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장님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귀연골만 사용하여 코끝수술 하였습니다) 1. 콧구멍이 안보이는 코 였는데 코끝 수술 후에 콧구멍이 좀 보입니다. 이 때 코 제거수술을 하고 연골재배치를 하면 콧구멍이 다시 안 보일 수 있을까요? 2. 콧구멍이 수술 후에 길어졌는데 제거 수술을 하면 다시 동글동글하게 돌아오나요? 3. 수술 한지 한달이 조금 안되었는데 아직까지 오른쪽이 거의 막혀있습니다. 면봉을 넣어서 연고를 바를 때도 왼쪽은 통로가 뻥 뚫려있는데 오른쪽은 뭔가 막고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누워서 자고 일어나면 양쪽 콧구멍 중 하나가 랜덤으로 아예 꽉 막혀있습니다. 3개월까지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데 만약 3개월 후에도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코수술을 하면서 숨길이 좁아진게 원인일까요? 그렇다면 제거 수술을 했을 시 다시 숨을 원할하게 쉴 수 있나요? (수술 하기 전 원래 비염이 없었습니다) 이비인후과 에서는 코안 기능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3. 콧구멍이 오른쪽이 막혀 있고 답답하다면 그 쪽의 숨 길이 좁아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귀연골로 코끝성형을 한 것과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 이는 2. 질문을 봐서는 비주지지대 또는 비중격 연장이식을 한 것으로 생각되며, 이 이식물로 인해 우측 비공 입구가 좁아진 것으로 추측합니다. 1. 모두 제거하고 복합재배치를 하면 원상 복구 될 수 있습니다. (개방형 절개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비중격 연장이식과 비주지지대는 다른 수술 방법인데, 때로는 비중격 연장이식의 크기를 크게 해서 이것이 비주지지대의 위치에까지 오게 하여 지지대 역할을 하도록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중격 연장이식의 크기를 진찰로 정확히 진단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귀연골만 사용하여 코끝수술 하였습니다)
1. 콧구멍이 안보이는 코 였는데 코끝 수술 후에 콧구멍이 좀 보입니다. 이 때 코 제거수술을 하고 연골재배치를 하면 콧구멍이 다시 안 보일 수 있을까요?
2. 콧구멍이 수술 후에 길어졌는데 제거 수술을 하면 다시 동글동글하게 돌아오나요?
3. 수술 한지 한달이 조금 안되었는데 아직까지 오른쪽이 거의 막혀있습니다. 면봉을 넣어서 연고를 바를 때도 왼쪽은 통로가 뻥 뚫려있는데 오른쪽은 뭔가 막고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누워서 자고 일어나면 양쪽 콧구멍 중 하나가 랜덤으로 아예 꽉 막혀있습니다. 3개월까지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데 만약 3개월 후에도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코수술을 하면서 숨길이 좁아진게 원인일까요? 그렇다면 제거 수술을 했을 시 다시 숨을 원할하게 쉴 수 있나요? (수술 하기 전 원래 비염이 없었습니다) 이비인후과 에서는 코안 기능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3. 콧구멍이 오른쪽이 막혀 있고 답답하다면 그 쪽의 숨 길이 좁아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귀연골로 코끝성형을 한 것과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 이는
2. 질문을 봐서는 비주지지대 또는 비중격 연장이식을 한 것으로 생각되며, 이 이식물로 인해 우측 비공 입구가 좁아진 것으로 추측합니다.
1. 모두 제거하고 복합재배치를 하면 원상 복구 될 수 있습니다. (개방형 절개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말정말 궁금해서요 ㅠㅠ
제가 코수술 한지 3개월이 됬는데 그사진처럼 비주가 휘었는지 코가 휘어졌는데
언제쯤 재수술이 가능할까요? 전최대한 빨리 하고싶지만 6개월까진 기다렸다가 해여하는게 맞다고들 하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지금 3개월 째라면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6개월 째 되는 시기에 재수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끝 기증늑과 흉살때문에 구축이 온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코가 짧아짐) 이경우면 문제가 있는 코끝을 다 제거해야하기때문에 연골재배치를 하는건 불가능한걸까요? 콧구멍을 너무나도 내리고 싶어서요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구축이 와서 내리고자 할 때는 코끝 연골을 다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흉살과 피막을 제거한 후 코끝연골을 아래로 재배치하여 내리게 됩니다.
당연히 가능합니다.
비중격연장이식과 비중격으로 비주 지지대 세운건 다른 수술인가요?
안녕하세요, 국원석입니다.
비중격 연장이식과 비주지지대는 다른 수술 방법인데, 때로는 비중격 연장이식의 크기를 크게 해서 이것이 비주지지대의 위치에까지 오게 하여 지지대 역할을 하도록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중격 연장이식의 크기를 진찰로 정확히 진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