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콜럼버스를 사기꾼이라 생각했겠지만 콜럼버스가 너무 패기있고 자신감있는 모습에 이사벨라여왕이 감탄을 해서 스폰서가 되어준것 같았고 첫항해에서 후추는 못찾아왔지만 그래도 주눅들지않고 더 태연하고 대담하게 후추대신 후추의 가치에 근접한 보도듣도 못한 새로운 것을 가져왔다고 당당하고 패기있게 말하는 모습이 이사벨라여왕에게 호감을 크게 심어준것 같습니다. 사실 이사벨라여왕도 인도가 아닌 엉뚱한 세상을 발견하고서는 인도를 갔다왔다고 우기는걸 아마 속으르도 알고는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진짜 인도건 아니건 콜럼버스 이자가 분명 인도땅과 인도의 후추 이상이나 가치가 있는 새로운 땅과 대단한 무언가를 발견했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질책하지 않고 더 적극적으로 대대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았나 하고 생각이 듭니다. 콜럼버스는 죽을때까지 자기가 발견한 신대륙이 인도인줄로만 알고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 사실 콜럼버스 자신도 여긴 인도가 아닌걸로 알고 있었지만 신대륙을 인도라고 우겨도 그당시 알고있는 땅보다 발견이 되지못해 아직까지는 알려지지않은 미지의 땅이 너무나도 많고 현재처럼 지구전체의 지리를 완벽하게 다 모르는 시대였기 때문에 콜럼버스가 서쪽으로 항해를해서 인도를 찾았다는 말을 믿은 사람도 많았을 것이고 콜럼버스도 일부러 죽을때까지 내가 첫발견한 이땅이 인도가 맞다고 우기면서 주장할수 있었던 가장큰 이유~!! 그 이유가 바로... 콜럼버스가 첫발견하기 이전에는 유럽인중 아무도 먼저가서 신대륙이 발견되어 알려진 일도 없었고 자기가 제일먼저 가서 최초로 발견한 그 신대륙의 이름을 아예 인도라고 지어버린것이지요. 원래 진짜 인도를 가본 사람도 극소수였고 과연 서쪽으로 항해를 해도 인도에 갈수있는지도 의문이었고 여태껏 서쪽으로 항해를 해서 인도를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인도를 찾은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콜럼버스는 첫도전을 한것입니다. 서쪽으로 항해를 해서 진짜 인도는 못찾았지만 새로 발견한 엉뚱한 땅을 인도라고 우기면서 아예 인도의 서쪽구역이라고 결론내리면서 서인도라는 이름의 낙인을 찍은것입니다. 뻔뻔스럽지만 진짜 인도가 아니었어도 진짜 인도라고 우겨야 하는 입장이었고 진짜 인도를 못가봐서 어떻는지를 모르는 사람이 많았기때문에 여기도 인도가 맞는데 인도의 서쪽지역인 서인도이다~!! 라는 정의를 자기딴에 스스로 쐐기를 박아버린 것이지요. 제가 보기엔 콜럼버스 이분.. 진짜 사기꾼이 되었다고 가정해도 대단한 사기꾼이 되었을것이고 장사를 해도 엄청나도 대단한 화술을 가진 사람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위대한 탐험가라고 보다는 위대한 투자가라고는 보임! 물론 콜럼버스에 의해 원주민들이 피해를 당했지만 그 당시 그건 범죄 행위도 아니였기 때문에 목표를 위해 대서양으로 떠난 것은 그 당시에는 보통 결심이 아닌 것은 사실임 실제로 그 당시 유럽도 지구가 둥글다는 것은 대부분 알았지만 실제로 서쪽으로 가길 시도할 생각조차 못했던 시기니까
스페인 땅을 밟기 싫다고 걸어서 묻어주다니.글구 콜롬버스는 훌륭한 위인은 아니다.그가 미주에 도착해서 원주민들 죽인건 엄연히 침략이지.
스페인에겐 부를 안겨준 영웅이겠지만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땅을 밟고 이후 아메리카인들에겐 지옥문이 열렸다.
