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멤버십 후원은 큰 힘이 됩니다 🎯멤버십 가입 URL ua-cam.com/channels/3n0yal3W2bXVCfke6V-e2g.htmljoin 🎯파이어를 위하여, 월배당ETF 강의실에 입장해 보세요 litt.ly/finance_mentor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쯥..작년부터 들고 있던 장기채 손절하고 단기채로 갈아탔어요 트럼프 당선되면 장기채 많이 발행할것 같고 그러면 장기채금리는 또 올라 갑니다. 무역전쟁 하면 인플레이션 유발 금리 또 오를수 있겠죠 이런저런 리스크를 안고 굳이 장기채 할 려니 맘이 편치 않네요 단기채 지금 연 5퍼센트 주는데 이게 맘이 더 안편할지...
ㅇㅇㄴ님 안녕하세요, 지금 시장이 오버슈팅 되고 있어, 미국 대선까지는 4.5% 가능성도 열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100% 정확한 정답일 수는 없겠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4.5%가 넘으면 매수해야 한다는 관점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시장금리의 방향은 정치적 이슈에 영향을 받더라도, 일시적인 움직임일 뿐이고 큰 흐름은 결국 연준의 기준금리를 따르게 됩니다. 물론, 올해 말까지도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내년에는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괜찮으시다면 긴 호흡을 가지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구간일 수 있지만, 시장의 저점 근처에서 손절하는 것은 오히려 큰 손실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저 또한 장기 투자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좋은 정보와 참고하기 좋은 해석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구독자들은 김정란님이 10% 수익률을 목표로 이햐기했다는 데 주목해야 해요. 근래 미국장기채 상황이 하락흐름에 대한 기대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금리가 낮아지는 시기도 더 멀어졌을 뿐만 아니라 되려 더 높아져서 4.5 이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거기 더해 금리가 낮아져도 옛날 처럼 초저금리가 아니라 3~3.5프로 정도로 유지될 거라는 전망도 많아오. 그러니 김정란님 입장에서는 금리 하락을 기대하는 구독자들이 부담스러워질 수도 있죠. 어쩌면 전망했던 것과 달라졌다고 판단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위험 요인들에 대해 말씀하시고 기대 수익률을 연 10% 말씀하시는 걸 꺼에요. 썸네일에까지 써놓은 10% 수익률은 사실 저점에서 샀을 때의 기대 수익률이지 이미 4프로 언저리에서 샀던 사람들은 마이너스 복구하는 정도로 손절하거나 익절해야 한다는 걸로 읽어야 할 겁니다. 가장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금리가 4.5까지 오르고 내년이나 내후년에 3.5에서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1프로 하락인데요, 10년 듀레이션 국채로 10프로 수익이 아는 샘이고, 20년 듀레인션 국채로 20프로 수익이 나는 거죠. 1프로 빠질때까지 2년 걸리면 년 10프로 수익이 나게 되는 거고, 그것도 4.5 일 때 산 사람에게나 해당되는 거지 4프 언저리에서 산 사람들은 물려있다가 5프로 이하로 은행이자 정도 받게 되는 게 최선일 수도 있지요. 좋은 정보와 해석을 제공해주시는 김정란님의 입장에서 이 상황을 이런 무드로 말씀하시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너무 긍정적으로 말씀을 이해하고 특히 최근에 미국장기채에 관심갖기 시작한 사람들은 추가 투자를 쉽게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을텐데오, 앞으로 올 수도 있는 더 나빠진 상황에 산 사람들이나 향후 1년 또는 2년이 걸려 연 10% 정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라고 읽고 다른 여러 정보들을 참고해서 현명하게 투자해야 할 겁니다.
미국은 이미 리쇼어링 결정하고 드라이브 거는 중. 부채위험을 헷지하고 해결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인플레이션임. 그러면 그 인플레로 인해 고금리가 계속 됨 -> 고금리는 중국이 미국에게 도전 못하도록 하는 수단도 됨. 장기채 투자 잘생각하쇼. 개미들 계속 물리는 중....
