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이 아주 민감해서 각도 조절을 잘하면 가능 합니다.. 저도 겁이나서 도전은 안해 봤습니다.. 초보때 실수로 역방향으로 칼을 대는 바람에 숫돌에 튕겨 칼이 날아가 죽을뻔 했습니다 보통 회전 방향을 등지고 칼날을 세웁니다.. 그런데, 한방향으로 하다보면 회전방향에 칼날을 보면서 연마를 할경우 각도 조절을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아차 하는 순간에 회전 방향으로 숫돌에 칼날끝이 부딧히는 순간 칼날이 팅기면서 칼이 날아가 몸에 꼽힐수 있습니다..... 몸에 칼이 꼽히면 칼을 빼지말고 바로 119 구급차 타고 대학병원으로 가야 살수 있습니다.. 칼한자루 4천원 벌자고 몸숨을 걸 필요는 없지요. 양방향 모터 10만원도 안하는데..
숫돌을 한방향으로 돌리면서 칼의 양쪽면을 다 갈면 안되나요?
손끝이 아주 민감해서 각도 조절을 잘하면 가능 합니다.. 저도 겁이나서 도전은 안해 봤습니다..
초보때 실수로 역방향으로 칼을 대는 바람에 숫돌에 튕겨 칼이 날아가 죽을뻔 했습니다
보통 회전 방향을 등지고 칼날을 세웁니다..
그런데, 한방향으로 하다보면 회전방향에 칼날을 보면서 연마를 할경우 각도 조절을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아차 하는 순간에 회전 방향으로 숫돌에 칼날끝이 부딧히는 순간 칼날이 팅기면서 칼이 날아가 몸에 꼽힐수 있습니다.....
몸에 칼이 꼽히면 칼을 빼지말고 바로 119 구급차 타고 대학병원으로 가야 살수 있습니다..
칼한자루 4천원 벌자고 몸숨을 걸 필요는 없지요.
양방향 모터 10만원도 안하는데..
예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