근데 그 식민지 때문에 스페인이 영국과 프랑스 같이 공업이 발전하지 못하고 오로지 식민지에서 생산된 1차 산업인 농업과 광업을 수출하는데만 집중하게 하는 부작용을 불렀죠.
@@이동연-c6d 정답! 즐거운 밤 되세요
만약 콜럼버스가 중남미에 이어 북미대륙까지 갔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아마 지금의 역사를 더더욱 바꿨을 가능성이 높았을 것이다. 중남미를 뛰어넘은 광대한 북미대륙까지 발견해 스페인을 지금보다 큰 제국으로 만들었을 것이다.
콜럼버스.
그는 위인인가?
아니면 침략자인가?
설사 콜럼버스 일행이 인도로 갔어도 저때 향신료 무역을 독점했던 오스만 제국에 의해 노예로 팔리거나 몰살 당하고 남았죠.
다들 콜럼버스를 사기꾼이라 생각했겠지만
콜럼버스가 너무 패기있고 자신감있는 모습에
이사벨라여왕이 감탄을 해서 스폰서가 되어준것
같았고 첫항해에서 후추는 못찾아왔지만
그래도 주눅들지않고 더 태연하고 대담하게 후추대신 후추의 가치에 근접한 보도듣도 못한 새로운 것을 가져왔다고 당당하고 패기있게 말하는 모습이 이사벨라여왕에게 호감을 크게 심어준것 같습니다. 사실 이사벨라여왕도 인도가 아닌 엉뚱한 세상을 발견하고서는 인도를 갔다왔다고 우기는걸 아마 속으르도 알고는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진짜 인도건 아니건 콜럼버스 이자가 분명 인도땅과 인도의 후추 이상이나 가치가 있는 새로운 땅과 대단한 무언가를 발견했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질책하지 않고 더 적극적으로 대대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았나 하고 생각이 듭니다.
콜럼버스는 죽을때까지 자기가 발견한 신대륙이 인도인줄로만 알고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
사실 콜럼버스 자신도 여긴 인도가 아닌걸로 알고 있었지만 신대륙을 인도라고 우겨도 그당시
알고있는 땅보다 발견이 되지못해 아직까지는 알려지지않은 미지의 땅이 너무나도 많고
현재처럼 지구전체의 지리를 완벽하게 다 모르는 시대였기 때문에 콜럼버스가 서쪽으로 항해를해서
인도를 찾았다는 말을 믿은 사람도 많았을 것이고
콜럼버스도 일부러 죽을때까지 내가 첫발견한
이땅이 인도가 맞다고 우기면서 주장할수 있었던 가장큰 이유~!! 그 이유가 바로...
콜럼버스가 첫발견하기 이전에는 유럽인중 아무도
먼저가서 신대륙이 발견되어 알려진 일도 없었고 자기가 제일먼저 가서 최초로 발견한 그 신대륙의 이름을 아예 인도라고 지어버린것이지요.
원래 진짜 인도를 가본 사람도 극소수였고
과연 서쪽으로 항해를 해도 인도에 갈수있는지도 의문이었고 여태껏 서쪽으로 항해를 해서 인도를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인도를 찾은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콜럼버스는 첫도전을 한것입니다.
서쪽으로 항해를 해서 진짜 인도는 못찾았지만
새로 발견한 엉뚱한 땅을 인도라고 우기면서
아예 인도의 서쪽구역이라고 결론내리면서
서인도라는 이름의 낙인을 찍은것입니다.
뻔뻔스럽지만 진짜 인도가 아니었어도 진짜 인도라고 우겨야 하는 입장이었고 진짜 인도를 못가봐서 어떻는지를 모르는 사람이 많았기때문에
여기도 인도가 맞는데 인도의 서쪽지역인 서인도이다~!! 라는 정의를 자기딴에 스스로 쐐기를 박아버린 것이지요.
제가 보기엔 콜럼버스 이분.. 진짜 사기꾼이 되었다고 가정해도 대단한 사기꾼이 되었을것이고
장사를 해도 엄청나도 대단한 화술을 가진
사람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저때 포르투갈과 스페인 상인들은 주로 이슬람 상인들을 털어서 향신료를 얻었는데 콜럼버스는 그렇게 해서 향료를 갖고왔다고 거짓말을 하지 않은걸 보니 나름의 양심이 있었군요.