그렇게 단순하지 않아요 리쇼어링으로 경기확장은 좋은 인플레죠 법인세 수입도 늘고 미국 신용도 상승으로 국채수요 증가합니다. qt도 곧 끝날거고요. 워낙 상호작용하는 요소들이 많기때문에 단편적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트럼프든 해리스든 국가부채 더 늘릴 사람들이고 장기금리 높게 유지하면 미국도 부채감당 안됩니다
이 아줌마 제일 전망 훌륭하다고 봄. 다른인간들 전부 한심함. 특히 모채권 전문회사 마 대표 최악임.. 브라질 국채 사라고 강추하더니 브라질 국채 산사람 다물려 난리임... 미국 장기국채 10년물 4.0프로 될때 무조건 들어가라고 소리치더니 4.3 이되고 5가된다는 전망도 나옴...
안녕하세요~
멤버십 후원은 큰 힘이 됩니다
🎯멤버십 가입 URL
ua-cam.com/channels/3n0yal3W2bXVCfke6V-e2g.htmljoin
🎯파이어를 위하여, 월배당ETF 강의실에 입장해 보세요
litt.ly/finance_mentor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심장이 쫄깃 합니다. 아직은 장기적 관점을 따르고 있습니다만, 쉽지 않네요.
역시나 금리는 아무도 모른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팩트에 근거해서 깔끔하게 설명해 주시니 좋습니다 ❤
유튜브 내용중에 듀레이션을 설명이 들어있는 유튜브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전흥수님 안녕하세요~
아래 영상 2:05 부분 부터 보시면 좋겠습니다 :)
ua-cam.com/video/JtRnwA1n1Zw/v-deo.htmlsi=bOAmzx0u6ji9HNpT
ᆢ채권 안개속을 걷는듯했는데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머니브띠끄 저에게는 최고의 채권 정보 주는 곳 입니다. 객관적이고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4.1에 환햇지 걸고 들어갔는데, 뭐 앞으로 더 버틸만 합니다 ㅎㅎ 잘 봅니다 항상
금리 더오르면 환율못먹으면서 채권값까지 양방향으로 때려맞을텐데 왜 환헷지를..
@@wlee5698 네 성투하세요 ㅎㅎ
@@wlee5698단타는 환산승 단언 못하나 장타는 환하락 예감하지 않나요. 1년 투자는 무조건 1350이하로 배팅?해야하는데. 왜냐면 1350 찍고 1년뒤에 단한번도 1350 밑으로 내려가지 않은 적이 없으니. 글쓴이가 1년 투자라면.
@@sjmb2023장타가 환 상승 예상되지 않아요 오히려?
한국은 GDP 성장률 계속 내려가고 인구도 감소하고 삼성이 나락가고있고
미국은 GDP 성장률이 한국보다 높은데다가 인구도 계속 증가하고 빅테크 AI 훨훨 날아가는데??
지금 달러값이 고점이라 생각한다면 환헷지하는게 맞음.
구독합니다 유익합니다 ㅎㅎ
어짜피 예금금리 4%는 몇년간 오지 않을텐데 걍 채권이 예금이다 생각하고 예금할돈 넣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네요. Isa로 투자하면 더 좋구요.
어짜피 포트폴리오에 채권을 좀 섞는게 좋은데 지금 쌀때 사두자구오
영상 감사합니다
쯥..작년부터 들고 있던 장기채 손절하고 단기채로 갈아탔어요
트럼프 당선되면 장기채 많이 발행할것 같고 그러면 장기채금리는 또 올라 갑니다.
무역전쟁 하면 인플레이션 유발 금리 또 오를수 있겠죠
이런저런 리스크를 안고 굳이 장기채 할 려니 맘이 편치 않네요
단기채 지금 연 5퍼센트 주는데 이게 맘이 더 안편할지...
TLT 2년가까이 들고 있는데도 마이너스.. 받은 이자 계속하면 큰 손해는 아니나 채권보단 S&P 들고 가는게 맘 편할 듯.
말씀 잘하시구 정보력 좋구.. 구독하고 계속 오겠습니다
자산 배분 차원에서 쭈욱 가져갑니다. 장기로 가즈아.😊
감사합니다
트럼프 당선되니 4.43까지 급등 했네요. 4.5 넘기를 좀 더 기다려 봅니다.
