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30년 넘게 다니고 있지만 “교회 의사 결정 구조” 이것이 정말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 문제의 중심에 당회가 있는것이 맞고… 교회가 세속적으로 흘러가는 그 문제 안에도 바로 교회정치가 복음보다 앞서는 당회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슬프게도 성도들이 아무리 순수한 신앙을 가지고 있어도 당회가 뿜어내는 세속적 에너지와 분위기를 막아내지는 못합니다… 목사님도 당회의 문화를 성경중심적 복음으로 압도해 가기 보다는 수용하고 물들고 적응해 가기에 새 목사님이 오셔도 당회의 분위기와 문화는 그대로인 이유 입니다… 목사님들도 어쩔수 없이 당회원들과 화평해야만 위임목사에서 은퇴목사 또 원로목사까지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ㅠㅠ 성도로 교회를 바라보며 가장 마음이 아픈 부분 입니다. 교회는 이렇게 계속 세속적으로 밖에 갈 수가 없는 걸까요…
왕놀이에 재미들린 목회자! 거만하고 교만으로 가득찬! 권력으로 갑질! 성도의 봉사와 헌신을 자신의 사리사욕대로 이용하고 충성을 강요는 물론이요 월급 외 교회재정(헌금)으로 다하면서 생색내기하면서 가난한 자들 무시하는 것은 다반사! 자기의 생각을 신의 뜻이라고 착각...천국 문을 가로막고 서있는 사단의 앞잡이!
개신교인이 일주일에 한번 유튜브를 본다고 하셨는데 몰라도 너무 모른다.유튜브에서 바르게 가르치는 목사님 설교와 콘텐츠에 매일 매일 은혜 받아요 !! 일은혜가넘칩니다
교회 30년 넘게 다니고 있지만
“교회 의사 결정 구조”
이것이 정말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 문제의 중심에 당회가 있는것이 맞고…
교회가 세속적으로 흘러가는 그 문제 안에도 바로 교회정치가 복음보다 앞서는 당회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슬프게도 성도들이 아무리 순수한 신앙을 가지고 있어도 당회가 뿜어내는 세속적 에너지와 분위기를 막아내지는 못합니다… 목사님도 당회의 문화를 성경중심적 복음으로 압도해 가기 보다는 수용하고 물들고 적응해 가기에 새 목사님이 오셔도 당회의 분위기와 문화는 그대로인 이유 입니다…
목사님들도 어쩔수 없이 당회원들과 화평해야만 위임목사에서 은퇴목사 또 원로목사까지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ㅠㅠ
성도로 교회를 바라보며 가장 마음이 아픈 부분 입니다.
교회는 이렇게 계속 세속적으로 밖에 갈 수가 없는 걸까요…
격하게 공감합니다. 담임목사의 교회 사유화와 장로들의 교회 사유화를 종결지을 방법은 가나안교인들이 한국교회의 중심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회를 옮기고 싶은 이유는 교회인척 하는 기업 복지재단 쇼룸 피라미드 영업장에서 탈피하고 싶기 때문
아직도 성령보다는
인간들에게 의지하는경우가
많은것같아요
그결과 저 사람때문에
교회 못가겠다 이러고.
교회는 예배드리고 성도간의
교제에요. 직분이 왜 필요한거죠?
외국교회경험을 했음 좋겠어요. 외국은 목사님이
예배후에 성도들하고 티타임하면서 고충 다 들어요
교회인 척하는 정치 단체가 자기네 세력 과시하며 땅 바닥에 부스러기 떨구는 것마냥 일 벌이는 데 그들의 자금력과 목소리가 너무 커서 과대 대표됨으로 건강하게 목회하는 사람들이 묻힌다는 게 가장 큰 문제인 듯합니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변화 트렌드네요.^^
교회 욕하기전에
제발 쫌 건강한 교회를 찾아서 가라! 작은 교회라도 건강한 교회 많다. 건강한 교회 찾는것도 본인의 신앙 수준이다.
맞아요~
근데 그것도 분별할 수 있는 영성이 되야^^
작은교회는 대인관계가 힘들어요.
이제 교회하면 "타락"이 떠오르지요.
왕놀이에 재미들린 목회자! 거만하고 교만으로 가득찬! 권력으로 갑질! 성도의 봉사와 헌신을 자신의 사리사욕대로 이용하고 충성을 강요는 물론이요 월급 외 교회재정(헌금)으로 다하면서 생색내기하면서 가난한 자들 무시하는 것은 다반사! 자기의 생각을 신의 뜻이라고 착각...천국 문을 가로막고 서있는 사단의 앞잡이!
교회는 편견이 없어야
되는게 당연한거 아니에요?
성범죄하면 통합 총회 총회장이 올해 대이슈 였지요.김의식이라는목사ㅋㅋ
오늘날의 한국교회에서 하나님과 예수님의 모습을 제대로 찾을 수가 있나?
신천지의 이만희만이 문제가 아니다.
대형교회 담임목사 대부분이 그 교회의 교주가 되었다.
그러니 뜻있는 성도들이 교회를 떠나서 방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나님의 성전인 교회를 인간의 학문인 사회학적 데이터로 조사는 할수 있으나 분석과 진단은 더 신중해야 합니다 소그룹만 모아놓으면 되는게 아니고 성령이 임해야 변합니다 본질은 인간의 모사가 아니고 하나님의 역사지요.
예수는 믿는데 교회는 안나간다? 안믿으니까 안나가는거죠 가나안 성도라니...
윤섣열 김건희 천공에게 한마디도 못하는 목사들... 신대원은 비판 못하고...ㅋㅋㅋ
이재명한테 빌 붙어...북한 다녀오고 ...대학교에 기술 전수 해준 셰셰 목사들이 더 문제 있지 않을까요...?
들을수록 가관이네..... 그래서 교회가 민주적이고 정치적으로 중립해야하고 소그룹해야하고 세대별로 쪼개서 신앙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거야? 이게 도대체 예수믿는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