위대하긴 미화 쩐다
솔직히 콜럼버스도 신대륙발견할때 신대륙인걸 알았다
관속에 콜롬버스도 아 이건 아닌데 할것 같은데 ㅎㅎㅎ......
과연 업적일까...
유럽쪽에선 업적! 새로운 광대한 수탈식민지를 발견했으니 아메리카인들에겐 대재앙이고요,
좋으나 싫으나 역사를 바꾼건 부정을 못하죠.
@@이동연-c6d 그건 그렇죠.
길치 방향치가 이뤄낸 남미의 스페인어 통합(브라질 제외)
남들보다 강한 신념을 가져서 찾으라는 인도 대신 신대륙을 성공해 역사를 바꾼 동시에 원주민을 노예로 끌고가고 그들을 학살한 평가가 애매한 인물이죠.
수천년간 항상 피해자였던 우리 한국 입장서 볼때 콜롬버스는 남의 땅을 무단으로 짓밟은 깡패에요.우리나라를 침략해 국토를 유린하고 한국인들을 죽이거나 잡아간 나라의 인물을 누군가가 훌륭한 위인으로 본다면 기분 더러울듯요.
@@신비한tv서프라이즈 근데 우리가 마냥 침략 받은적도 있지만 우리가 대마도와 중국 먼주벌판을 침략한 역사가 있죠.
@@신비한tv서프라이즈 물론 콜럼버스가 저지른 행위는 쉴드불가 이죠.
@@이동연-c6d 만주 벌판 달린게 침략은 맞는데 솔직히 장개가 먼저 엄청 침략했죠.우리가 먼저 잘못한 경우는 배운적도 없고 본적도 없네요.
@@신비한tv서프라이즈 만주 달린게 침략이 맞다며,,, 이기적 이중적 태도 뭐임?
위대한 탐험가라고 보다는 위대한 투자가라고는 보임!
물론 콜럼버스에 의해 원주민들이 피해를 당했지만
그 당시 그건 범죄 행위도 아니였기 때문에
목표를 위해 대서양으로 떠난 것은
그 당시에는 보통 결심이 아닌 것은 사실임
실제로 그 당시 유럽도 지구가 둥글다는 것은
대부분 알았지만 실제로 서쪽으로 가길 시도할
생각조차 못했던 시기니까
지구가 둥글긴하지~ 근데 잘알지도 못하면서 장담을 했다면 결국 미필적 고의의 사기지~ 사깃꾼 맞네.
그래서 콜롬버스는 죽을 때까지 자신이 발견한 것이 ‘인도’이고 신대륙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렇게 신대륙의 이름은 다른 사람의 이름을 따서 붙여지게 되는데.. ㅋㅋㅋ
거의20년을 본 서프라이즈중 이사벨여왕 역 배우님 찐 미국영어네 ㅋㅋㅋㅋ오히려 낯서네
콜럼버스는 지옥에 가도
쌉니다
👍
원주민들에겐 악마.
사기꾼이구만 금을 갈취하고 원주민을 노예 악마구만
콜롬버스 마젤란 전부 원주민 공격했죠 침략자들
침략자 약탈자 살인마 사기꾼!!!
콜롬버스가 후추를 얻기위해 항해중 신대륙을 발견한다.그러나 후추를 얻지못하고 그 돼신에 고추를 발견한다.
콕추 콕추
그래서 문명파괴 원주민 학살 노예화 참 잘했다....
그런데 아즈텍과 잉카에게 인신공양을 당해야 했던 부족들에겐 해방자 였죠.
@@이동연-c6d 그렇지만 결국엔 멸망의 기초가 된거죠..
금과 노예 담배 콜롬버스 때문이기도 하내요 담배 망할놈
사기와 사업은 한끗차이
개사기꾼이었네
위대한 약탈자
콜럼버스코인 만들면 되겠네. 미국 스페인등이 애국마케팅하겠지? 콜럼버스 명성자체가 애국마케팅인데.
인도같은 소리하네 아라비아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어떻하나
아프리카 ㅋㅋㅋㅋ 인도랑 완전 딴판으로 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