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기도회] 어떻게 하면 오늘날 나도 사역자로 쓰임받을 수 있는가?(딤후1:3~1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вер 2024
  • 2024-01-05(금) 금요기도회
    제목: 어떻게 하면 오늘날 나도 사역자로 쓰임받을 수 있는가?(딤후1:3~1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 [금요기도회] 어떻게 하면 오늘날 나도 ... [또는 tv.naver.com/v...]
    1. 들어가며
    오늘날에 누가 과연 하나님의 사역자가 될 수 있는가? 구약시대에는 주님께 쓰임받는 사람은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특별한 부르심이 있어야 했다. 누구나 자신을 가리켜 하나님의 사역자라고 말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 사람 위에 성령이 내려오셔야 하고 성령의 지시를 받고 있는 사람만이 자신을 하나님의 사역자라고 말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부터는 완전히 달라졌다. 모든 믿는 사람 속에 성령이 들어오시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구약시대에는 몇몇 사람만 성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부터는 모든 사람에게 성령의 은사과 능력이 확대된 것이다. 그러므로 신약시대에는 누구든지 성령받으면, 스스로 자원하여 하나님의 사역자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헌신할 수도 있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사역자는 그 대상이 많이 확대된 상태에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사람이 실제적으로 하나님의 사역자로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이 될 수 있는가?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하나님의 사역자의 유형과 조건 그리고 주의 종으로 특별히 선택받아 쓰임받는 사역자란 대체 어떤 사람을 가리키며,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사역자로서 사도 바울은 어떻게 쓰임받았는지를 통하여, 나는 과연 어떻게 하나님의 사역자로 쓰임받을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하나님의 사역자'란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가?
    ...
    3. 사역자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4. 목회자 사역자가 되든지 평신도 사역자가 되든지 공통적으로 있어야 할 조건은 무엇인가?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역자가 되기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가? 그것은 적어도 3가지 정도는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사역자가 되기는 되었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나라에 손해를 끼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첫째, 회개를 해서 자신을 깨끗케 한 자라야 한다(딤후2:20~21). 한 마디로, 자기 속에 귀신들이 거의 없어야 한다. 만약 귀신들을 쫓아내지 아니한 가운데 사역자로 쓰임받게 되었을 때에 반드시 어떤 문제가 발생한다. 왜냐하면 귀신들이 그로 하여금 하나님의 사역자로 쓰임받도록 그냥 내버려두지 않기 때문이다. 고로 만약 귀신들이 쫓겨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사역자가 되었을 때에는 그에게 반드시 귀신의 공격과 유혹과 훼방이 찾아오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귀신의 가르침과 유혹인지 모른 채 행동하는 모든 것들은 결국 천국에서 계산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가 수고했지만 그의 봉사를 하나님께서도 인정해 주지 않는다. 그러므로 회개를 통해 자신 속에 있는 귀신을 쫓아내서 깨끗한 상태가 된 후에 사역자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받는 사역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둘째, 자신이 담당할 수 있는 분야 곧 특별한 은사(일반 은사이든지 특별은사이든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롬12:6~8, 고전12:8~12). 사람이 하나님께 쓰임받는 영역에서는 일반 은사를 받아서 감당할 수 있는 영역이 있고, 또한 특별 은사를 받아야 비로소 감당할 수 있는 영역이 있다. 예를 들어 일반 은사들로는 섬김, 가르침, 위로, 구제, 다스림, 긍휼 등의 은사들을 받아야 한다(롬12:6~8). 그리고 특별 은사로는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병들 고침, 능력 행함, 예언, 영들 분별, 방언, 방언통역의 은사들을 받아야 한다(고전12:8~10). 그 외에도 특별 은사에는 꿈과 환상, 입신의 은사가 있고, 귀신쫓음의 은사, 영안 열림의 은사 등이 있다.
    셋째, 사역자로 쓰임받을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사역자가 언제 되느냐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사역자로 쓰임받을 준비가 되어있느냐가 하는 것이다. 모세는 자신을 40년간 준비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다시 40년을 더 준비시켰다. 사도 바울은 30년을 준비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다시 10년을 더 준비시키셨다. 하나님의 일에는 실수함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역자로 인하여 다른 사람이 상처를 받거나 떨어져 나가서도 아니되기 되기 때문이다. 또한 그의 가르침을 받은 자가 결국 구원에서 탈락되는 일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이 먼저 준비되지 않으면 자신이 해야 할 사역도 거의 없기 때문이다. 고로 사역자가 되려면, 말씀의 준비, 언어의 준비, 성품의 준비, 성령 사역의 준비, 섬김의 준비 등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5. 특별히 목회자로서 쓰임받기 위해서는 어떤 자라야 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의 사역자 중에서 주의 종 목회자로서 쓰임받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가? 사도 바울은 자신의 후계자로 세웠던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주의 종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를 잘 가르쳐 주었다. 그러므로 이것을 바탕으로 목회자로 쓰임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다음과 같은 4가지 사항을 갖추고 있음이 필요하다 하겠다.
