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영혼까지 끌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낸 것 같아서 관심이 많이 가구요. 나스닥의 성장성과 변동성을 활용해서 구조를 짠 것이라 높은 배당률은 설명이 되는데 주가는 어느정도 따라갈지는 출시 후 몇달은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찰병으로 조금 투자하거나 관심종목에 넣고 지켜보려구요.
1. Daily 옵션 --> Monthly에 비해 운용 수수료 높아짐. 높은 운용수수료는 장기적으로 수익률 갉아먹는 주범임. 2. 커버드콜은 배당만큼 그대로 NAV 하락 -> NAV는 배당만큼 떨어지는데 배당은 세금 떼고 들어오니.... 결국 꾸준히 세금만큼 손해보는 것임. 고로 기본적으로 커버드콜은 별로이며 Daily 옵션은 더더욱 매수하면 안 됨
월 배당 ETF 3개월마다 배당 많이 주는 ETF로 바꿔라 입니다…. 총수수료 보다…. 주가도 확인하고…. 배당도 확인하고…. 서민 청년들이 요즘 얼마나 똑똑한지 Isa·연금저축펀드 이용…. 5년 하면 월 백만 원…. 이상 그 후…. TR에 꾸준하게 투자…. 모아 가면…. 복리로 종잣돈 확보…. 30년 후 큰돈 될 겁니다…. 서민 청년들만 가능…. 연 5,000만 원 이하 서민 청년들 힘내요….
하락을 1%까지만 따라가는 것은 아닐테구요. 기본적인 하락추세는 따라가지만 옵션매도 차익이 약간 보완해주는 것이니 조금 덜 빠질겁니다. 하지만 급락시에는 충격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횡보하거나 서서히 상승할 때 좋은 것이 커버드콜 특성이구요. 지금 나스닥이 많이 올라있는 상황이라 급격한 상승을 예상하긴 어려우니 이런 시장 상황에 맞춰서 상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richnomad 내가 산 종목은 괜찮으니까 커버드콜은 괜찮다는것 보다는 리스크가 크다는걸 덧붙여 설명해야하지 않을까 싶어 한말입니다 커버드콜도 종류에 따라 다르니 개인들은 투자할때 일반 주식 생각하고 투자했다가는 큰코 다칠수 있다는걸 알고 투자해야겠지요 실제 NVDY나 MSTY등은 주가도 오르고 배당도 오르고 괜찮습니다 다만 떨어지기 시작하면 배당으로 결코 방어 못 하는 특징이 있죠 커버드콜은 상방은 강하게 막혀있고 하방은 뚫려있는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기대됩니다^^최고
감사합니다🎉
헐 대박~! 내일 매수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배당률은 높게 나올 것 같은데 주가도 잘 따라가주면 좋겠네요. 성투하세요~
와
리치노마드 채널
초창기부터 계속 지켜보았는데
이제 완전 자리 잡은듯합니다
승승장구 기원드립니다
응원 고맙습니다. 성투하세요~
신상은 기대감에 시세차익도 기대가 되네요
일단 배당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서 그런지 다들 관심이 많은 것 같긴 합니다.
@@richnomad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하락 시 방어는 안될것 같아서 데일리라 걱정이 좀 되긴 하네여
@@jungcm 급락할 때 어떨지 좀 걱정되긴 하는데 급락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니까요. 일단 한번 지켜보시죠.
타이거 미국나스닥100타겟데커버드콜 상품(atm 옵션매도약10%) 대비 어떤 상품이 더 나을지 궁금하네요
저도 2~3개월 후에 한번 비교해보려구요.
노마드님은 이종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단 영혼까지 끌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낸 것 같아서 관심이 많이 가구요.
나스닥의 성장성과 변동성을 활용해서 구조를 짠 것이라 높은 배당률은 설명이 되는데 주가는 어느정도 따라갈지는 출시 후 몇달은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찰병으로 조금 투자하거나 관심종목에 넣고 지켜보려구요.
@@richnomad 정찰병 1000투입
직장다니실때 연배당금 2천만원이상수령시
회사측(경리, 회계부 등)
급여지급 부서에서도
종합소득세 대상자임을 아나요?
개인적으로 5월에 종소세신고하면
끝인가요?
회사에서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자랑하고 다니지만 않으면요. ^^;
5월에 종소세 신고하면 끝이고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홈텍스 활용하면요.
2천 넘으면 11월쯤에 건보료도 따로 청구 옵니다. 집으로.
@@richnomad
답변 감사합니다.^^
배당관련 유투버중에서 최고십니다.
