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도 즐기고 성경 지식이 조금이지만 있어서 그냥 가볍게 얘기해봅니다! 종교적인 부분이라 조금 조심스럽지만 이야기를 읽는다, 고대 이스라엘 역사를 읽는다, 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봐주세요..! 안그래도 영상들 정주행하다가 발견한 댓글이라 지나칠 수 없더라고요ㅋㅋ 조금 긴 글이지만..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사울 왕은 이스라엘 초대 왕이고 기독교적으로 신의 부름을 받아 왕이되었지만 신(이하 기독교명칭으로 하나님이라고 하겠습니다)의 말을 듣지 않고 순종하지 않아 버림받는 왕입니다. 그 다음으로 왕이 된 다윗은 하나님이 다음 왕으로 세우려고 기름부음을 받은 양치기 소년입니다. 다윗은 왕이되기까지 어쩌면 노래에 나오는 기사였을 겁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그때의 이스라엘은 블레셋이라는 나라와 전쟁 중이었고 골리앗은 그곳 장군의 이름입니다. 왕은 아니었고 적군 수장이죠. 그 장군을 쓰러트릴 용기있는 사람이 없어 백성들은 유일신인 하나님을 믿는 백성임에도 골리앗이 하나님을 능욕하는 것을 보고만 있었습니다. 사울왕은 이로 인해 골머리를 안고 있었죠. 다윗은 이새의 아들인데 그중 막내입니다. 본래 전장이 아닌 양을 치고 있어야하죠. 우연한 기회를 얻어 참전한 자신의 형에게 도시락을 가져다주기 위해 들리게 됩니다. 하나님을 욕하는 골리앗을 보고 다윗은 왜 싸우지 않냐며 지금 하나님을 욕하는데 당장 죽이지 않고 뭐하냐고. 이럴 거면 자신이 나가서 싸우겠다고 말합니다. 사울왕은 뭐라도 잡겠다는 심정으로 다윗을 전장에 보냅니다. 다윗은 군인에게 주어지는 갑옷도 칼도 걸치지않고 돌팔매질을 위해 돌 하나만 주워 전장에 갑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욕하는 골리앗에게 하나님이 너를 벌하실 것이다! 라고 외치며 돌을 던지죠. 그로 인해 골리앗을 한방에 죽이게 됩니다. 그 일이 있은 후 다윗의 위상은 올라가게 됩니다. 노래도 퍼십니다. 사울이 죽인 적은 천 명이고 다윗이 죽인 적은 만명이라. 사울왕은 이를 질투하고 다윗을 죽이기로 결심합니다. 이에 다윗은 도망자가 되어 이리저리 도망을 다니며 적군인 블레셋 요새로 들어가기도 하고 동굴에 숨기도 하고 무시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울왕과의 마지막 전투, 다윗을 따르던 사람들과 사울을 따르던 사람들이 싸울 때 사울은 어느 신하의 손에 의해 죽게되어 다윗이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성경에는 시편이라고 다윗이 쓴 시가 담긴 긴 글이 있습니다. 아마 그래서 시인이라고 하지 않았나 싶네요. 사울왕의 통치에서 다윗왕으로 넘어감으로서 새로운 시대가 열린 것이죠. 제가 이야기처럼 풀었는데 유익한 글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골리앗은 적장군이었고 아마 괴롭히는 가해자는 사울, 그리고 글에 쓰신 대로 비유적으로 기사+시인+지배자= 다윗인 건 맞는 것 같아요. 그리고 자손으로 오실 예수님을 나타낸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ㅎㅎ
세에상에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어쩜 이리 친절한 해석을ㅠㅠㅠㅠ 가사 해석 너무 감사드립니다 😭 너무너무 유익한 글 인 거 같아요, 글 솜씨도 너무 좋으시고, 바로 한눈에 이해갈 수 있게 써주셔서 마음 속 깊기 감사드립니다🩵 온바짜오 님, 오늘 하루도 따사롭게 지내시길 바라며, 친절한 설명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원신도 즐기고 성경 지식이 조금이지만 있어서 그냥 가볍게 얘기해봅니다!