네. 감사합니다. 길게 보고 비중 유지 합니다
TMF 비중이 높아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비중 50% 이상 축소하고 대신 TLTW 매입으로 배당금 늘리기.
TMF 8073주 개안습
- 1억 ㅜㅜ
60불 언제 올까요…ㅜㅜ
60넘을때 안파신 이유가있으신가요
아물론저도 채권비중높습니다
내년까지 버텨어어어어어어
정란누나... 4.3%찍으니까 TMF 살살녹네요 아 죽겠다 손절마려워서 지금 저점인가 싶어요
ㅇㅇㄴ님 안녕하세요,
지금 시장이 오버슈팅 되고 있어, 미국 대선까지는 4.5% 가능성도 열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100% 정확한 정답일 수는 없겠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4.5%가 넘으면 매수해야 한다는 관점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시장금리의 방향은 정치적 이슈에 영향을 받더라도, 일시적인 움직임일 뿐이고 큰 흐름은 결국 연준의 기준금리를 따르게 됩니다. 물론, 올해 말까지도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내년에는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괜찮으시다면 긴 호흡을 가지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구간일 수 있지만, 시장의 저점 근처에서 손절하는 것은 오히려 큰 손실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저 또한 장기 투자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finance_mentor 정란누나 넘감사합니다 ㅠㅠㅠ 아이고 정란누나도 힘내십쇼 답글 넘감사합니다 멘탈잘잡을게요
믿습니다 ㅠ
박사님, TIGER미국30년국채프리미엄(H)를 올해 상반기부터 보유 중(약 9,400원/주)인데 FRB SEP에 따라 '25년까지 보유 계획 중인데 시간 가능하실 때 짧게라도 분석 영상 올리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늘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금리보다 달러가 너무 비싸서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채권금리가 오르면 관련 국채etf 의 분배율이 더 오르나요?
채권가격이 하락하니까 분배율은 올라가겠죠
도람프 중국관세폭탄이 문제죠 예측불가 도람프
😊
예상과 다를 때는 분할 매도 후 대응하는 게 답. 희망회로 강화로 계속 홀딩만 하다가 급등하면 손절 컷 하게 되고 그러면 또 방향 전환 추격 하면 다시 급등. 이런 악순환 걸림.
단기는 내려가지만 장기금리는 잘 안내려갈듯
안녕하세요?>>>>미국 장기 국채 ETF 투자후 망해가는중 입니다..
BH “큰산” jo님 안녕하세요
지금 시장이 예상과 다르게 오버슈팅되면서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미 매입하셔서 손실이 발생하고 계실 텐데, 보통 과도한 반응 뒤에는 되돌림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함께 긴 호흡으로 대응해 나가보면 좋겠습니다.
10월 월배당 영상 언제 올리시나요
wnddkdtjs님 안녕하세요~
11월 2일에 올릴 예정입니다 :)
@finance_mentor 네 수고하세요
똑 부러지시네 ㅎㅎ
인플레가안잡힌다-> 연준 금리인하 없다-> 채권나락을 뜻하시는건가요?
저의 희망회로는 인플레가안잡힌다-> 연준 금리인하 없다 -> 주가하락-> 채권 상승 이 그림을 상상해보며 손절없이 물타고 버텨보려하는데😂
잘봤습니다^^
최소 국채 4.5까지는 갈듯하네요
분할매수가 답
tlt 오늘 신규매수
그동안 좋은 정보와 참고하기 좋은 해석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구독자들은 김정란님이 10% 수익률을 목표로 이햐기했다는 데 주목해야 해요.
