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vl1uh 면접 노하우로 이번 123회 한번에 합격 했습니다~~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화상면접으로 바뀌어서 태도보단 내용이 중요하고, 화상이라서 면접관과 티키타카가 어려워서 답변이 너무 짧으면 다음질문으로 넘어가서 적당히 길게 답변해야, 내가 아는것도 어필하고 어려운 질문을 받을 확률도 낮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책상위에 종이에 질문을 들을때 받아적기를 하면 면접관에게 경청하는 느낌도 줄 수 있고 질문을 정리할수 있고, 또한 질문을 들을 때 면접관의 눈을 보지 않아도 되어 긴장이 덜해서 저만의 노하우로는 좋았던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상을 참고하여 준비했던 면접 준비생입니다. 작년엔 정보가 없어 준비를 못했지만 올해는 영상을 보고 철저히 준비해도 떨어지네요. 제가 교육계에서 일을하는데 질문자체도 그렇고 교육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을 안쳐주고 받아주고 싶어하지 않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참 답답합니다. 이력카드 내용은 거의 안물어보고 예상치 못한 질문만하니 엉뚱한 답변을 놓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면접도 독학하기 힘드나봅니다..
무슨 분야 기술사인지 모르겠지만, 면접관님들이 대부분 현장에 관심이 많더군요. 기술사님들이야 현장에 종사하니 말할것도 없고, 교수님들도 현장에 관심이 많아서 현장관련 질문을 많이 하는편이라고 봅니다. 교육분야가 정확히 어떤건지 모르겠는데, 면접관님들은 지원자가 타분야라고 보여지면 질문을 조금 어렵게 하는듯 합니다. 이력카드를 최대한 해당기술사가 일하는 현장과 최대한 연결하는게 더 좋을거라 봅니다. 제가 건축전기 면접스터디할때 품질쪽 기술사님이 있었는데, 품질쪽에 프라이드가 있어서 그런지 이력카드도 그쪽 내용으로 작성하시더군요. 주변에서 다들 별로 좋지 않을거라 했는데, 그래도 소신껏 해보신다고 이력카드를 품질쪽 위주로 작성하시더군요. 스터디하면서 이력카드 봤는데 사실 저는 큰 관심이 안생기더군요. 아니나다를까 면접관들도 이력카드 질문은 거의 안하고, 질문해도 엄청 어렵게 질문해서 떨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해설서는 시중의 교재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는 시중의 교재는 그저 참고만했습니다. 제 서브노트 관련 영상에서 이야기했듯이, 서브노트는 개념정리 보다는 중요한 아이템을 챙기는겁니다. 교재를 그대로 정리하는건 서브노트라 할수 없고, 기본서라고 이야기하는 책을 다 찾으면서 공부하면 수험기간이 오래걸립니다. 강의를 들으신다면 교수님이 강조하는 내용들이 서브노트의 아이템들이 되는겁니다. 이것들 위주로 서브노트를 정리하다보면 조금씩 감이 잡힐겁니다. 특히 건축전기 서브노트는 누구나 어렵고 저도 시행착오를 많이 거쳤습니다.
필기는 서울 뿐만아니라 주요도시에서도 볼 수 있는걸로 압니다. 저는 서울 아닌 수도권에서 시험 봤고 지방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광역시 단위로는 시험장이 있을겁니다. 면접은 서울국가자격시험장이라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본부에서만 진행됩니다. 기술사 취득하시면 프리로 일하셔도 되고, 기업에 정규직으로 소속되어 일하셔도 됩니다. 아마 대부분은 정규직으로 근무하시고 일부만 프리로 일하실겁니다.
최근에 제가 발송배전기술사님에게 이야길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요. 이 분도 영등포에 오**기술사학원을 다니셨는데, 교수님은 어떤분인지 잘모르겠지만 학원에서 자체 제작한 서브노트로만 수업했다네요. 기술사님은 서브노트 작성 안하고 그 서브노트로만 공부해서 합격하셨다고합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기술사 공부는 범위를 좁혀주는 강사가 최고라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많은 부분이 공감되었습니다. 기본서로 충실하는 것도 좋지만, 저도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긴합니다. 이야기 듣고 jimmy님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남깁니다. 참고하셔서 화이팅하세요!
@@LEE-vl1uh 귀중한 팁 감사합니다 요즘 정신이없어서 채널에 잘 찾아오지 못했네요 매주 성실히 올려주시니 정리라도 해드려야 맘이편한데 아쉽네요 기술사님을 절대 잊지않고있으니 창작활동 계속하셨으면 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전부 새겨듣고있습니다 건강하세요...
