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오늘 수자원공사 결과 발표 나왔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합격통지 받았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취린이 시절부터 ncs , 전공 그리고 면접까지 쭉 여러 도움 받았기에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물질적인 선물은 받이 않으신다고 하시니 이렇게 댓글로만 감사 인사 전해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소서에 신뢰를 주는 회사다 라고 적어서 면접에도 그렇게 말 해야하는 상황입니다...ㅠㅠ 나는 신뢰를 중요시 생각하고 신뢰를 통해 선한영향력을 끼칠수있다 - ~사례를 통해 신뢰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 @@기업은 ~~역량으로 신뢰를 위해 노력했다 - 저도 ~~역량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인재가 되어 신뢰를 함께 이루어나가겠다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근데 생각하면 할 수록 핀트가 안맞는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중학생님이 말씀하셨던 것 처럼 좋은 방향이 절대 아니지만 여기서 어떤 방향성을 가지는게 좋을지 의견 궁금합니다. '신뢰' 라는게 인간관계를 비롯해 업무적 측면, 기업의 성과적 측면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자소서에 적은거였는데 자칫하다가는 꼬리질문에서 막힐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ㅜㅜ ● 왜 신뢰를 중요시 생각하는가? ● 그 밖에 신뢰를 이룬 경험이 있는가? ● 회사에서 신뢰받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 ● 신뢰가 깨진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말고도 꼬리 질문이 어떻게 나올 수 있을지도 여쭤봐도될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지 않아 댓글로만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라면 신뢰를 준다는 것이 이 회사가 ~사업을 하기 때문에 나는 신뢰를 주는 일을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했다라는 식으로 풀어갈 것 같습니다. 근데 아마 그냥 회사 자체가 직원에게 뭐 신뢰를 준다 이런 식으로 쓰신 것 같아요. 그럼 이게 안먹힙니다 일단은.. 그리고 이 영상에서 밝혔듯이 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라고 했지만 신뢰를 준다고 하는 것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문제는 언급해주신 꼬리질문과 더불어 거의 이 답변에 외통수 격인 "우리 회사 말고도 신뢰주는 회사 많잖아요?"같은 것에 대비하기 힘들다는 것에 있습니다. 근데 면접관 중에 저만큼 빌드업을 아는 사람들이 없을 수 있습니다. 즉, 웬만한 면접력 가진 면접관이나 저 수순을 아는거지 보통은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수순을 아는 면접관을 만났다면 감점은 당하겠지만 탈락은 아닙니다. 차라리 여기서 너무 힘주지 말고 다른 답변을 보강하시되, 일단은 언급해주신 꼬리질문 정도 대처하는 답변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근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사업에 대해서만 자소서를 쓰기 때문에 저 수순에서 뭐라고 대처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못되어 죄송합니다.
예전 영상에도 댓글 달아주실 지 모르겠지만 일단 질문 드려봅니다.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이 회사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게 애매하지 않나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예를 들면, 발전공기업(기술직)의 경우 한수원 제외하면 나머지 발전사의 회사 사업은 화력, 신재생발전, 중소기업 상생 이정도로 전부 귀결되는 것 같아서요. 풍력 얘기하려고 해도 4대발전사 전부 하고있고, 화력/LNG야 당연하구요..
지원동기 말하고 꼬리질문으로 "그럼 우리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역량은?" 이라는 답변을 직무기술서를 바탕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무 수행 능력에 문서 작성능력이 요구되는데 제가 인턴이나 알바 등을 하면서 문서를 다뤄본적이 없습니다..ㅠㅠ 컴활1급이라도 강조해야하는걸까요ㅠㅠㅠ
선생님 제가 코레일 운전직 면접을 보게되었는데 면허가 없고 전기전공입니다... 그래서 사실은 접점이 많이 없어서 지원동기를 짜내서 역량위주로 일단은 준비를 했는데 꼬리질문으로 전기전공을 하시고 전기과목을 교육받으셨으면 차량전기나, 전기통신직무에 지원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라는 질문이 들어오면 어떻게 대답해야할까요 ...?
