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대 다니고있는 26살 3학년 학생입니다! 늦은 나이에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너무 매력적이게 느껴져 준비하고 싶은데요! 만약 자퇴하고 고졸자여도 공무원 승진이나 그런거에 전혀 상관없을까요? 진짜 공무원이 학교수업 내내 한달동안 눈 앞에 아른거려 준비할 맘 굳혔는데 물어볼 곳이 없어 이 채널에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제가 면접관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크네이비 계열 정장에 가르마펌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복장은 다크네이비, 네이비, 블랙 계열이 가장 많았습니다. 머리는 너무 난잡한 머리만 아니면 대체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언급하신 내용 중 마스크 착용이 가장 큰 변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접관들은 주로 듣는 입장이지만, 면접자들은 마스크를 쓰고 장시간 말을 해야하고, 긴장한 탓에 호흡이 꼬이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면접 연습하실 때 그 부분은 반드시 연습하고 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국가직이 지방직보다는 우수나 미흡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만, 면접관들도 미흡을 무분별하게 뿌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미흡을 받는 가장 많은 경우가 말 자체를 하지 못하는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긴장하였거나, 틀린 답을 말할까봐 망설이다가 말을 끝맺지 못하는 경우 등을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전까지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답변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시고, 면접 당일 날에는 자신감을 높이고 유지하는 것에 집중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면접 당일 날에는 정말 많이 떨리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를 잘하시고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 준비해도 막상 상식선 쉬운거라 꼬리 아닌이상 다 궅음
국가직에도 자기소개가 있어요? 없다고 들었는데 준비 해야겠네요 ㅠㅠ
면접 준비중인데
큰 도움되었습니다
다음영상도ㄱㅣ다릴게요
감사합니다! 국가직 면접은 총 3~4개 영상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자기소개도 준비해야하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 드디어 다음달 지방직 면접인데.. 남자 같은 경우 복장이 다들 어떻게 되나요? 슬랙스에 반팔셔츠에 앞머리 내리고 가면 좀 그런가요? 이 대프리카 폭염에 정장풀세트에 넥타이에 구두에 앞머리까서 올리고 가야 되나 싶어서요ㅠㅠㅠㅠ
안녕하세요.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많이 늦은 댓글이라 답변 보다는, 면접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분스피치는 서서하나요 앉아서 하나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면접준비는 필합후 시작하셨나요? 그 전까지는 필기시험만 올인하셨나요~~?
넵넵넵! 면접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난 날 다음날부터 했어요! 절대 먼저 시작 안 하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음대 다니고있는 26살 3학년 학생입니다! 늦은 나이에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너무 매력적이게 느껴져 준비하고 싶은데요! 만약 자퇴하고 고졸자여도 공무원 승진이나 그런거에 전혀 상관없을까요? 진짜 공무원이 학교수업 내내 한달동안 눈 앞에 아른거려 준비할 맘 굳혔는데 물어볼 곳이 없어 이 채널에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Kk K님! 제 친오빠가 지방직 공무원이에요. 저희 오빠도 대학교 2학년 때쯤 합격해버려서 어쩔 수 없이 자퇴한 고졸자인데, 지금 동기들이랑 똑같이 승진 잘 하고 잘 다닙니다!! 저언혀 걱정 안 하셔도 되요!
올해 면접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마스크 착용과 동시에 짧아진 시간이 특징인데
남자 정장은 다크네이비계열 하고 머리의 경우 가르마펌으로 이마를 드러내는쪽은 어떤가요??
막 미흡을 많이 뿌릴지 조금은 걱정되네요 ㅜㅜ
안녕하세요! 우선 제가 면접관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크네이비 계열 정장에 가르마펌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복장은 다크네이비, 네이비, 블랙 계열이 가장 많았습니다. 머리는 너무 난잡한 머리만 아니면 대체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언급하신 내용 중 마스크 착용이 가장 큰 변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접관들은 주로 듣는 입장이지만, 면접자들은 마스크를 쓰고 장시간 말을 해야하고, 긴장한 탓에 호흡이 꼬이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면접 연습하실 때 그 부분은 반드시 연습하고 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국가직이 지방직보다는 우수나 미흡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만, 면접관들도 미흡을 무분별하게 뿌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미흡을 받는 가장 많은 경우가 말 자체를 하지 못하는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긴장하였거나, 틀린 답을 말할까봐 망설이다가 말을 끝맺지 못하는 경우 등을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전까지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답변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시고, 면접 당일 날에는 자신감을 높이고 유지하는 것에 집중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면접 당일 날에는 정말 많이 떨리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를 잘하시고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헉 사직이라니 ㅜㅜ
세무직일듯 ㅠㅠ
퇴사했나요 지금은뭐하세요 몆년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