떨 일은 아니라고 생각함.
지진으로 건물이 금이 생기는 경우는 있었어도 한국은 아직까지 단 한번도 지진으로 건물이 폭삭 무너지거나 하는 큰 피해 당한 적이 없음.
센님 ㅠㅠ 앞으로 일본에 더 계시겠지만 지진 조심 하시고 오늘 이렇게 영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볼게요
이번주 내내 도쿄에 있었는데 오지마세요 지진이고 나발이고 더워 디집니다.😅😅😅😅
備えあれば憂いなし
재팬 사람인가요 고려 사람인가여?
일본 : 북한이 미사일 쐈다 전쟁난다 튀어라
한국 : 일본에 강진이 왔다 대지진온다 튀어라
지금 일본 여행 가도 되나요 = 지금 코인/주식 사도 되나요 = 지금 쉬 마려운데 오줌싸도 되나요 = 저 숨쉬어도 되나요 = 저 살아도 되나요
21년차 거주잔대여…저는 내일이 오는게 두려워요 ㅋㅋㅋ 지진와도 그건 그때 생각하고 내일 일나가기 너무 싫음
업무 화이팅이에요…
일본 지진 호들갑은 한국이 더 떨음ㅋㅋㅋㅋ 후쿠시마 어쩌고 하면서 일본 여행 방사능 먹으러 가냐고 거품무는 애들도 후쿠오카는 방사능 여행이고 부산은 아무 상관없는 줄 알죠 부산이나 규슈나 후쿠시마에서 직선거리 똑같은데... 일차원적인 사고밖에 못하는 국평오가 너무 많음
메이플스토리 BGM 좋아여 💖
防災用具を揃える、あなたは偉い!
우리나라 사람들은 북한 신경도 안쓰는데 다른나라 사람들이 북한때문에 한국에서 어떻게 사냐고 하는거랑 똑같은거죠 ㅋㅋㅋㅋ
南海トラフの範囲内に住んでるけど防災グッズすら持ってないな。
요약: 한국 언론 유튜버들 조회수를 위한 호들갑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