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어려운 이야기 인데 @maldooyoon6050 님의 질문이 마음을 저리게 하여 조금은 길어질 것 같지만 제 생각을 말씀 드려봅니다. 사실 직결이나 가지나 유동이나 무슨 낚시던 간에 선상 낚시는 좁은 공간에서 여러사람과 함께 낚시를 하는 것이기에 서로 라인이 엉킬 일이 다분히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만 말하자면 직결이든 가지든 운용을 어찌 하느냐에 따라 꼬이는 것은 똑같고 가지 보다 직결이 채비 반경이나 조류 저항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가지를 달면 더 엉킨다는 말이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공감합니다. 채비를 내린 포인트에 주꾸미가 없으면 콩콩 찍으며 채비를 이동 시키면서 또는 배와 함께 흘러가면서 고기를 찾는 것은 당연한 운용 방법이긴 하나 너무 과하게 줄을 푼다던가, 남들 내릴 때 안 내리고 시간 차를 두고 채비를 내린 다던가 하면 옆 사람 뒷사람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가 있습니다. 위 댓글 쓰신 분들 모두 공감합니다. 옆에서 줄 관리를 못 하면 정말 그 날 낚시는 힘들죠.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에겐 초보이던 시절이 있었고 누군가에 줄을 감고 사과하던 순간이 있었을 테니 알려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알려주어도 배울 생각이 없으신 분도 계십니다. ( 경험 유 ) 물론 초보가 배울 자세가 되어도 걸리적 거린다고 화만 내는 분도 계십니다 ( 경험 유 ) 저는 처음 선상 낚시를 할 때 ' 낚시도 못 하면서 왜 나왔냐 ' 라고 핀잔 주는 옆 사람을 만났고 유튜브도 없을 시기에 배울 곳도 없어 선장님에게 하소연을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욕을 안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댓글로 물어봐 주신 @maldooyoon6050 님은 이렇게 질문하신 걸 보면 남에게 피해 안 주고 잘하고 싶어서 여쭤보신 것이겠지요? 누군가의 줄을 걸었을 때는 누구의 잘못을 떠나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두 마디면 서로 얼굴 붉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부족하다면 ' 계속 방해 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어떤 점을 고치면 될까요? ' 라고 물어봐도 좋지 않을까요? 저는 초반 주꾸미 낚시를 할 때 가지 채비는 고수들의 전유물 인 줄 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 낚시도 못 하면 직결이나 써라 ' 를 직접 보고 들었었거든요. 하지만 이건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탐색엔 가짓줄에 달린 에기가 훨씬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안 엉키려고 옆 사람 채비를 강요하는 건 진짜 잘못된 행동이라고 봅니다. 가끔 독배나 동출을 나가면 의욕적으로 배우시려고 또는 질문하시면서 잘해보려는 초보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번주, 그 전 주, 그 전전 주 출조에서도 저는 다른 사람과 줄이 엉킨 일이 있습니다 ㅋ 매번 있죠 정말 매 번! 그렇기 때문에 짜증 나시는 분들의 의견에도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혼자 눈치보고 전전 긍긍하고 조마조마한 초보의 마음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반성문을 쓰는 것 같네요 ㅎ 낚시, 스트레스 받으려고 하시는 것 아니잖아요? 아무쪼록 즐거운 낚시 하시길 바랍니다. ps. 선상에서 개개인간의 불화는 여러모로 해결과도 멀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선장님께 가서 직접 말하세요 " 저 옆 사람 때문에 너무 화가 나서 그런데 해결 좀 해주세요. 안 그럼 저 옆 사람 바다에 던져버릴 것 같아요 " - 밍스타 진짜 경험담...
쭈꾸미 채비법의 완결판이네요!!
예전에는 직결이 대세였는데 요즘은 가지채비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자세한 설명 잘들었읍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낚시도, 영상도, 컨텐츠(원고, 음성, 나레이션..)도 최곱니다. 혹시 방송 관련 직종이신지요?
ㅎㅎㅎ 과찬이십니다 방송업계랑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요즘 참 다사다난한 나날로 지쳐있었는데 과분한 댓글 남겨주셔서 참 행복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노하우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 제작하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좋게 봐주시고 좋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
3가지 채비 정말 명강의 잘보고 감니다 구독은 벌써 햇구요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우연히 본 채비 영상 중에 최고의 명강의입니다..상세한 설명과 액션까지 실제 만들어 어덯게 움직여 진다는 실감이 옵니다. 구독좋아요 안할수가 없슴요!
부족한 영상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남겨주신 댓글 덕분에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네요 ^^
오랜만에 찾아왔어요^^
구독자분 점점 늘어나는게 좋아보여요.
좋은 영상도 잘 구경하고 갑니다.