근래 미국장기채 상황이 하락흐름에 대한 기대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금리가 낮아지는 시기도 더 멀어졌을 뿐만 아니라 되려 더 높아져서 4.5 이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거기 더해 금리가 낮아져도 옛날 처럼 초저금리가 아니라 3~3.5프로 정도로 유지될 거라는 전망도 많아오. 그러니 김정란님 입장에서는 금리 하락을 기대하는 구독자들이 부담스러워질 수도 있죠. 어쩌면 전망했던 것과 달라졌다고 판단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위험 요인들에 대해 말씀하시고 기대 수익률을 연 10% 말씀하시는 걸 꺼에요. 썸네일에까지 써놓은 10% 수익률은 사실 저점에서 샀을 때의 기대 수익률이지 이미 4프로 언저리에서 샀던 사람들은 마이너스 복구하는 정도로 손절하거나 익절해야 한다는 걸로 읽어야 할 겁니다.
가장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금리가 4.5까지 오르고 내년이나 내후년에 3.5에서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1프로 하락인데요, 10년 듀레이션 국채로 10프로 수익이 아는 샘이고, 20년 듀레인션 국채로 20프로 수익이 나는 거죠. 1프로 빠질때까지 2년 걸리면 년 10프로 수익이 나게 되는 거고, 그것도 4.5 일 때 산 사람에게나 해당되는 거지 4프 언저리에서 산 사람들은 물려있다가 5프로 이하로 은행이자 정도 받게 되는 게 최선일 수도 있지요.
좋은 정보와 해석을 제공해주시는 김정란님의 입장에서 이 상황을 이런 무드로 말씀하시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너무 긍정적으로 말씀을 이해하고 특히 최근에 미국장기채에 관심갖기 시작한 사람들은 추가 투자를 쉽게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을텐데오, 앞으로 올 수도 있는 더 나빠진 상황에 산 사람들이나 향후 1년 또는 2년이 걸려 연 10% 정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라고 읽고 다른 여러 정보들을 참고해서 현명하게 투자해야 할 겁니다.
전문가 못지 않은 제일 정확한 판단인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생각인데 그냥 몇년 버텨볼 요량입니다.
3.8부터 분할 매수 하고 있는데 2년전 들고 있는 TLT 까지 마이너스라 은행 이자보다 못합니다. ㅠ
미국은 이미 리쇼어링 결정하고 드라이브 거는 중. 부채위험을 헷지하고 해결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인플레이션임. 그러면 그 인플레로 인해 고금리가 계속 됨 -> 고금리는 중국이 미국에게 도전 못하도록 하는 수단도 됨. 장기채 투자 잘생각하쇼. 개미들 계속 물리는 중....
그렇게 단순하지 않아요 리쇼어링으로 경기확장은 좋은 인플레죠 법인세 수입도 늘고 미국 신용도 상승으로 국채수요 증가합니다. qt도 곧 끝날거고요. 워낙 상호작용하는 요소들이 많기때문에 단편적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트럼프든 해리스든 국가부채 더 늘릴 사람들이고 장기금리 높게 유지하면 미국도 부채감당 안됩니다
미국이 쉽게 금리를 내리진 않을것같네요 ??
네 다음 희망회로
작년 여름부터 tmf 에 들어가서 세차례에걸쳐 약20프로 정도씩 수익보며 들락거렸음. 떨어지면 계속 분할매수해야 수익봄. 거장이나와 숏쳤다는둥, 금리 9%, 5%간다 하는거 다 개소리임. 지표하나, 파월 한마디에 하루아침에 분위기 바뀌는게 채권시장임.
4.33까지 올라갔네요.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될것 같습니다.
거의 꼭지 다온듯..
이 아줌마 제일 전망 훌륭하다고 봄. 다른인간들 전부 한심함. 특히 모채권 전문회사 마 대표 최악임.. 브라질 국채 사라고 강추하더니 브라질 국채 산사람 다물려 난리임... 미국 장기국채 10년물 4.0프로 될때 무조건 들어가라고 소리치더니 4.3 이되고 5가된다는 전망도 나옴...
이 채널은 매크로가 취약함. 3.8부터 매수 의견 보였음.
윤 CIO 4.2 되기전에는 안산다고 결국 4.2 에서 오르락 내리락.
채권은 윤CIO 참고하는게 훨씬 도움 됨.
@@wings5960미국채 10년 4.2가 되었으니 윤CIO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궁금해집니다.
ㅋㅋㅋㅋㅋㅋ돈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