형 이거 어떻게 답해야할까??..?뭔가 답이 있는 질문인거 같아서 질문드립네다,,, (인성질문 초긍정/긍정/부정/초부정) 몇년동안 계약한 협력사와 계약만료됨. 시장조사하니까 얘네보다 더 싼데가 많아서 그 가격으로 맞춰달라고 함 1. 당연한거다 2,. 다른 업체에도 공정하게 기회를 줘야한다 3. 협력사와 우호적관계라면 이 요구는 회사의 이익을 위해 좋은행동이다 4. 다른업체가격을 협력사에 말하는건 상도덕이 아니다 5. 나의 요구는 갑질이다 6. 나의 요구가 감사팀에서 알게되면 문제될 수 있음 7. 경쟁업체가 언론에 이 사실을 제보하면 문제될 수 있음
갤럭시에 비유하니 너무 쉬워요! 근데 다시 공기업으로 생각하면 어려워요.. 일전에 인턴면접에서 이런 일 하고싶다! 라고 홈페이지 대표사업 중에서 하고싶은 것 말했는데 업무보조해보니 제가 헛소리 한거였더라고요,, 어떻게 그 회사에서 하는 업무를 더 구체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을까요?
인사과에 지원을 하는건가요? 보통은 사무직으로 지원하고 나중에 뺑뺑이 돌려서 인사과로 가는 걸텐데? 만약 그렇다면, 내가 지원하는 회사에서 인사업무가 정말 중요하다는 식으로 어필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전이라고 비유하자면, 우리나라 전력망을 관리하는 회사에서 사람 한 명 한 명을 제대로 뽑는 것이 사고를 줄일 수 있고 정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인사과 업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는 식으로 가셔야 합니다.
공준생님! 제가 가고싶은 회사에 첫번째 지원때 1차 면접에서 떨어지고 두번째 지원때 2차면접에서 떨어지고 지금 세번째 지원 준비중입니다. 저는 그 회사에 꼭 가고싶고 들어간다면 쭉 다닐 생각입니다. 다음번에 면접을 보게 된다면 제가 이직하지 않을 거고, 간절하다는 걸 나타내기 위해 세번째 지원하는 거라는 걸 언급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그냥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ㅠㅠ
진짜 취준하기 전에 이 형님 유튭 찾아낸게 내 유일한 개인스펙이다
한줄요약 : 이 회사에서'만' 할수 있는 일
이 말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수십개 회사를 지원준비중인데 하나하나 다찾아봐야겠네요 ㅋㅋ이회사만 할수있는거...이거 잘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오늘 수자원공사 결과 발표 나왔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합격통지 받았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취린이 시절부터 ncs , 전공 그리고 면접까지 쭉 여러 도움 받았기에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물질적인 선물은 받이 않으신다고 하시니 이렇게 댓글로만 감사 인사 전해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럽습니다. 그만큼 열심히 노력했겠죠. 축하드려요!!
@@jimmykim7737 감사합니다! 운도 따라줘서 가능했던거 같아요! 지미킴 님도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화이팅입니다!!
우와 ㅎㅎㅎ 축하드려요 저도 중학생님 도움받아 취뽀했는데 제자들이 많군요 ㅎㅎㅎ
?? 췽버했으면 밥사세요. 돈 벌잖아요 이제 ㅡㅡ 장난입니다. 축하드려요~
저도 합격하고 감사댓글 쓰고 싶어요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
딱 필요한데. 정주행 중에 나와버렸다 지렸다
설명 너무 잘 하시는 것 같슴당.. 👍👍
와 감사합니다ㅠ 그렇네요 자소서 요약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이 회사만 하는 거 꼭 넣고! 감사합니다
면준 시작...든든합니다 초공좌...
자소서에 신뢰를 주는 회사다 라고 적어서 면접에도 그렇게 말 해야하는 상황입니다...ㅠㅠ
나는 신뢰를 중요시 생각하고 신뢰를 통해 선한영향력을 끼칠수있다
- ~사례를 통해 신뢰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 @@기업은 ~~역량으로 신뢰를 위해 노력했다
- 저도 ~~역량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인재가 되어 신뢰를 함께 이루어나가겠다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근데 생각하면 할 수록 핀트가 안맞는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중학생님이 말씀하셨던 것 처럼 좋은 방향이 절대 아니지만 여기서 어떤 방향성을 가지는게 좋을지 의견 궁금합니다.
'신뢰' 라는게 인간관계를 비롯해 업무적 측면, 기업의 성과적 측면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자소서에 적은거였는데
자칫하다가는 꼬리질문에서 막힐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ㅜㅜ
● 왜 신뢰를 중요시 생각하는가?
● 그 밖에 신뢰를 이룬 경험이 있는가?
● 회사에서 신뢰받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
● 신뢰가 깨진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말고도 꼬리 질문이 어떻게 나올 수 있을지도 여쭤봐도될까요??
제가 쓴 스크립트를 보여드리고싶은데
사실 별 내용이 없지만 공개된 유튜브 댓글상이라 조금 망설여집니다.. 혹시 질문은 댓글로만 가능한가요??
