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18번 K.456 1784년 Mozart Piano Concerto No. 18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5 тра 2024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18번 K.456 1784년 Mozart Piano Concerto No. 18 K.456
    0:00 1악장 Allegro vivace 12분14초
    12:14 2악장 Andante un poco sostenuto 10분14초
    22:28 3악장 Allegro vivace 7분25초
    총연주시간 : 29분53초
    게자 안다 (피아노, 지휘)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카메라타 아카데미카 1965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18번 B♭장조, K.456은 1784년 9월 30일에 완성된 작품입니다. 이 협주곡은 피아노 독주, 플루트, 오보에 2개, 바순 2개, 호른 2개, 그리고 현악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협주곡은 시각 장애를 가진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마리아 테레지아 폰 파라디스를 위해 작곡되었으며, 초연은 그녀의 연주로 파리나 런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모차르트는 이 악장을 위해 두 개의 서로 다른 카덴차를 작곡했습니다. 이 작품은 관악기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특히 행진곡 리듬이 들어간 연작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1악장 Allegro vivace: 첫 번째 악장은 활기찬 알레그로 비바체로, 여기서 주요 주제가 첫 번째 바이올린 부분을 통해 소개됩니다.
    2악장 Andante un poco sostenuto: 두 번째 악장은 안다테로, 주제와 변주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리게 시작하는 반음계로 가득 찬 주제에 5개의 변주가 이어집니다.
    3악장 Allegro vivace: 세 번째 악장은 또한 알레그로 비바체로, 6/8박자의 경쾌한 론도 형식입니다. 주제는 피아노에 의해 제시되고 오케스트라로 화려하게 진행됩니다.
    앨범정보
    앨범명: Mozart The Piano Concertos
    연주: Camerata Academica des Salzburger Mozarteums 및 Geza Anda
    형식: 8-CD SET
    특징: Collector’s Edition
    이 앨범은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담고 있으며, Geza Anda가 지휘와 피아노 솔로를 맡았습니다. Camerata Academica des Salzburger Mozarteums와의 협연으로, 모차르트의 음악을 섬세하고도 풍부하게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게자 안다 (피아노, 지휘)
    게자 안다(Géza Anda)는 1921년 11월 1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나 1976년 6월 13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사망한 스위스-헝가리 피아니스트입니다. 그는 클래식과 로맨틱 레퍼토리, 특히 모차르트의 작품에 대한 그의 연주와 녹음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베토벤, 슈만, 브람스, 바르톡의 작품들을 탁월하게 해석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안다는 프란츠 리스트 음악원에서 임레 스테파니아이와 임레 케리-짠토에게 배운 후, 에른스트 폰 도흐나니와 졸탄 코다이에게 사사받았습니다. 그는 1940년 리스트 상을 수상하고, 이듬해 브람스의 피아노 협주곡 2번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업적 중 하나는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녹음한 최초의 피아니스트라는 점입니다. 이 녹음은 1961년부터 1969년 사이에 이루어졌으며, 그는 지휘자 없이 피아노에서 오케스트라를 직접 지휘하면서 연주했습니다1. 그의 연주는 1967년 영화 '엘비라 매디건’의 사운드트랙에 사용되어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안다는 그의 예술적 탐구와 음악에 대한 철학적 접근으로 인정받았으며, 1965년에는 예술 및 문학 훈장 기사 작위를 받고, 1970년에는 왕립 음악 아카데미 명예 회원이 되었습니다. 그의 유산은 여전히 많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카메라타 아카데미카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카메라타 아카데미카(Camerata Academica des Salzburger Mozarteums)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기반을 둔 유명한 실내 관현악단입니다. 이 오케스트라는 1952년 베르나르트 파움가르트너에 의해 모차르테움 대학의 교사와 학생들로 창단되었습니다1.
    역대 지휘자로는 안토니오 야니그로, 산도르 베그, 로저 노링턴,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등이 있으며, 모차르트의 작품을 비롯한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게자 안다와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녹음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오케스트라는 클래식 음악의 전통을 현대에 이어가며, 뛰어난 연주로 많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kssd6388
    Copyright owners
    UMG
    On behalf of: Deutsche Grammophon (DG)

КОМЕНТАРІ • 6

  • @user-ro8hb1fp4p
    @user-ro8hb1fp4p 23 дні тому

    이런좋은곡이유트브에있다는것을이제야발견하고푹빠졌읍니다~선거로몹시우울하여있던차에감로수를주셔서감사합니다~아픈마음어루만저주는것같아힘이납니다감사합니다~올려주신분께도감사드림니다건강하세요~~♡~

    • @kssd6388
      @kssd6388  23 дні тому

      감사합니다. 감동 받으셨다니 저도 감동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곡을 많이 올려 보답하겠습니다~👍

  • @SaeJinJung-cq7kb
    @SaeJinJung-cq7kb Місяць тому +1

    협주곡의 웅장함!💕

    • @kssd6388
      @kssd6388  26 днів тому +1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18번은 밝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첫 번째와 세 번째 악장의 'Allegro vivace’는 활기찬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 악장 'Andante un poco sostenuto’는 G단조로 시작하여, 플루트 솔로가 포함된 주제와 변주로 구성되어 있어, 평온함과 약간의 슬픔이 공존하는 느낌을 줍니다. 이 악장에서는 메이저 조성으로 변화할 때 오보에 쌍이 제공하는 목가적인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협주곡은 모차르트의 다른 장조 작품들처럼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담고 있으며, 주제 개발과 변주에서 그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vq8yn7ov3b
    @user-vq8yn7ov3b 21 день тому

    설명이 정말 대박임😂😮😅

    • @kssd6388
      @kssd6388  21 день тому

      작곡가와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보며 음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