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 메이킹은 자유이고 주관적인 영역이라 정답은 없지만, 게인부스터는 보통 게인(input)을 0에 놓고 볼륨(output)만 조절하는 게 일반적이죠. 내고자 하는 톤의 성향에 딸 부스터 종류(ts, klon, dumble, bb 등) 결정하고, 메인 드라이브 쪽 입력값을 높여서 게인이 잘 먹게 해주는 게 부스터의 역할이고, 부스터에서 게인을 주면 소리가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부스터 게인은 거의 주지 않는 편이 좋은 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JoonKimDMD한달전에 올리신글이라 이미 해답을 얻으셧을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신분들이 많을것같아 답글남겨봅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게인은 입력, 볼륨은 출력입니다. 메인드라이브는 앞단에서 부스터로 신호량을 늘리면 메인드라이브 입장에선 입력(게인)이 많아지겟죠, '메인드라이브의 입장' 에서는 내 앞단에서 신호를 늘려주는 드라이버 또는 부스터 등 신호를 증폭해주는 녀석들은 다 게인(Gain)부스터입니다. 덧대어 우리가 흔히 게인톤, 게인쩐다 할때의 그 게인이 만들어지는것은 드라이브입장에서는 '나는 초당 50의 신호만큼 처리할수잇는데, 초당 100만큼들어오게 문을 열어두면 나머지 50은 버릴꺼야' 라고 했을때 버리는소리입니다. 스피커가 감당안되서 만들어진 소리죠. 그게 희한하게 듣기에 좋아서 기타리스트들이 그걸 톤으로 쓰기시작햇고, 지금은 노브를통해서 조절하는겁니다. 그 버리는소리들도 나름 드라이브마다 매력이잇어서, 살짝 걸어주면 그 매력을 다음신호까지 살짝 가져올수잇슴니다. 그게 착색감, 톤보정용 등등 으로 불립니다.(과하면 지저분해집니다.)
You all prolly dont give a shit but does someone know a trick to get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dumb lost the account password. I appreciate any tips you can give me.
@Wells Fernando thanks so much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through google and I'm trying it out now. Seems to take quite some time so I will get back to you later with my results.
기타를 정말 깔끔하고 멋있게 치셔서 잘보고있습니다. 갠적으로는 요즘 드라이브가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말씀데로 저도 엠프게인을 좋아하지만 보드에서 최대한 완성하고싶은 마음에 드림65로 일단 올려놓고 이제 드라이브 인데 저도 티에스랑 탐누스 쓰고있는데요 이런저런 부띠끄이펙터사모아보다가 좀 기본부터해보고싶어서 랫도 사고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말씀해주신것처럼 클론류를 게인 거의다 빼서 앞에 걍 켜두는데 저는 또 티에스보다 클론의 굵은 하이게인톤이 좋아서 순서도고민이고요 랫도 정말 이것저것 엄청 사다가 디스토션은 진짜 맘에 드는게 없어서 걍 쓰고있는데 참 고민이 많습니다 탐루스 808 랫 두개 요걸로 어케 쇼부를 처볼라하는데..흠.. 제가 시각장애인이라서 그런데 영상에서 쓰신 메인드라이브는 어떤제품인가여?