신한 솔미채 같은 Etf 는 안 만드는것인지 ??궁금 하네요 대신 질문좀
신한은 너무 괴리률 높음 좀더 지나야 안정 찾을건지는
반응이 좋으니 비슷한 컨셉으로 나오지 않을까요?
솔미채도 시가총액이 500억이 넘어가니 좀 지나면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1. Daily 옵션 --> Monthly에 비해 운용 수수료 높아짐. 높은 운용수수료는 장기적으로 수익률 갉아먹는 주범임.
2. 커버드콜은 배당만큼 그대로 NAV 하락 -> NAV는 배당만큼 떨어지는데 배당은 세금 떼고 들어오니.... 결국 꾸준히 세금만큼 손해보는 것임.
고로 기본적으로 커버드콜은 별로이며 Daily 옵션은 더더욱 매수하면 안 됨
그런데 요즘 자산운용사간에 경쟁이 치열해서 수수료도 높지않고, 절세계좌 활용하면 세금도 안 나가서 나름 활용도가 있더라구요.
대부분의 날이 1% 내의 등락률이라면 행사가 1%의 옵션이 팔리나요?
날카로운 질문이시군요. 맨날 빠지는 삼성전자 주식도 팔리는데 나스닥100옵션이 안 팔릴까요? 😅
전문가들이 여러가지 고려해서 설계했겠죠. 한번 지켜보시죠.
네~ 감사합니다.
배당기준일?
말일
월 배당 ETF 3개월마다 배당 많이 주는 ETF로 바꿔라 입니다…. 총수수료 보다…. 주가도 확인하고…. 배당도 확인하고…. 서민 청년들이 요즘 얼마나 똑똑한지 Isa·연금저축펀드 이용…. 5년 하면 월 백만 원…. 이상 그 후…. TR에 꾸준하게 투자…. 모아 가면…. 복리로 종잣돈 확보…. 30년 후 큰돈 될 겁니다…. 서민 청년들만 가능…. 연 5,000만 원 이하 서민 청년들 힘내요….
하락도 1%까지만 따라가나요?
하락을 1%까지만 따라가는 것은 아닐테구요. 기본적인 하락추세는 따라가지만 옵션매도 차익이 약간 보완해주는 것이니 조금 덜 빠질겁니다.
하지만 급락시에는 충격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횡보하거나 서서히 상승할 때 좋은 것이 커버드콜 특성이구요.
지금 나스닥이 많이 올라있는 상황이라 급격한 상승을 예상하긴 어려우니 이런 시장 상황에 맞춰서 상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이거 괜찮네... 나스닥 지수가 1% 안에서 등락하는 날은 먹는 날이고... 1% 이상 떨어지지만 않으면 손해를 안본다는 이야기 같은데 일단 내일 2,000주만 담어보자
1%이상 떨어지지 않으면 손해를 안 보는 것은 아닙니다. 하락분 일부를 콜옵션 매도로 보완해주는 형태라 좀 덜 빠지게 보일 수 있는 것인데요.
상품 구조에 대해 잘 이해하시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파생상품이 결합된 상품이라 일반 주식형 ETF에 비해서는 복잡하거든요.
일별 상승 최대 1.2% /하락 무한대
@@아중이쵝오 상승률 최대 1.2%는 무슨 근거인가요? 11/6에 3.7% 올랐던데요? 하락이 무서우면 주식투자 자체를 안해야죠. 확률게임에서 어떻게 선택하느냐는 개인의 자유겠죠?
분배 기준일은 몇일 인가요?
15일? 30일?
투자설명서에 말일 기준으로 나와있네요.
감사합니다
당장 매달 분배금 받아야 생활할수있는 사람들 아니면 그냥 기초지수 투자하면됨.
이거 내일 사려고욯
저도 관심종목에 넣어두려고 합니다.
치열한 경쟁만큼 상품도 진화하고 있네요. 😃
좋은 정보네요😊😊😊😊😊
커버드콜은 안정적인 사람들이
수익률 상관없이 배당만 받을려고 하는거고
젊었을땐 공격적인투자가답임
커버드콜은 오를때 안 오르고
떨어지고 지수 오를땐 따라가지도 못 함
걍 snp500, 나스닥100
지수초중 40 대 40
나머지 20프로는
배당주에 투자
좋은 포트폴리오네요.