종교적인 부분이라 조금 조심스럽지만 이야기를 읽는다, 고대 이스라엘 역사를 읽는다, 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봐주세요..!
안그래도 영상들 정주행하다가 발견한 댓글이라 지나칠 수 없더라고요ㅋㅋ 조금 긴 글이지만..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사울 왕은 이스라엘 초대 왕이고 기독교적으로 신의 부름을 받아 왕이되었지만 신(이하 기독교명칭으로 하나님이라고 하겠습니다)의 말을 듣지 않고 순종하지 않아 버림받는 왕입니다.
그 다음으로 왕이 된 다윗은 하나님이 다음 왕으로 세우려고 기름부음을 받은 양치기 소년입니다. 다윗은 왕이되기까지 어쩌면 노래에 나오는 기사였을 겁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그때의 이스라엘은 블레셋이라는 나라와 전쟁 중이었고 골리앗은 그곳 장군의 이름입니다. 왕은 아니었고 적군 수장이죠.
그 장군을 쓰러트릴 용기있는 사람이 없어 백성들은 유일신인 하나님을 믿는 백성임에도 골리앗이 하나님을 능욕하는 것을 보고만 있었습니다.
사울왕은 이로 인해 골머리를 안고 있었죠.
다윗은 이새의 아들인데 그중 막내입니다. 본래 전장이 아닌 양을 치고 있어야하죠. 우연한 기회를 얻어 참전한 자신의 형에게 도시락을 가져다주기 위해 들리게 됩니다.
하나님을 욕하는 골리앗을 보고 다윗은 왜 싸우지 않냐며 지금 하나님을 욕하는데 당장 죽이지 않고 뭐하냐고. 이럴 거면 자신이 나가서 싸우겠다고 말합니다.
사울왕은 뭐라도 잡겠다는 심정으로 다윗을 전장에 보냅니다. 다윗은 군인에게 주어지는 갑옷도 칼도 걸치지않고 돌팔매질을 위해 돌 하나만 주워 전장에 갑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욕하는 골리앗에게 하나님이 너를 벌하실 것이다! 라고 외치며 돌을 던지죠. 그로 인해 골리앗을 한방에 죽이게 됩니다.
그 일이 있은 후 다윗의 위상은 올라가게 됩니다. 노래도 퍼십니다. 사울이 죽인 적은 천 명이고 다윗이 죽인 적은 만명이라.
사울왕은 이를 질투하고 다윗을 죽이기로 결심합니다. 이에 다윗은 도망자가 되어 이리저리 도망을 다니며 적군인 블레셋 요새로 들어가기도 하고 동굴에 숨기도 하고 무시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울왕과의 마지막 전투, 다윗을 따르던 사람들과 사울을 따르던 사람들이 싸울 때 사울은 어느 신하의 손에 의해 죽게되어 다윗이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성경에는 시편이라고 다윗이 쓴 시가 담긴 긴 글이 있습니다. 아마 그래서 시인이라고 하지 않았나 싶네요.
사울왕의 통치에서 다윗왕으로 넘어감으로서 새로운 시대가 열린 것이죠.
제가 이야기처럼 풀었는데 유익한 글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골리앗은 적장군이었고 아마 괴롭히는 가해자는 사울, 그리고 글에 쓰신 대로 비유적으로 기사+시인+지배자= 다윗인 건 맞는 것 같아요. 그리고 자손으로 오실 예수님을 나타낸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ㅎㅎ
세에상에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어쩜 이리 친절한 해석을ㅠㅠㅠㅠ 가사 해석 너무 감사드립니다 😭 너무너무 유익한 글 인 거 같아요, 글 솜씨도 너무 좋으시고, 바로 한눈에 이해갈 수 있게 써주셔서 마음 속 깊기 감사드립니다🩵 온바짜오 님, 오늘 하루도 따사롭게 지내시길 바라며, 친절한 설명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mm023 최대한 종교적인 용어를 빼고 현대적으로 적으려고 노력했었습니다! 뭔가 뿌듯해지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온바짜오 쉽게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또다른 기독교로서 해석을 정말 잘 풀어서
설명한게 느껴지네요, 가시왕관,다윗처럼 기름을 뒤덮인거로 예수님인걸 알아채시는 걸
보면 제대로 배웠다는 증거일 테니까요
벤티 성우 진짜 다 잘 뽑은것 같아요.... 음유시인 컨셉에 이렇게 찰떡일수가
맞아요! 미국 성우 분 목소리도 너무 어울리고, 연기도 너무 잘하시고 😭 다재다능...ㅠㅠ
이 노래만 한 20번 듣는거 같아요!