@@mykky1015 특별한 건 아니구 그냥 eq에 따로 달려있는 볼륨노브를 미리 맞춰놓고 솔로와 같이 부스팅이 필요할때 eq를 켜면 톤에 대한 왜곡없이 볼륨부스팅을 시킬수가 있어용! 저도 자세한 원리는 모르나, 요즘엔 많은 기타리스트분들이 볼륨부스터나 게인부스터대신 eq로 볼륨부스팅 시켜서 쓰시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Fgghhkk96 테스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린 부스트가 아닌 디스토션페달로 볼륨 부스팅을 하게 되면 부스터 단에 위치한 디스토션의 게인 값과 색채가 믾이 반영되게 됩니다. 그게 괜칞으시면 사용하셔도 되지만 아닌 경우가 많다보니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볼륨부스트 페달을 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큰 도움이 됐습니다. 페달보드 구성하는데 힌트가 되네요. 그런데 혹시 메인 드라이브 페달과 게인 부스터용으로 쓰는 페달을 어떤 기준으로 분류하시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딱히 정해진 기준은 없이 적당한 드라이브 페달들이면 뭐든 게인 노브의 설정값을 통해서 역할을 부여할 수 있는건지, 아니면 메인용, 부스터용에 적합한 페달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뭐든 사용은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오버드라이브 페달들이 게인부스트로 많이 사용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메탈존 같은 이펙터들을 게인 줄여놓고 쓴다고 다른 이펙터에 게인부스트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ㅎㅎ 그렇지 않죠! 메인용은 천차만별이지만 부스트는 대부분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질문 하나 있는데요. 저는 집에서 오버드라이브 한개 모니터 스피커 이것만 가지고 연습중입니다. 피킹 할때 유독히 3번줄 개방현 소리가 미세하게 계속 들립니다. 다른 줄은 아무 문제가 없는데 3번줄 뮤트 컨트롤이 완벽하게 안되더라구요. 검지 뮤트를 하면 문제는 없는데 항상 검지뮤트를 할수 있을만큼 손이 큰편이 아니라서 이것때문에 고치 아픕니다. 제가 다른 유트버들 연주 영상 보면 팜뮤트만 하고 검지뮤트는 안하는데 개방현 잡음이 전혀 안들리는 분들 엄청 만더라구요. 제가 장비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 혹시 이런 작은 개방현 소리만 어느정도 잡아주는 음향 테크닉이나 장비들이 있나요? 제가 볼때는 그렇게 연주하면 팜뮤트를 해도 엄청 심할건데 하나도 안들리는것 보면 신기하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팜뮤느는 완벽하게 진행하지만 , 이걸로 안잡히는 미세 잡음 특히 3번줄이 너무 골치 거리입니다.
드라이브 계열에서는 ts9 rat2 noble mini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고민인 점이 톤이 되게 몽글몽글합니다..거친 느낌이 없어요.. 게인을 좀 늘리면 코드 긁을 때 완전 먹먹하고 깨지고 게인을 좀 줄여서 긁을 때 괜찮으면 파워코드를 잡거나 라인을 쳐주는 단음피킹을 사용하게 되면 정말 드라이브 먹은 느낌이 1도 없이 너무 몽글한 소리만 납니다..(리어픽업에서도요..)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교회 여건상 기타 엠프는 따로 없고 스피커 사용중이라 EQ는 따로 조절이 안되긴 해요.. 그래도 너무 예쁜 몽글몽글 소리가 너무 심해서..)
0:42 시작 , 1:13 , 2:06
드라이브톤 노이즈때문에 맨날 게이트랑 씨름했는데 진짜 가려운곳 시원하게 긁은 느낌이에요 좋아요랑 구독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톤 메이킹은 자유이고 주관적인 영역이라 정답은 없지만, 게인부스터는 보통 게인(input)을 0에 놓고 볼륨(output)만 조절하는 게 일반적이죠.
내고자 하는 톤의 성향에 딸 부스터 종류(ts, klon, dumble, bb 등) 결정하고, 메인 드라이브 쪽 입력값을 높여서 게인이 잘 먹게 해주는 게 부스터의 역할이고, 부스터에서 게인을 주면 소리가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부스터 게인은 거의 주지 않는 편이 좋은 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인부스터 게인 0 주면 게인이 안 늘어나는거 아니에요?
@@JoonKimDMD한달전에 올리신글이라 이미 해답을 얻으셧을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신분들이 많을것같아 답글남겨봅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게인은 입력, 볼륨은 출력입니다.
메인드라이브는 앞단에서 부스터로 신호량을 늘리면 메인드라이브 입장에선 입력(게인)이 많아지겟죠,
'메인드라이브의 입장' 에서는 내 앞단에서 신호를 늘려주는 드라이버 또는 부스터 등 신호를 증폭해주는 녀석들은 다 게인(Gain)부스터입니다.
