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이는 특정 시간 뒤에 에코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산에서 야호~ 하면 메아리가 점점 작아지면서 생기는 것 처럼 그 강도를 조절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토션은 배음들을 생성해서 소리를 강하게 증폭시키거나 아날로그 신호를 인위적으로 일그러지게(?)해서 쉽게말하자면 지지직 거리는 질감의 소리로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녹음된 소리에 디스토션계열 이펙터를 걸 경우, 확성기 소리나 무전기에서 나오는 소리처럼 들리게 할 수 있고, 기타소리에 걸게되면 흔히 생각하는 락이나 메탈에서 나오는 소리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Fader는 볼륨을 조절하는 노브같은 걸 지칭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더를 조절해서 볼륨을 크거나 작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조절하는 곳을 fader라고 하면, pre fader는 그 페이더를 지나기 전에 처리됨을 뜻하고 post fader는 그 페이더를 지나고 난 후에 처리됨을 뜻합니다!
와 퀄리티에 지리고 구독 박습니다 강의 감사해요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 :)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샌드로 보낼 경유지 개수는 인서트 거는 개수 + 원본 소리 인가요?
제가 질문을 잘 이해를 못한 것 같긴 합니다만, 제가 이해한대로 답변을 해드리자면
하나의 트랙에서 샌드로 동시에 a b c d e로 5개를 보낼 경우에는 abcde에 걸린 인서트 소리들 5개와 + 원본소리 입니다.
@@ninaeno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원하던 답변이였어요 음악을 처음 시작해서 모르는게 정말 많았는데 강의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delay와 디스토션은 어떤 기능을 하나요?
그리고 fader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딜레이는 특정 시간 뒤에 에코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산에서 야호~ 하면 메아리가 점점 작아지면서 생기는 것 처럼 그 강도를 조절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토션은 배음들을 생성해서 소리를 강하게 증폭시키거나 아날로그 신호를 인위적으로 일그러지게(?)해서 쉽게말하자면 지지직 거리는 질감의 소리로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녹음된 소리에 디스토션계열 이펙터를 걸 경우, 확성기 소리나 무전기에서 나오는 소리처럼 들리게 할 수 있고, 기타소리에 걸게되면 흔히 생각하는 락이나 메탈에서 나오는 소리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Fader는 볼륨을 조절하는 노브같은 걸 지칭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더를 조절해서 볼륨을 크거나 작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조절하는 곳을 fader라고 하면, pre fader는 그 페이더를 지나기 전에 처리됨을 뜻하고 post fader는 그 페이더를 지나고 난 후에 처리됨을 뜻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Mac 인데요 F3 눌러도 Mixconsole 이 안나옵니다 혹시 무엇을 눌러야할지요..
정확히 생각이 안나서 그 위에 메뉴들 File Edit Project 이런거 있잖아요?? 거기 하나씩 눌러보시면 아마도 mix머시기 써있는게 있을거에요 그거 눌러보세요 ㅎㅎ 아마 transport인지 window인지 그쯤에 있었던거같아요@@
8:25 post
9:40 pre
메뉴등을 클릭할때 조금 천천히 설명해야 구독자들이 따라서 이해가 가능할듯하네요..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신경써서 제작할게요! 귀찮으시겠지만 지금 올라와있는 동영상이 빠르다면 일시정지하고 봐주세요 ㅜㅜ 모르는거 있으시면 댓글 남기시면 최대한 빨리 알려드릴게요 😀😀
도움이 너무되는데 너무빠르게 진행을
하셔서 조금 아쉽네요 ㅎ~나이가
있어선가?ㅎ
그 생각은 못해봤네요.. 컷 편집을 너무 빨리 해서 그런거 같아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