실례가 안 된다면 스크립트 관련 메일 드려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
제가 개인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지 않아 댓글로만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라면 신뢰를 준다는 것이 이 회사가 ~사업을 하기 때문에 나는 신뢰를 주는 일을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했다라는 식으로 풀어갈 것 같습니다. 근데 아마 그냥 회사 자체가 직원에게 뭐 신뢰를 준다 이런 식으로 쓰신 것 같아요. 그럼 이게 안먹힙니다 일단은..
그리고 이 영상에서 밝혔듯이 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라고 했지만 신뢰를 준다고 하는 것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문제는 언급해주신 꼬리질문과 더불어 거의 이 답변에 외통수 격인 "우리 회사 말고도 신뢰주는 회사 많잖아요?"같은 것에 대비하기 힘들다는 것에 있습니다.
근데 면접관 중에 저만큼 빌드업을 아는 사람들이 없을 수 있습니다. 즉, 웬만한 면접력 가진 면접관이나 저 수순을 아는거지 보통은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수순을 아는 면접관을 만났다면 감점은 당하겠지만 탈락은 아닙니다. 차라리 여기서 너무 힘주지 말고 다른 답변을 보강하시되, 일단은 언급해주신 꼬리질문 정도 대처하는 답변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근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사업에 대해서만 자소서를 쓰기 때문에 저 수순에서 뭐라고 대처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못되어 죄송합니다.
요즘 자소서에 가치관과 연계해서 지원동기 쓰라는데 말씀해주신 부분을 가치관과 녹이는걸 추천 하시나요??
한전을 예로 들면 원할한 전기공급이 내 가치관이다?
경험 관련된 내용을 물어보면 경험/경험을 통해 얻은 것,느낀것 등등을 대답하면 되는데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같은 질문도 영상에서 말씀하신 내용 외에 본인의 경험을 얘기를 추가적으로 얘기하며 대답해야 할까요?
형님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중앙공기업에서 무기계약직으로 약 5년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면접을 보면 보는 기관마다 이직 사유를 물어봅니다. 혹시 형님이라면 뭐라고 답변하실건가요? 너무 답답해서 질문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 이형 진짜 중학생으로만들었네 알고리즘이 나를 여기로 이끌었다
ㄷㄷ 반갑고~
하;; 서류 적부기업이라 필합할줄 모르고 자소서 개대충쓴게 후회되네요 하;
22
33
44
55
예전 영상에도 댓글 달아주실 지 모르겠지만 일단 질문 드려봅니다.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이 회사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게 애매하지 않나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예를 들면, 발전공기업(기술직)의 경우 한수원 제외하면 나머지 발전사의 회사 사업은 화력, 신재생발전, 중소기업 상생 이정도로 전부 귀결되는 것 같아서요.
풍력 얘기하려고 해도 4대발전사 전부 하고있고, 화력/LNG야 당연하구요..
뭐야 돌아왔었네 ㅋㅋㅋㅋ 결국 만날 운명이었어
형 지원동기 잘 보고갑니다 합격하고올게요 ! ㅋㅋㅋ
ㅅㅂ.. 형님 개꿀이네 ..
혹시 면접 컨설팅은 얼마쥬
돈 안받지만 컨설팅도 안받습니다.
자소서에 있는 내용하고 다른 답변을 하는 것은 안되는 건가요?
오늘영상 댓글 찾아따
지원동기 말하고 꼬리질문으로 "그럼 우리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역량은?" 이라는 답변을 직무기술서를 바탕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무 수행 능력에 문서 작성능력이 요구되는데 제가 인턴이나 알바 등을 하면서 문서를 다뤄본적이 없습니다..ㅠㅠ 컴활1급이라도 강조해야하는걸까요ㅠㅠㅠ
컴활 1급 어필하면 됩니다. 컴활 1급 진짜 좋은뎁,,, 그리고 문서 작성은 몇 번 해봤다고 킹짓말하시기 바랍니다. 이거 정말 별거 아니에요ㅛ.
선생님 제가 코레일 운전직 면접을 보게되었는데 면허가 없고 전기전공입니다... 그래서 사실은 접점이 많이 없어서 지원동기를 짜내서 역량위주로 일단은 준비를 했는데 꼬리질문으로 전기전공을 하시고 전기과목을 교육받으셨으면 차량전기나, 전기통신직무에 지원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라는 질문이 들어오면 어떻게 대답해야할까요 ...?
아 저도 같은 고민입니다.. 붙으셨나요??