덧대어 우리가 흔히 게인톤, 게인쩐다 할때의 그 게인이 만들어지는것은
드라이브입장에서는 '나는 초당 50의 신호만큼 처리할수잇는데, 초당 100만큼들어오게 문을 열어두면 나머지 50은 버릴꺼야' 라고 했을때 버리는소리입니다. 스피커가 감당안되서 만들어진 소리죠.
그게 희한하게 듣기에 좋아서 기타리스트들이 그걸 톤으로 쓰기시작햇고, 지금은 노브를통해서 조절하는겁니다.
그 버리는소리들도 나름 드라이브마다 매력이잇어서, 살짝 걸어주면 그 매력을 다음신호까지 살짝 가져올수잇슴니다. 그게 착색감, 톤보정용 등등 으로 불립니다.(과하면 지저분해집니다.)
어머 너무 유익한 내용이네요 절 가지세요
You all prolly dont give a shit but does someone know a trick to get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dumb lost the account password. I appreciate any tips you can give me.
@Vihaan Landry instablaster ;)
@Wells Fernando thanks so much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through google and I'm trying it out now.
Seems to take quite some time so I will get back to you later with my results.
@Wells Fernando It did the trick and I now got access to my account again. I'm so happy:D
Thanks so much, you saved my account :D
@Vihaan Landry Happy to help :)
이게 문제였구나.. 감사합니다 좋은거 배워가요
이분 덕에 톤에 눈뜸..
기초화장이펙터는 뭔가요? 페달은 디스토션 맨앞쪽에 놓는건가요? 감사합니다
꿀팁 감사염 !!!
기타를 정말 깔끔하고 멋있게 치셔서 잘보고있습니다.
갠적으로는 요즘 드라이브가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말씀데로 저도 엠프게인을 좋아하지만
보드에서 최대한 완성하고싶은 마음에 드림65로 일단 올려놓고 이제 드라이브 인데 저도 티에스랑 탐누스 쓰고있는데요 이런저런 부띠끄이펙터사모아보다가 좀 기본부터해보고싶어서 랫도 사고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말씀해주신것처럼 클론류를 게인 거의다 빼서 앞에 걍 켜두는데
저는 또 티에스보다 클론의 굵은 하이게인톤이 좋아서 순서도고민이고요
랫도 정말 이것저것 엄청 사다가 디스토션은 진짜 맘에 드는게 없어서 걍 쓰고있는데 참 고민이 많습니다
탐루스 808 랫 두개 요걸로 어케 쇼부를 처볼라하는데..흠..
제가 시각장애인이라서 그런데 영상에서 쓰신 메인드라이브는 어떤제품인가여?
Mxr super badass 라는 페달입니다~ 지금은 바꿨습니다ㅎㅎ
이제보니 황정민 닮으심 ㅋㅋ
걍 바로 박아버린다. 구독을.
멋있어...
하나의 이펙터에 두개의 채널이 있는 듀얼형 드라이브로 스택을 쌓아도 되나요? 듀얼리스트같은 형태의 이펙터로요~
좋죠ㅎㅎ 저도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빙구님~! pod 2.0을 사용해보는건 오늘 날에는 많이 부족할까요?
사용하기 나름입니다!ㅎㅎ 나쁜 장비는 없어요~!
이펙터 톤메이킹 메탈톤편도 부탁해요
제가 메탈은 잘 안하지만... 구상 해보겠습니다^^
@@pop0107 감사합니다
전 클린톤이 더 어려워요 흑흑
부럽네요
그 기초화장이라는 이펙터도 오버드라이브 이펙터인건가요? 모델명 알여주실 수 있을까요?
여기서 말하는 메인드라이브는 디스토션을 말하는건가요?
드라이브 사운드를 만들 때 가장 중심이 되는 페달로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딜레이 페달 세팅이 제일 힘들어요! ㅠㅠ 타임라인 쓰는데 예배밴주이 딱 필요한 2-3개만 도와주세요!
Digtal, ducked, tape 이거면 충분해요!
