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1400-라다크 (Ladakh)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2 січ 2025
  • 라다크 ( Ladakh)는 인도가 연방 직할지로 관리하는 지역이며 1947 인도와 파키스탄 간, 1959년 이후 인도와 중국 간 분쟁의 대상이 되어 더 큰 카슈미르 지역의 동쪽 부분을 구성합니다. 라다크는 동쪽으로 티베트 자치구, 남쪽으로 인도의 히마찰 프라데시 주, 서쪽으로 인도가 관리하는 연방 직할지인 잠무 카슈미르와 파키스탄이 관리하는 길기트발티스탄, 그리고 북쪽 끝의 카라코람 고개를 건너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남서쪽 모서리 와 접하고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카라코람산맥의 시아첸 빙하에서 시작하여 남쪽으로는 대 히말라야산맥까지 뻗어 있습니다. 무인도인 악상이 친 평원으로 이루어진 동쪽 끝은 인도 정부가 라다크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중국의 통제를 받아왔습니다.
    과거에 라다크는 중요한 무역로의 교차로에 있는 전략적 위치로 인해 중요성을 얻었지만 중국 당국이 1960년대에 티베트 자치구와 라다크 사이의 국경을 폐쇄하면서 국제 무역이 줄어들었습니다. 1974년 이래 인도 정부는 라다크의 관광을 성공적으로 장려했습니다. 라다크가 전략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인도 군대는 이 지역에 강력한 주둔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라다크에서 가장 큰 도시는 레고 그다음은 카르길이며, 각 도시는 한 구역을 본거지로 합니다. 레 구역에는 인더스, 쇼크, 누브라 강 계곡이 있습니다. 카르길 구역에는 수루, 드레스, 잔스카르 강 계곡이 있습니다.
    주요 인구 밀집 지역은 강 계곡이지만 산비탈에는 유목민인 창파가 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주요 종교 집단은 무슬림 (주로 시아파 )(46%), 불교 (주로 티베트 불교 )(40%), 힌두교 (12%)이고 나머지 2%는 다른 종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다크는 인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 문화와 역사는 티베트의 문화와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라다크는 2019년 10월 31일 잠무 카슈미르 재편 법이 통과된 후 인도 연방 직할지로 설립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잠무 카슈미르 주의 일부였습니다. 라다크는 인도에서 가장 크고 두 번째로 인구가 적은 연방 직할지입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