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다들 모르는게...애초에 백두산 3분지2는 과거 청나라 영토였읍니다. 주총리가 큰 마음먹고 떼내어준거지요. 때문에 당시 중국내에서 주총리를 비판하기도 했읍니다. 본인 노서아 스딸린그라드 제르진스끼 태생 고려사람이올시다. 모스끄바大 동아시아 학부 역사학도 출신입니다.
근대화 이전에 국경이라는 개념이 지금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조약에 의해 선 형태로 그어진 국가간 경계선이 아니라. 중앙의 행정력이 닫는 곳 까지 그리고 같은 문화를 영위하는 곳 까지가 그냐라의 영토였던 거죠 쉽게 이야기해서 지금으로 치면 동북3성 및 만주지역을 청나라의 일부로 보느냐 조선을 일부로 보느냐는 명확하지 않지만 그 지역 사람들은 조선어를 쓴다는건 오히려 그곳이 조선의 행정력과 문화에 포함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조중변개조약이 합의 된게 1962년입니다. 그 이전에는 두 국가간 명료하게 정해진 현대 세계질서 기준의 국경은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중국 공산당 정부가 한국 전쟁에 참여할 수 밖에 없었던 여러 이유중 하나이기도 했죠 (유엔군이 어디까지 치고 올라 올지 정확하게 가늠하기 힘들었음) 조중변개조약은 한국전쟁에서 중국이 북한을 도와 준이유로 북한에서 중국에 많이 양보한 현재의 국경선 탄생하게 된겁니다. 역사학을 전공하시고, 지금도 역사학자로 사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역사의 큰 흐름은 볼때는, 보다 다양한 루트의 정보를 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
간도를 찾아야지 백두산도 내주고
😅😅
근데 다들 모르는게...애초에 백두산 3분지2는 과거 청나라 영토였읍니다. 주총리가 큰 마음먹고 떼내어준거지요. 때문에 당시 중국내에서 주총리를 비판하기도 했읍니다.
본인 노서아 스딸린그라드 제르진스끼 태생 고려사람이올시다. 모스끄바大 동아시아 학부 역사학도 출신입니다.
근대화 이전에 국경이라는 개념이 지금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조약에 의해 선 형태로 그어진 국가간 경계선이 아니라.
중앙의 행정력이 닫는 곳 까지 그리고 같은 문화를 영위하는 곳 까지가 그냐라의 영토였던 거죠
쉽게 이야기해서 지금으로 치면 동북3성 및 만주지역을
청나라의 일부로 보느냐 조선을 일부로 보느냐는 명확하지 않지만
그 지역 사람들은 조선어를 쓴다는건
오히려 그곳이 조선의 행정력과 문화에 포함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조중변개조약이 합의 된게 1962년입니다.
그 이전에는 두 국가간 명료하게 정해진
현대 세계질서 기준의 국경은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중국 공산당 정부가 한국 전쟁에 참여할 수 밖에 없었던 여러 이유중 하나이기도 했죠
(유엔군이 어디까지 치고 올라 올지 정확하게 가늠하기 힘들었음)
조중변개조약은 한국전쟁에서 중국이 북한을 도와 준이유로
북한에서 중국에 많이 양보한 현재의 국경선 탄생하게 된겁니다.
역사학을 전공하시고, 지금도 역사학자로 사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역사의 큰 흐름은 볼때는, 보다 다양한 루트의 정보를 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심과 의견 감사드립니다
거짓선동 보소ㅋㅋ고려인이 중국옹호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