타임라인은 대충 만져도 좋은소리가 나는데...그래도 맘에 안든다면 mix 양을 조져보세요 !
@@pop0107 mix 와 repeat 값이 좀 힘들어서요... 숏 하고 롱 딜레이 쓸때 몇번정도 나와야 반주에서 좀 뭍이지 않고 나올가요? ㅠㅠ
@@JAhn88 한 3~4번정도 나오는게 적당하실 거 같네요ㅎㅎ 작아지는 거 포함으로요~
@@pop0107 감사합니다! 영상들 너무 잘 보고 있어요!
기초화장해주는 이펙터가 프리앰프같은 역할을 해주는건가요? 아니면 아예 다른 용도일까요?
프리앰프의 용도가 될 수도 있구요 크랭크업 사운드를 흉내내는 경우가 될 수도 있구요! 다양합니다!
아처(클론) -> ts9 -> 스윗허니 이렇게 쓰고싶은데 어떨까요?
집에서 기타칠려고 하는데 힐릭스 네이티브 추천하시나요? 힐릭스 플로어는 가격대가 좀 있어서..
힐릭스는 써봤는데 네이티브 플러그인은 안써봐서 잘 모르겠네요...저가 모델이여도 외장을 두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
꾹꾹이로 톤을 만드는거랑 멀티이펙터로 만드는거랑 어떤 차이인가요?
질감의 차이가 제일 큰 것 같네요ㅎㅎ
드라이브 페달로 스택쌓을때 엠프게인은 0이여야 하는건가요?
앰프 게인을 쓰시려면 게인 부스트만 쓰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앰프에 게인이 어느정도 있는건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ㅎㅎ
@@pop0107 그러면 엠프게인 3 메인드라이브 3 게인부스트 3 이렇게 톤을 만들어도 될까요??
@@Soonq99 메인 드라이브가 앰프인지 페달인지가 중요합니다.
페달이면 앰프게인은 조금만 올리셔도 될 것 같네요~
@@pop0107 앗 감사합니다 ㅎㅎ 한번 연구해보겠습니다’ㅜ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 있어요. 라이브때 클린톤에서 드라이브로 바꿀때 스택한걸 다 꾹꾹 누르려면 어렵지 않나요? 감사합니다 꾸뻑
기본적으로 걸려있는 오버가 있어서 저는 톤 전환할 때 괜찮은 것 같습니다ㅎㅎ
기초화장 이펙터랑 프리앰프랑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넵! 맞습니다!
@@pop0107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용
혹시 앰프 클린톤에 저렇게 연결해서 드라이브 거는 건가요~?
네~ 맞습니다
기초화장 이펙터는 드라이브톤잡을땐 거의 항상 켜두시고 사용하시는건가요??! 저친구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실까요! 매번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그럼요 당연히 있죠ㅎㅎ 살살치면 힘있는 클린이고 세게치면 약간의 오버드라이브가 걸리는 정도로 세팅해서 쨉쨉이 할때 단독으로 사용하곤 합니다^^
@@pop0107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이펙터 셋팅으로 크런치톤은 어떻게 만드시나요??
Tumnus 를 킨 상태로 ts mini를 키면 어느정도 두루두루 사용가능한 크런치가 나옵니다~
기초화장 이펙터 - 오버드라이브 - 메인드라이브
순으로 다 온해서 키구 사용하다가
솔로때 튀어나오게 하기위할때는
클린 볼륨부스터하나를 추가해서
눌르면 될까요?
둔다면 어느 순서로 놓음 좋을지
페달보드 짜기전에 문의드립니당!
부스터가 필요하겠네요! 더 자세한 건 영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wyoon059eq부스팅은 어떤 원리인지 궁금합니다!!
@@mykky1015 특별한 건 아니구 그냥 eq에 따로 달려있는 볼륨노브를 미리 맞춰놓고 솔로와 같이 부스팅이 필요할때 eq를 켜면 톤에 대한 왜곡없이 볼륨부스팅을 시킬수가 있어용! 저도 자세한 원리는 모르나, 요즘엔 많은 기타리스트분들이 볼륨부스터나 게인부스터대신 eq로 볼륨부스팅 시켜서 쓰시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jwyoon059 아하 그렇게 요즘은 쓰시나보네요..보통 솔로 땐 중음역을 좀 더 주는폄이죠?!
