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님~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60대주부인데 2005년도에 혹을발견하고 계속 추적관찰을 하고 그때마다 괜찮다해서 안심했는데 올해3월에 한국에서 전절제와 임파선2개를 수술하고 동위원소치료 한번하고.신지로이드와.캴슘 약 1년치 받아서 비행기타면 안좋다는데 사정상 한달 후에 당시는 독일살고있어서. 비행기타고 갔다가 다시. 미국으로 이사를해야해서 또다시 비행기타고 너무 마니 비행기를 탔나싶어.걱정되고~ 지금 은 미국살고있는데 1년후 검사를 정확히 받으려면 수술하신 박사님께 가야하는데 미국에서 그냥받고싶은데 무슨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물론 호르몬 검사랑 초음파는 3개월마다 하고는 있는데 지금은 신지로이드 약을 하루 씩 100mg. 50mg 교대로 먹고있는데 꼭 한국가서 담당 박사님뵈어할지 고민입니다. 여기서 예약잡으니 24년 5월로 되네요. 제에 고민을 길게 써봤네요~ 긴문장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건강검진을 통해 알게됐어요 갑상선결절이 9mm정도 된다고. 그래서 큰병원으로 가서 재검하라해서 초음파 했어요 암의심이 된다고 세침검사 했어요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전 암이라 단정짓고 서울쪽 수술잘한다는 병원을 찾고 있어요 수술방법이 여러종류가 있는데 수술방법이.선택하기가 힘드네요. 로봇 수술은 비용이 만만치안코.절개는 흉터가 맘이 쓰이고..결정하기가 힘드네요.. 수술해도 걱정..수술안해도 걱정.. 수술대기시간도 오래걸린다고 다들얘기해서..걱정입니다 그사이에 더커지면 어쩌나..걱정.. 여러모로 걱정이 태산입니다. 세침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지만요.내가 너무 앞서가서 생각하지만..쌤이..석회도 보인다고 하니. 모양도 이쁘지 않다고 하고.. 그래서 암인것같다고 하니 전 한걱정입니다
암은 생활환경, 식습관, 유전 등등 워낙 다양한 인자들로 인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지라... 왜 걸렸는지 밝혀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혹시 방사능에 많이 노출되는 장소는 없는지,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집안에 암환자 내력이 있는지 등등을 모두 체크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하고 구체적인 설명 잘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선생님설명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니, 명의 이십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목요일에 진단받았습니다.선생님 올려주신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수술 날짜 잡으셨나요?전 1월24일 잡혔어요~임파선에 전이가되서 수술해야된다고ᆢ힘드시죠?
@@이정희-x7k 저는 3월13일에 수술잡혔어요~^^;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정말 설명너무감사합니다 제가갑상선유두암수술을 최근 7 월달에 했습니다 막상병원에서는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을 듣기는 힘들더군요 모처럼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을 듣고나니 속이후련합니다 좋은강의 한번씩부탁드립니다
박사님~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60대주부인데
2005년도에
혹을발견하고 계속
추적관찰을 하고
그때마다 괜찮다해서
안심했는데
올해3월에 한국에서
전절제와 임파선2개를
수술하고 동위원소치료 한번하고.신지로이드와.캴슘 약 1년치
받아서 비행기타면
안좋다는데 사정상
한달 후에
당시는 독일살고있어서. 비행기타고
갔다가 다시. 미국으로
이사를해야해서
또다시 비행기타고
너무 마니 비행기를
탔나싶어.걱정되고~
지금 은
미국살고있는데
1년후 검사를 정확히
받으려면 수술하신
박사님께 가야하는데
미국에서 그냥받고싶은데 무슨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물론 호르몬 검사랑
초음파는 3개월마다
하고는 있는데
지금은 신지로이드
약을 하루 씩 100mg. 50mg 교대로 먹고있는데 꼭 한국가서
담당 박사님뵈어할지
고민입니다.
여기서 예약잡으니
24년 5월로 되네요.
제에 고민을 길게 써봤네요~ 긴문장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미국에 거주하고있는 65세 여성입니다. 6년전에 갑상선조직 검사를했는데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3개가 있는데. 가장큰게 2.5센티로 지금까지 size는 별로 크지는않은것같습니다. 주위에서 size가 많이크니수술여부도 생각해보라고합니다 이번에 한국을 들어갈예정인데. 갑상선수술은 한국이최고로 알고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보험이 없는경우..
