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민 편집장 해명의 글 ✍️ 국어사전을 보면, 양봉에는 두 가지 뜻이 있습니다. 벌을 기른다는 뜻의 養蜂과 서양벌을 가리키는 洋蜂. 그리고 洋蜂의 반대어로서, 토종벌을 뜻하는 한봉(韓蜂)이란 단어도 분명 존재하지요. 표준발음법상 養蜂은 장음으로 발음되어 ‘야앙봉’에 가깝고, 洋蜂은 단음으로 ‘양봉’입니다. 문제의 13:06 부분에서, 편집장은 먼저 “양봉”을 짧게 단음으로 발음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비 되는 단어로서 곧이어 ‘한봉’ 이 언급되죠. 즉 편집장은 養蜂과 洋蜂의 차이를 정확히 인지하고 어휘 사용을 하긴 개뿔 정말 창피하네요 CBS 공채 34기 아나운서로서 깊이 반성합니다.
저는 시골에 사는 사람으로 엄마가 꽃을 몹시 좋아해서 집 주변에 꽃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당연히 매년 꿀벌이 많이 찾아오는데 코로나터지고부터 수가 점점 줄더니 작년에 피크를 찍고 이번년도에 급 꿀벌 수가 많아졌습니다. 작년에 열마리라면 이번년도는 백마리수준으로 많아졌습니다..
서론
00:49 육각형 구조 벌집의 비밀
본론 🍯
01:33 심각한 꿀벌 실종 사태
02:46 꿀 빨기 미안해지는 영상
03:18 ‘응애’의 정체🕷️
05:35 꿀벌이 지구에서 사라진다면?
06:22 아인슈타인 어리둥절
06:41 최재천 선생님 어리둥절
07:33 과수농가 구원투수 ‘뒤영벌’
09:08 가축으로 분류되는 꿀벌
10:18 그래도 ‘어류’는 좀….🐟
11:08 인류 역사 속 꿀벌 (feat. 성경)
13:51 어휴 저 무지랭이
14:36 꿀벌의 공격성
16:01 이정모 관장님의 공격성(?)
16:27 ‘bee-boy’ 꿀벌의 춤
17:37 🐳 & 🐝 소통왕은?
18:21 길 잃은 꿀벌의 생존법
결론
19:29 일벌로 살기 vs. 여왕벌로 살기
어휴 저 무지랭이...ㅋㅋ편집장님께 혼납니다~ㅋ
이정모 선생님 코너가 오래 진행됐으면 좋겠네요. 매주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김산하 생태학자님도 섭외해 주세요. 어쩌다 어른에 출현하셔서 강연하시는 걸 들었는데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이강민 편집장 해명의 글 ✍️
국어사전을 보면, 양봉에는 두 가지 뜻이 있습니다. 벌을 기른다는 뜻의 養蜂과 서양벌을 가리키는 洋蜂.
그리고 洋蜂의 반대어로서, 토종벌을 뜻하는 한봉(韓蜂)이란 단어도 분명 존재하지요.
표준발음법상 養蜂은 장음으로 발음되어 ‘야앙봉’에 가깝고, 洋蜂은 단음으로 ‘양봉’입니다.
문제의 13:06 부분에서, 편집장은 먼저 “양봉”을 짧게 단음으로 발음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비 되는 단어로서 곧이어 ‘한봉’ 이 언급되죠.
즉 편집장은 養蜂과 洋蜂의 차이를 정확히 인지하고 어휘 사용을 하긴 개뿔 정말 창피하네요 CBS 공채 34기 아나운서로서 깊이 반성합니다.
일반인은 어차피 장음과 단음으로 단어의 차이를 구분하기가 어려워요. 문맥으로 이해하는 것이죠. 밤, 배 같은 단어도 그렇지 않나요? 너무 자책 마시고...
이강민 아나운서님의 유쾌한 진행 잘 듣고 있어요.~😊
ㅎㅎㅎ 오히려 이런 모습이 더 정감있네요.
개뿔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대부분 양봉농가가 양봉을 키우죠
뒤영벌 너무 귀엽네요😂
이강민 편집장님의 간드러지는 웃음소리 중독성 있는데 한번 따라해보고 싶네요 ㅎㅎㅎ진심어린 깔깔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봤어요 감사합니다.
유익하고 재밌어요
오늘도 재미있었습니다!!! ^^
모든 콘텐츠를 매일 듣고 있는데 오늘은 너무 짧아요..고래 이야기는 고래공포증땜에 패쓰했는데 아쉬어서 고래편 들으러 갑니다.
아니 벌써 끝나다니~🐝🍯
저는 시골에 사는 사람으로 엄마가 꽃을 몹시 좋아해서 집 주변에 꽃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당연히 매년 꿀벌이 많이 찾아오는데 코로나터지고부터 수가 점점 줄더니 작년에 피크를 찍고 이번년도에 급 꿀벌 수가 많아졌습니다. 작년에 열마리라면 이번년도는 백마리수준으로 많아졌습니다..
올해는 꿀벌들이 많이 놀러왔나요?
관장님 축복합니다
재밌게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응~애 예요. 범블비 말로만 들었는데 감사합니다.
이정모 관장님. 에일리언콘에 다녀오셨다고 기사났던데, 한번 다뤄 주시면 안 될까요? 외계인에 너무 관심 많습니다. ㅎㅎ
관장님 너무 좋아요`~~~😊
주제가 꿀벌이군요
푸응이 등장해야 할 콘텐츠
저도 프응님 진짜 좋아합니다!
꿀벌 12마리가 평생, 꿀벌이 몇달 살지도 못하고, 벌통에는 벌이 2만마리 있는데...
꿀벌실종의 가장큰 이유는 꿀과화분을 도둑질해가는 인간 때문이지.
벌은 태어날때부터 본능 적으로육각형 집을 짓는다
이래죽나 저래 죽나 겁도 안남 후쿠시마 핵오염수도 다 바다에 방수하고 고마 그냥 다 죽자
육각형을 의도 한거지.
한국도 인삼과 담배를 함께 관리하지요 ?? ㅎㅎㅎ
거미
호오오.............. 이상하다................
여러 편을 동시에 틀어놓고 보는데 똑같은 사람에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이 다른 주제로 라디오를 진행하네 ;;
한번에 찍었나
ㅎㅎ세상에 신기한 게 참 많습니다!
진행자 공부좀 해야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