벤티 성우분들은 모두 노래 잘 부르시는
느낌이...
맞아요, 벤티 성우님들 전부 노래를 잘 부르시는 느낌이라 :_: 언제 한 번 다들 노래 콜라보 내주시면 좋겠습니다ㅜㅡㅜ
ㅇ윽....ㅂ벤티...ㄴ너무...ㄴ노래를...ㅊ최애...따라락...빛나...ㅇ..ㅛ...
ㅠㅠㅠ벤티 목소리... 😇
@@mm023꽥☠️💙💙🩵🩵💙🩵💙🩵💙🩵사랑해에엥에에ㅔ에엑ㄱ
벤티 버전 들을때마다 번역이랑 보고 싶었는데!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아니예요, 저야말로 고마운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와오 님! :)
이 노래 개 좋아하는데... 이게 벤티 성우님 버전이 나오다니!!!!!@!!!@@!!!!
벤티 미국 성우님도 목소리 극락ㅠㅠㅠㅠ 녹습니다 으아악😗
와 너무좋다 제가 예전에는 until l Found you 팝송을 진짜 좋아했는데 지금은 이노래가 좋네유ㅜㅜ 띵곡 잘듣고감다 ㅏㅏ
아이고오ㅠㅠㅠㅠ 감사합니다, 광호 님! 늘 좋른 하루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
There will come a poet
Whose weapon is His word
He will slay you with His tongue
이가사가 가장좋네요
벤티 성우님 목소리가 워낙 감미로워서 더 좋게 들리는 거 같아요 :)
와 선생님 완전 참고막 룬아 노래에서 넘어왔는데;;;; 저 이노래 처음듣고 벽 깼잔아요 영어벤티 성우님 진짜 인겜에서도 천사의몫 무전취식하다 바운서한테 쫓겨난 벤티 잡아다가 마이크앞에 세운 수준이시던데...
한국 벤티성우님도 티바트사는 김벤티씨 그자체이신데 이노래 번안해서 불러주시면 소원이 없을 것 같아요 ༼;´༎ຶ ༎ຶ༽ 냅다 숨참는다 흡!
Apxo 당신... 저랑 같은 취미시네요 ° ͜ʖ ͡° ~ 김벤티 이 노래 커버 하시면ㅠㅠㅠ 아 저 진짜 승천합니다... 같이 숨 참는다, 흡!!
이게 벌써 몇번째 재생인지는 까먹었지만 노래가좋다
크 맞습니다ㅠㅠㅠ 목소리 극락.... 🫠
몬드 최고의 음유시인.....
진짜 음유시인들이 부를 것 같은 노래라 더 좋아요
벤티야 넌 내꺼야(??)
벤티 사랑해ㅐㅐㅐㅐㅐㅐ💚💚💚💚💚💚💚💚💚💚💚💚💚💚💚💚💚💚💚💚💚💚💚💚💚
사랑해!!!! 오늘도 사랑스러운 하루 보내세요! 🩷
분명히 성우분 목소리 좋으신데 이름이ㅋㅋㅋㅋErikaㅋㅋㅋㅋ
ㅋㅋㅋㅋㅋ에리카... 이름 귀엽지 않나요? 미국 벤티 성우님 목소리 너무 이뻐..💚
@@mm023 그게 아니고 유명한 독일 군가 제목과 같아서 생각나버렸습니다 ㅋㅋ
??? : E~rika!
하.. 미치도록 맛있어요....😢❤
아아... 딜리셔스... 😋
해드폰 끼고 들으면 진짜 잠 솔솔 옴
개 쩐다
오 레이ㅣㅣ 오라이ㅣㅣㅣ 오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