조직검사와 수술비용은 어느정도인지..진료를받아야 알겠지만 어느정도인지 전혀 감이오지않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건강검진을 통해 알게됐어요
갑상선결절이 9mm정도 된다고.
그래서 큰병원으로 가서 재검하라해서 초음파 했어요 암의심이 된다고 세침검사 했어요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전 암이라 단정짓고 서울쪽 수술잘한다는 병원을 찾고 있어요
수술방법이 여러종류가 있는데 수술방법이.선택하기가 힘드네요.
로봇 수술은 비용이 만만치안코.절개는 흉터가 맘이 쓰이고..결정하기가 힘드네요.. 수술해도 걱정..수술안해도 걱정.. 수술대기시간도 오래걸린다고 다들얘기해서..걱정입니다
그사이에 더커지면 어쩌나..걱정..
여러모로 걱정이 태산입니다. 세침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지만요.내가 너무 앞서가서 생각하지만..쌤이..석회도 보인다고 하니. 모양도 이쁘지 않다고 하고.. 그래서 암인것같다고 하니 전 한걱정입니다
힘내세요...저도 걱정입니다..6개월 후에 혹시 커지면.새침검사 해야 한다는데..무서워요..ㅠㅠ 날짜를보니..8개월전이신되요..결과가 어떻게되셧는지요?좋은거 많이 드시고 ..힘내세요..
아들이 17살인데 유두상갑상선암이래요...
어떻게 이리어린애가 걸리나요??? 정말 왜 걸린건가요?
암은 생활환경, 식습관, 유전 등등 워낙 다양한 인자들로 인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지라... 왜 걸렸는지 밝혀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혹시 방사능에 많이 노출되는 장소는 없는지,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집안에 암환자 내력이 있는지 등등을 모두 체크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처음 목에혹이만져졌을때부터 좋은정보를 주셔서 검사결과 갑상선암 임파선전이 나왔습니다~갑상선에종양은 아주미세한데 특이하게도임파선에 전이가 되서 암진단 받았구요 1월24일 수술날짜 받아놨습니다~담주엔 다른곳 전이가 없는지 ct촬영과 mri도 한답니다 ~수술후 방사선치료도 해야된다해 무섭기도하고 두렵습니다 원장님 덕분에 그래도 병원을 간것 같아요~감사드립니다
다른 문제로 CT를 했는데 갑상선결절을 발견했어요. 오른쪽과 왼쪽에 각각 생긴 결절때문에 초음파를 해놓고 전문의에게 예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월 3일. 님에 상태를 상세히는 알수없지만 저 역시 두려위요. 님에 수술이 성공적으로 그리고 빨리 치유되기를 기원드림니다.
@@beautifulsoul8471제 지인중 한분이 갑상선 결절진단받고 힘드셨던분 있으셨어요.첨엔 암인줄알고 맘고생하셨는데 결절진단후 2~3개월에 한번 병원내원해서 상황을 지켜보신다 합니다~지금은 얼굴도 좀 좋아지시고 밝게 지내시려 노력하셔서 그런지 좋아보이시더라구요.
옛말에 병은 알리라는 말이있어요. 상태를 공유하면서 한발더 감상선에 대해서 알게된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의사선생님에 훌륭한 강의도 도움이 많이 되였지요. 아무튼 님에 수술이 성공리에 잘되기를 기도할께요.🙏 좋은 결과에 소식을 올려 주실꺼죠. Thank Q!
치료잘되고 계시나요? ㅠ 저희 딸이 크게 만져져서
@@반스-v6x 1월22일 수술후 퇴원후 회복하고 4월3일 방사선 동위원소 치료후 쉬고 있어요~아직 목쪽이 불편하고 오른쪽 턱밑과 쇄골쪽에 약간의 통증이 남아있어요~서서히 회복한다는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지내려 노력하고 있어요~조금이라도 빨리 병원가보세요!
궁금한게 방사선 노출이 일상생활 어디에서 일어날까요? 제가 갑상선암예요. 원인도 궁금하고 걱정도 크고.
비만 음주 고단백질 자주먹는걸로 걸린다고 알고있습니다
저도갑상선이의심된다고큰병윈에예약된는대무섶고했는대설명해주신말씀고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