자소서 그대로 대답하기 // 그 회사에서만 할 수 있는 것으로 대답하기
형 이거 어떻게 답해야할까??..?뭔가 답이 있는 질문인거 같아서 질문드립네다,,,
(인성질문 초긍정/긍정/부정/초부정)
몇년동안 계약한 협력사와 계약만료됨. 시장조사하니까 얘네보다 더 싼데가 많아서 그 가격으로 맞춰달라고 함
1. 당연한거다
2,. 다른 업체에도 공정하게 기회를 줘야한다
3. 협력사와 우호적관계라면 이 요구는 회사의 이익을 위해 좋은행동이다
4. 다른업체가격을 협력사에 말하는건 상도덕이 아니다
5. 나의 요구는 갑질이다
6. 나의 요구가 감사팀에서 알게되면 문제될 수 있음
7. 경쟁업체가 언론에 이 사실을 제보하면 문제될 수 있음
요거 답이 있던거 같은데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모듈 개념이 있을 거 같거든요.
2번이 옳습니다. 한 기업하고만 계속 일을 진행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공정한 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형 자기소개서에 글자 제한없고 자유롭게 기술하시오라 돼있으면 몇글자 정도가 좋을까요?
저는 해본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네용 ㅠㅜㅠ 근데 지인이 예전에 자소서 글자수 제한없는 곳을 지원했는데, 아무리 제한없다고 하더라도 또 나름대로 기준이 있더라구요. 합격자들 수기를 좀 봐야할 것 같아요.
중학생님 영상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ㅎㅎ 이직 사관학교가 ㅅㄱㄱ맞나요..?
ㅅㄱㄱ 개좋은데요?
코렐
갤럭시에 비유하니 너무 쉬워요! 근데 다시 공기업으로 생각하면 어려워요.. 일전에 인턴면접에서 이런 일 하고싶다! 라고 홈페이지 대표사업 중에서 하고싶은 것 말했는데 업무보조해보니 제가 헛소리 한거였더라고요,, 어떻게 그 회사에서 하는 업무를 더 구체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을까요?
저도 동의합니다... 사업의 결과물이 제품이면 비유가 쉽긴한데 에너지공기업은 비교적 어려운것같아여
현직자 인터뷰나 잡플, 블라가 제일 그나마 접근성이 좋을듯
@@헤르만허세-f1y 요건 기업분석을 해야할 것 같아요. 기업분석은 크게 3단계로 하셔야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뉴스, 블라인드 라고 보시면 돼요.
인사과같은경우엔 어떻게얘기해야하나요 ㅜ
인사과에 지원을 하는건가요? 보통은 사무직으로 지원하고 나중에 뺑뺑이 돌려서 인사과로 가는 걸텐데? 만약 그렇다면, 내가 지원하는 회사에서 인사업무가 정말 중요하다는 식으로 어필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전이라고 비유하자면, 우리나라 전력망을 관리하는 회사에서 사람 한 명 한 명을 제대로 뽑는 것이 사고를 줄일 수 있고 정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인사과 업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는 식으로 가셔야 합니다.
@@gong_joon_sang 네 인사과 지원했고 1차 직무면접 피티면접 끝난상태고 2차 임원면접 남았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꼭 참고해서 합격하고 후기남기겠습니다!!!!
시--원 :)
영상 감사합니다
잇섭ㅋㅋㅋㅋㅋㅋ
좋아요 누르고갑니다🙌
철강, 전선 등등 어느 회사에서나 똑같은 제품을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요.
회사의 경영이념에 중점을 둬야할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마지막 할 말에서
무난하게 회사 로열티 멘트 vs 그때 면접 분위기에 맞게 솔직하게
어떻게 말 하는게 나을까요..?
저는 마지막 할 말에서 면접관 칭찬하는걸 추천드립니다만, 사실 뭘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둘 중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로열티 멘트를 말할 것 같습니다.
2:19
공준생님! 제가 가고싶은 회사에 첫번째 지원때 1차 면접에서 떨어지고 두번째 지원때 2차면접에서 떨어지고 지금 세번째 지원 준비중입니다.
저는 그 회사에 꼭 가고싶고 들어간다면 쭉 다닐 생각입니다. 다음번에 면접을 보게 된다면 제가 이직하지 않을 거고, 간절하다는 걸 나타내기 위해 세번째 지원하는 거라는 걸 언급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그냥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ㅠㅠ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이전에 왜 떨어졌던것 같냐는 질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잘준비하시면 되는데 저라면 먼저 말을 꺼내지 않을 것입니다.
@@gong_joon_sang 감사합니다!
잇섭이 본거야ㅋㅋ
이름 바꼈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