오랜만에 찾아주시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기상이 허락하고 와이프님이 허락하는 한 올해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구독 하고 갑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mingstartv 👍🏻
며칠전 다녀왔는데
애자 가짓줄채비 다해봤는데 결국 원줄에 야광도 아닌 막대봉돌 에 에기 걸고 하니 더 잘나오더군요
막대봉돌! 기억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콘텐츠 잘 보고가요 :)
감사합니다 한박tv도 화이팅 !!!
밍스타 화이팅 ~~!!!
싸랑하는 미남감자님 화이팅!
좋은영상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꾸미 대박 나세요!
잘배우고 갑니다^ 좋아요^ 구독!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9월 너무기대되요❤❤
9월 퐈이팅 해보겠습니다!
화이팅
면사매듭은 어떤매듭으로 하는지요.
영상 잘봤습니다 애기가 궁금합니다
저 영상에 나오는 에기는 쿠지라 에기라는 명칭의 에기 입니다.
쭈는 그냥 직결이 답
갑오징어도 직결로 장원 맨날 함😊
어키 만드는건가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올해도 화이팅!!!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꾸미 대박 나세요!
무조건 채비는 없는듯해요~~
주위 띠리하면 최고인듯ㅎㅎ
지당하신 말씀!
중고나라에 봉돌 가짓줄 둘다 조절 되는 거 팔던데 그거랑 같은 건가요?
어떤 제품인지는 모르겠으나 원리는 거의 다 같습니다. 다만 어떤 부품을 쓰는지 어떤 라인을 쓰는지에 따라 꼬임이나 저항이 차이 날 뿐인데 이 점은 경험하면서 찾아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학꽁치포 고정할때 철사말고.
녹색 케이블타이 3*100mm 효과좋음.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올해 알쭈들을 많이나가서 작년 절반수준으로 떨어질듯
10년전엔 그냥 5초만세고들면 물고있었는데 갈수록 개체수가 줄어드니 장비로 업그레이드해서 잡아야하는 낚시가됨
작년에 가지채비로 재미많이 봤습니다.😊
언제 낚시 같이 하나요~ 일본에도 주꾸미 나오나용? ㅋㅋㅋ
@@mingstartv 일본은 무늬? 오징어? 주로하는거 같아요
쭈 처음가려고하는데 봉돌 무게는 얼마정도가 좋을까요?
댓글이안달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물때 상황에따라 틀리기때문인데여
10호부터20호까지 각 최하5개씩
테클박스에 아령넣어간다 생각하시고챙겨가세여 그리고 옆사람들보다 한호수올려 운영하시면 됩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오늘 낚시하고 와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전날 선장님이 보통 문자로 준비물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그 대로 챙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쭈꾸미 없다네요
서해 바다에 쭈꾸미가 없다.
그냥 그때그때 물세기
좋아요 15:19
어디서 팔아요?
유동 채비 말씀하시는거죠? 털보낚시 라는 홈페이지에서 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mingstartv 네. 4500원 정도 판매하실거라고 하던데요. 혹시 만드는 방법을 아시나해서요
@user-ps3lj8gx6y 편물 매듭이라고 네이버 검색해보시면 나올거예요. 저는 자작할때 합사로 해도 괜찮더라고요. 자작하다가 제 손을 믿지 못해서 걍 사서 씁니다 ㅠㅎㅎ
주꾸미 씨를 말리시네.
9월1일 서해바다 주꾸미배로 난리도
아닐 걸~
또 델리리그 광고영상인건가....
채비는 자유지만 양옆사람에게 피해주는 채비는피하세요 운용도못하면서 가지채비에 주렁주렁 진짜 싸다구마렵습니다 보면 옆사람은직결해서 느나하고있는데 고집좀버리시고 쭈꾸미는 그냥직결하세요
인정합니다 채비도 그렇고, 초보자는 직결에 봉돌 14부터 시작하세요 가지채비 애자에 에기 달아놓고 다 휘감아버리면 진짜 끊어버리고 싶음
@@ssanta-k마자요 그러고서 엉키면 내꺼 자르라곸ㅋㅋ 침뱉고싶음
진짜 극 공감입니다.... 운용잘하고 잘잡는 사람이면 모를까 유튜브에서 어쭙잖게 배워서 양옆 뒤 다감아버리고...진짜 스트레스에요
초짜 입니다..직결 하면 옆사람들 피해를 안주나욧
...영상에서 줄꼬임 말씀하던데..
어느줄이 꼬인다는 건가욧...??
참 어려운 이야기 인데 @maldooyoon6050 님의 질문이 마음을 저리게 하여 조금은 길어질 것 같지만 제 생각을 말씀 드려봅니다.