저는 아직 5개월차 초보입니다 주제넘는 질문이지만 영상에 사용중인 페달들(이팩터들?) 정보들 알고싶습니다 ㅠ 페달보드는 아무거나 사도 호환이 되는건가요~?😅
지금은 안쓰는 패달들이 더 많습니다ㅜㅜ
조만간 보드 리뷰를 올릴 예정인데 그 때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pop0107 와와~ 감사합니다 꼭 챙겨보겠습니다!
초보인데 님과같은 이팩트 구입하면 대략 얼마정도 비용이드나요? ㅠㅠ
하나씩 모은거라 가격이 일일이 기억나지는 않습니다만...대략 200 조금 안되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러그인으로 톤만들때도 모든 실제 이펙터 이론들이 적용되나요?
플러그인 구현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초화장 이펙터 이름이 뭔가요??
Wampler 사의 tumnus라는 이펙터 입니다!
@@pop0107 감사합니다~~
잘보고있습니다~그럼 기타앰프에서 로우 미들 하이는 전부 중간인 5에 두고 저렇게 이펙터 구성하면 될까요?? 드라이브톤이 전 지져분하게 나고 자꾸 합주시 튀어나올질 않아서ㅠ 아 펜더앰프 50w입니다~
클린톤 먼저 무난하게 잡으시면 나머지는 휘뚜루마뚜루 잘 잡힙니다ㅎㅎ 저는 하이를 좀 줄이는 편입니다
@@pop0107 감사합니다 ~^^
보그너랑 ts9이 있는데 어떻게 섞을까요?!
듀얼리스트라는 2채널 드라이브 이펙터를 메인으로 쓰고 디스토션을 볼륨 부스터로 쓰려면 메인 드라이브 뒷단에 배치하는게 좋을까요?
볼륨부스트를 따로 두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디스토션을 볼륨 부스트로 두시려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pop0107 듀얼리스트로 충분히 백킹이랑 솔로톤 스택해서 쓰고 있는데 굳이 디스토션까지는 필요없을거 같아서요 빡쌘톤도 별로 쓸일이 없어서 고민을 했습니다
@@Fgghhkk96 테스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린 부스트가 아닌 디스토션페달로 볼륨 부스팅을 하게 되면 부스터 단에 위치한 디스토션의 게인 값과 색채가 믾이 반영되게 됩니다.
그게 괜칞으시면 사용하셔도 되지만 아닌 경우가 많다보니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볼륨부스트 페달을 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pop0107 그렇군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컴프레서는 항상 켜두시는 편이신가요?
@@Fgghhkk96 상황에 따라 왔다갔다 하는 편입니다!ㅎㅎ
큰 도움이 됐습니다. 페달보드 구성하는데 힌트가 되네요. 그런데 혹시 메인 드라이브 페달과 게인 부스터용으로 쓰는 페달을 어떤 기준으로 분류하시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딱히 정해진 기준은 없이 적당한 드라이브 페달들이면 뭐든 게인 노브의 설정값을 통해서 역할을 부여할 수 있는건지, 아니면 메인용, 부스터용에 적합한 페달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뭐든 사용은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오버드라이브 페달들이 게인부스트로 많이 사용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메탈존 같은 이펙터들을 게인 줄여놓고 쓴다고 다른 이펙터에 게인부스트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ㅎㅎ 그렇지 않죠!
메인용은 천차만별이지만 부스트는 대부분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pop0107 오호 그렇게 생각하니 답이 바로 나오네요.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ts mini 를 아이바네즈 제품으로 해도 좋은 사운드가 나와줄까요?
Ta mini는 원래 아이바네즈 제품인갈로 압니다만...?