    첫째, 하나님의 부르심이 있어야 한다(딤후1:9, 갈1:15~16).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사람의 영혼을 보내실 때에 어떤 목적이 있어서 특별히 보낸 사람들이 있다. 그때에는 하나님께서 성숙한 영혼을 내려보내신다. 사무엘이 그런 사람이고, 예레미야도 그런 사람이며, 사도 바울이 그러한 사람이었다. 그리고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그를 불러내시는 특별한 부르심이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를 이 땅에 보내실 때에 그 사람을 통해 하실 일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그에게 알려 주실 필요가 있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싶은 강렬한 열망이 있고 또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딤후2:14~17). 그중에서 가르치기를 잘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경을 체계적으로 잘 공부해야 한다. 그리고 말씀을 자유자재로 인용하고 전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어야 한다. 특히 말씀을 전하는 능력 곧 가르치기를 잘 해야 한다(딤후2:24~25, 딤전5:13, 17, 딤후2:2).
    셋째,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딤후1:3~5, 딤후4:7, 1:6). 지도자가 흔들리면 구성원도 흔들리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목회자로 쓰임받는 자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소유해야 한다. 이러한 믿음은 믿음의 가문에서 태어난 사람일 때 더 강하다. 하지만 초대에 예수님을 믿었다고 해서 그 믿음을 갖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를 이 세상에 보내어질 때 보다 더 성숙한 영혼으로 보내시면 가능하기 때문이다.
    넷째, 하나님께서 그를 쓰실 은사 곧 목회적이고도 성령의 영적인 특별 은사가 있어야 한다(딤후1:6). 한 마디로 특별 은사가 와야 하는 것이다. 그럼 이러한 특별 은사는 언제 어떻게 주어지는가? 그것은 6가지 경우로 주어진다. 첫째는 부모가 물려주었을 때다. 디모데는 외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로부터 믿음의 은사를 물려받은 자이다. 둘째는 하늘에서 이 땅에 보내어질 때 은사가 주어진 채 보내어지는 경우가 있다. 셋째는 자신이 예수믿고 성령세례를 받을 때다. 사도 바울은 아나니아로부터 안수받을 때에 방언과 방언 통역의 은사가 임했던 것 같다. 넷째는 회개할 때다. 성령세례를 받고 방언의 은사를 받았어도 그가 회개하기 전까지 은사들이 나타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귀신들이 은사를 덮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충분한 회개를 해야 한다. 그러면 그동안 나타나지 않았던 은사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다섯째는 영적인 은사자로부터 안수를 받을 때에도 특별 은사가 주어진다. 디모데는 바울에게서 그리고 장로의 회에서 안수를 받아서 은사를 받았다. 여섯째, 사역에 필요함으로 간구할 때에도 부어진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불러내신 이유를 나중에 알게 되었을 때다. 그가 어떤 사역을 감당해야 하는데 은사가 꼭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때에는 간구하면 부어 주신다. 예를 들어, 성령사역자로 그를 불러내셨는데, 귀신을 쫓는 은사가 없거나, 병 고치는 은사가 없으면 성령 사역자로 쓰임받기가 어렵다. 그때에는 하나님께 간구해야 한다. 그러면 은사들이 주어지기도 한다.
    6. 사도 바울은 어떤 사역자로 부름을 받았는가?
    ...
    7. 나오며
    ...
    [글 전체보기] dongtanms.kr/1...
    2024년 01월 05일(금)
    정보배목사
    ---------------------------------------
    ●"회개와천국복음방송" 설립목적: 종교개혁의 전통을 바로잡고 오직 성경대로 진리만을 전하기 위함
    ●『회개와 천국복음』(발해, 2017) 책구입: 갓피플닷컴, 옥션, 11번가
    ●『회개기도문』 책 온라인 쇼핑몰: DongtanMS.kr/shop
    ●글과 영상을 함께 보려면: 핸드폰 "Play스토어"에서 앱 "동탄명성교회" 검색 후 설치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 DongtanMS.kr
    ●상담(정보배목사) ◇카톡 ID: alleteia ◇이메일 상담: alleteia@naver.com
    ●후원: 우리은행 1005-304-082698 동탄명성교회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후원"은 천국복음을 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КОМЕНТАРІ • 4

  • @TV-kv5kd
    @TV-kv5kd 8 місяців тому +3

    금요기도회서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깨어있는 교회임을 목도했습니다.

  • @user-ni1wr2gx6s
    @user-ni1wr2gx6s 4 місяці тому +1

    회개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셔서 갑사합니다~

  • @user-mt6dq4fg9d
    @user-mt6dq4fg9d 2 місяці тому +1

    금요기도회 참석하면 목사님 축사기도 받을 수 있는가요??

    • @회개와천국복음
      @회개와천국복음  2 місяці тому +1

      회개기도문으로 150번 기도하시고 예약을 하고 오시면 되는데, 수요일과 주일에만 개인사역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