성투하세요~
Msty최고
그런데 지수 투자했다가 노후에 돈 빼다 쓰는데 역대급 하락장이라면? 주식 팔아서 생활하는건데 그거 쉽지 않습니다ㅋㅋ 배당금 따박따박 받으며 그 안에서 생활하는게 더 낫지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조금 초보적인 질문인데 해외상품이라 배당은 소득세 그대로 나오겠죠? ISA에 넣을지 고민중이라서요!!!
네. 배당소득세 적용됩니다.
ISA나 연금저축 계좌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richnomad 감사합니다~
나스닥100 지수가 1%미만 하락 또는 1%이상 하락일때의 그림이 없는게 아쉽네요.
코덱스는 어차피 타이거에 안되서 배당일을 좀 바꿔야함 그래야 배당 타먹는 재미로 라도 할수 있는데 다 말일이니까~~
이해가 안되는게 왜 배당일을 다 똑같이 할까 생각이 없는걸까...일드맥스 좀 보고 배워야 할거 같은뒈~~
배당소득 2000만원 초과시 종합소득세 납부신고 해야한다는 것은
알겠는데요, 초보자들은 홈텍스에서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세무사 대리 신고시 비용이 아깝고 해서요!!!
간단하게 할 수 있나요?
네. 매년 5월에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영상 많이 있으니 한번 보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richnomad 감사합니다
증권사에서 5월중에 무료로 처리해 줍니다. 홈택스 필요없어요.
@@svo2098 양도세가 아니라 종소세를 대신 신고해준다구요? 다른 소득이랑 공제내역 반영하려면 직접 챙기는게 나을텐데요. 🤔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와의 차이점이 뭘까요?
커버드콜 비중, 콜옵션 매도 타이밍, 수수료 등 투자설명서랑 각 운용사 홈페이지 한번 꼼꼼하게 보세요.
피 같은 내돈 투자할거니까요. 😉
@@richnomadTIGER는 익일 만기되는 ATM옵션을 매도하고 비중은 10%라네요. 그럼 뭐가 더 좋은건가요?
@@jin-woocha8026 비중을 10%로 한건 상승을 90%는 따라가겠다는 것인데 OTM 1%로 상승을 따라가겠다는 전략과 어떤게 더 잘 나올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두 가지를 비교해서 시뮬레이션 해봐야 할 것 같은데 좀 복잡해서요. 😅
@@richnomad분석해주세요
옵션비중이 100프로 인가보네
맞습니다. 커버드콜 본연의 전략에 충실하면서 그래도 시세는 어느정도 따라가게 설계했다고 하는데 성과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커버드콜은
주가 폭등=>etf주가 약상승
주가 상승=>etf주가 보합,하락
주가 약하락=>etf주가 강하락
주가 강하락=>etf주가 폭락
결론은 폭등하지 않으면 배당수익이랑 주가손실이랑 그 돈이 그돈
그냥 커버드콜은 안건드려야함
상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죠.
저는 제가 투자하고 있는 일부 종목에 대해서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거든요.
@@richnomad 내가 산 종목은 괜찮으니까 커버드콜은 괜찮다는것 보다는 리스크가 크다는걸 덧붙여 설명해야하지 않을까 싶어 한말입니다
커버드콜도 종류에 따라 다르니 개인들은 투자할때 일반 주식 생각하고 투자했다가는 큰코 다칠수 있다는걸 알고 투자해야겠지요
실제 NVDY나 MSTY등은 주가도 오르고 배당도 오르고 괜찮습니다 다만 떨어지기 시작하면 배당으로 결코 방어 못 하는 특징이 있죠
커버드콜은 상방은 강하게 막혀있고 하방은 뚫려있는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수익보다 배당금이 많을거 같은.. 배보다 배꼽이클거같은데
기존 상품의 단점을 나름 보완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결과를 확인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하겠죠?
너무 많은 커버드콜이 나오는데… 뭔가 폭탄이 나오지 않을까요?
@@woost036 상품의 특성과 리스크를 충분히 인지하고 투자를 하고 있는지가 걱정되긴 합니다.
향후 3개월 정도 운영 성과 보고 타이거에서 코덱스로 약1.1만주 전환 예정입니다.
기준은 원본 기초지수 추종 및 배당률 실적.
개인적으로 ETF 운영 인력 실력 차이도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지수 ETF 운영 인력 능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Win.
경쟁이 치열해지니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네요.
@@richnomad 소비자에게 더 좋은 상품에 더 적은 수수료. 고마울 따름이죠.
리치노마드님 이번 영상에서 긴장한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ㅎㅎㅎ
@@darksnight23 대본이 있는 촬영이라 아무래도 좀 긴장했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