@@pop0107 그렇군요.. 제가 첫 페달보드를 맞추는중이라 잘몰랐네요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스크리머 종류가 워낙 많아서 선택지가 많긴 하죠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질문 하나 있는데요.
저는 집에서 오버드라이브 한개 모니터 스피커 이것만 가지고 연습중입니다.
피킹 할때 유독히 3번줄 개방현 소리가 미세하게 계속 들립니다.
다른 줄은 아무 문제가 없는데 3번줄 뮤트 컨트롤이 완벽하게 안되더라구요.
검지 뮤트를 하면 문제는 없는데 항상 검지뮤트를 할수 있을만큼 손이 큰편이 아니라서 이것때문에 고치 아픕니다.
제가 다른 유트버들 연주 영상 보면 팜뮤트만 하고 검지뮤트는 안하는데 개방현 잡음이 전혀 안들리는 분들 엄청 만더라구요.
제가 장비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 혹시 이런 작은 개방현 소리만 어느정도 잡아주는 음향 테크닉이나 장비들이 있나요?
제가 볼때는 그렇게 연주하면 팜뮤트를 해도 엄청 심할건데 하나도 안들리는것 보면 신기하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팜뮤느는 완벽하게 진행하지만 , 이걸로 안잡히는 미세 잡음 특히 3번줄이 너무 골치 거리입니다.
제가 멀티만 사용해봐서 잘몰라서 그런데 그럼 기초화장개념의 이펙터는 오버드라이브 같은건가요?
그리고 이렇게 스택을 쌓는건 노이즈리덕션을 따로 안쓰기 위한거라고 봐도 될까요?
스택을 하는건 드라이브의 밀도감을 위해서 입니다ㅎㅎ
혹시 연결 순서가 기타- Wampler - ts mini - Badass M75 이렇게 맞을까요?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뭔가 감이 오는데요,, 팁 감사합니다. (_ _) 구독
드라이브 계열에서는 ts9 rat2 noble mini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고민인 점이 톤이 되게 몽글몽글합니다..거친 느낌이 없어요.. 게인을 좀 늘리면 코드 긁을 때 완전 먹먹하고 깨지고 게인을 좀 줄여서 긁을 때 괜찮으면 파워코드를 잡거나 라인을 쳐주는 단음피킹을 사용하게 되면 정말 드라이브 먹은 느낌이 1도 없이 너무 몽글한 소리만 납니다..(리어픽업에서도요..)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교회 여건상 기타 엠프는 따로 없고 스피커 사용중이라 EQ는 따로 조절이 안되긴 해요.. 그래도 너무 예쁜 몽글몽글 소리가 너무 심해서..)
기타 앰프의 역할을 하는 장비가 없으면 그런 현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꼭 앰프 시뮬을 사용해서 연주하셔야 합니다!
3개를 사용하다가 3개를 동시에 끄려면 졸라빨리 누르는법을 연습해야 하나요?
하나는 항상 켜두고 볼륨 페달을 빨리 내리시는게 어떨까요?ㅎㅎ
아니면 루프를 사용해야 합니다ㅜ
탐너스 제품이 가격대가 좀 있어서 soulfood 로 대신해서 사용할려고하는데 사운드질차이가 많이날까요?
정답은 없으니까요^^ 소울푸드도 나쁘지는 읺을거에요~
현재 ts-9 - rat 사용하고 있는데요
ts9 앞에 저 영상에 나온 웜플러 앞에두고
웜플러 - ts9- rat 순서대로
사용할때 조합이 어울릴까요?
Rat과 텀너스의 조합은 테스트를 해봐야 하겠지만 좋은 조합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워낙에 유명한 것들이라 대충 섞어도 잘 나옵니다^^
텀너스 외에 기초화장 드라이브로 추천하는 이펙터가 있을까요?
클론 계열 페달들은 대부분 괜찮은 것 같습니다만 요즘은 Bjpress 에서 나온 sunrise 페달이 좋아보입니다ㅎㅎ
@@pop0107 헉 다들 가격대가 상당하네요... 일단 드라이브 두개 스택해서 쓰는 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입술 되게 부담스럽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