사실 직결이나 가지나 유동이나 무슨 낚시던 간에 선상 낚시는 좁은 공간에서 여러사람과 함께 낚시를 하는 것이기에 서로 라인이 엉킬 일이 다분히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만 말하자면 직결이든 가지든 운용을 어찌 하느냐에 따라 꼬이는 것은 똑같고 가지 보다 직결이 채비 반경이나 조류 저항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가지를 달면 더 엉킨다는 말이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공감합니다.
채비를 내린 포인트에 주꾸미가 없으면 콩콩 찍으며 채비를 이동 시키면서 또는 배와 함께 흘러가면서 고기를 찾는 것은 당연한 운용 방법이긴 하나 너무 과하게 줄을 푼다던가, 남들 내릴 때 안 내리고 시간 차를 두고 채비를 내린 다던가 하면 옆 사람 뒷사람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가 있습니다.
위 댓글 쓰신 분들 모두 공감합니다. 옆에서 줄 관리를 못 하면 정말 그 날 낚시는 힘들죠.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에겐 초보이던 시절이 있었고 누군가에 줄을 감고 사과하던 순간이 있었을 테니 알려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알려주어도 배울 생각이 없으신 분도 계십니다. ( 경험 유 )
물론 초보가 배울 자세가 되어도 걸리적 거린다고 화만 내는 분도 계십니다 ( 경험 유 )
저는 처음 선상 낚시를 할 때 ' 낚시도 못 하면서 왜 나왔냐 ' 라고 핀잔 주는 옆 사람을 만났고 유튜브도 없을 시기에 배울 곳도 없어 선장님에게 하소연을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욕을 안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댓글로 물어봐 주신 @maldooyoon6050 님은 이렇게 질문하신 걸 보면 남에게 피해 안 주고 잘하고 싶어서 여쭤보신 것이겠지요?
누군가의 줄을 걸었을 때는 누구의 잘못을 떠나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두 마디면 서로 얼굴 붉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부족하다면 ' 계속 방해 해서 죄송합니다. 제가 어떤 점을 고치면 될까요? ' 라고 물어봐도 좋지 않을까요?
저는 초반 주꾸미 낚시를 할 때 가지 채비는 고수들의 전유물 인 줄 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 낚시도 못 하면 직결이나 써라 ' 를 직접 보고 들었었거든요.
하지만 이건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탐색엔 가짓줄에 달린 에기가 훨씬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안 엉키려고 옆 사람 채비를 강요하는 건 진짜 잘못된 행동이라고 봅니다.
가끔 독배나 동출을 나가면 의욕적으로 배우시려고 또는 질문하시면서 잘해보려는 초보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번주, 그 전 주, 그 전전 주 출조에서도 저는 다른 사람과 줄이 엉킨 일이 있습니다 ㅋ 매번 있죠 정말 매 번!
그렇기 때문에 짜증 나시는 분들의 의견에도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혼자 눈치보고 전전 긍긍하고 조마조마한 초보의 마음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반성문을 쓰는 것 같네요 ㅎ
낚시, 스트레스 받으려고 하시는 것 아니잖아요? 아무쪼록 즐거운 낚시 하시길 바랍니다.
ps. 선상에서 개개인간의 불화는 여러모로 해결과도 멀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선장님께 가서 직접 말하세요
" 저 옆 사람 때문에 너무 화가 나서 그런데 해결 좀 해주세요. 안 그럼 저 옆 사람 바다에 던져버릴 것 같아요 "
- 밍스타 진짜 경험담...
올해 쭈꾸미조항 이상기온 고수온에 다 져죽어서 폭망할것같음
더워죽는줄알았어요 일주일전에 폭염주의보가 웬말..
조금 덜 잡더라도 가지채비가 잼나서 물 안가도 가지만 고집함^^
저는 실력이 부족해 항상 직결과 가지 사이에서 갈팡질팡 합니다 ㅎㅎ
쭈꾸미는 5살먹은 애기도 배만 타면 다잡아
믿고 가보겠읍니다..*^^*
ㅋㅋㅋㅋㅋㅋ
무슨 주꾸미 잡는데 학꽁치까지,,,
초보는 가지채비 쓰면 안좋아요 ~~ 그냥 직결이좋음~
직결 부터 시작하는게 맞죠맞죠
얼마나 쳐잡자고 옆사람 탓을하는건지
본인들이나 잘혀
옆사람 탓으로 돌리는 인간들 너희도 그런적 있을거야
뭘 타박을 하는건가
그렇게 타박하려거든 독배 타세요
독배도 못타는 주제에 관용도없고 그저 남탓만하는 (요즘 정치권에서 하는 행태) 자기외에는 다 남들이 잘못하는거라고 생각하는 찌질이 그사람 인성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좋은 영상 감사유~
기분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