스터디하면서 다른 기술사님들에게 피드백도 받고, 불합격한 이유를 생각해보면서 답변방법을 개선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력카드도 면접관이게 조금더 어필할 수 있게 고민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불합격이 반복되었다고 너무 위축되지 말고, 자신있게 준비하는것도 필요할듯 합니다. 면접 준비해보셔서 아시겠지만 3개월동안 이론 공부하기는 애매합니다. 영상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답변은 가능한 길게 하는게 여러방면에서 유리하니, 이걸 계속 고민하고 연습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필기 답안작성 요령을 잘 배워서 123회 합격하였습니다! 면접 노하우도 면접시험 전에 영상 올려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필기합격 축하합니다! 면접 노하우는 다음주 영상으로 바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E-vl1uh
면접 노하우로 이번 123회 한번에 합격 했습니다~~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화상면접으로 바뀌어서 태도보단 내용이 중요하고, 화상이라서 면접관과 티키타카가 어려워서 답변이 너무 짧으면 다음질문으로 넘어가서 적당히 길게 답변해야, 내가 아는것도 어필하고 어려운 질문을 받을 확률도 낮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책상위에 종이에 질문을 들을때 받아적기를 하면 면접관에게 경청하는 느낌도 줄 수 있고 질문을 정리할수 있고, 또한 질문을 들을 때 면접관의 눈을 보지 않아도 되어 긴장이 덜해서 저만의 노하우로는 좋았던것 같습니다.
@@jin770989 기술사님 합격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좋은 말씀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세요!
경력은 유사경력으로 응시한경우는 응시한기술사와 관련없는 경력일텐데 이런경우는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상을 참고하여 준비했던 면접 준비생입니다. 작년엔 정보가 없어 준비를 못했지만 올해는 영상을 보고 철저히 준비해도 떨어지네요. 제가 교육계에서 일을하는데 질문자체도 그렇고 교육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을 안쳐주고 받아주고 싶어하지 않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참 답답합니다. 이력카드 내용은 거의 안물어보고 예상치 못한 질문만하니 엉뚱한 답변을 놓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면접도 독학하기 힘드나봅니다..
무슨 분야 기술사인지 모르겠지만, 면접관님들이 대부분 현장에 관심이 많더군요. 기술사님들이야 현장에 종사하니 말할것도 없고, 교수님들도 현장에 관심이 많아서 현장관련 질문을 많이 하는편이라고 봅니다.
교육분야가 정확히 어떤건지 모르겠는데, 면접관님들은 지원자가 타분야라고 보여지면 질문을 조금 어렵게 하는듯 합니다. 이력카드를 최대한 해당기술사가 일하는 현장과 최대한 연결하는게 더 좋을거라 봅니다.
제가 건축전기 면접스터디할때 품질쪽 기술사님이 있었는데, 품질쪽에 프라이드가 있어서 그런지 이력카드도 그쪽 내용으로 작성하시더군요. 주변에서 다들 별로 좋지 않을거라 했는데, 그래도 소신껏 해보신다고 이력카드를 품질쪽 위주로 작성하시더군요. 스터디하면서 이력카드 봤는데 사실 저는 큰 관심이 안생기더군요. 아니나다를까 면접관들도 이력카드 질문은 거의 안하고, 질문해도 엄청 어렵게 질문해서 떨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준비중인 직장인입니다. 이기술사님이랑 공부성향이 비슷한거 같아서... 한가지만 여쭤보려구요 서브노트 작성하는데 기존의 해설서를 위주로 개념 정리를 해야하는지 기본서에서 찾아가면서 해야되는지 감이 안와서 조언좀 부탁드릴게요.(서브노트를 공유해달라는건 아니구 정말 감이 안잡혀서..ㅠㅠ)
안녕하세요. 해설서는 시중의 교재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는 시중의 교재는 그저 참고만했습니다.
제 서브노트 관련 영상에서 이야기했듯이, 서브노트는 개념정리 보다는 중요한 아이템을 챙기는겁니다. 교재를 그대로 정리하는건 서브노트라 할수 없고, 기본서라고 이야기하는 책을 다 찾으면서 공부하면 수험기간이 오래걸립니다.
강의를 들으신다면 교수님이 강조하는 내용들이 서브노트의 아이템들이 되는겁니다. 이것들 위주로 서브노트를 정리하다보면 조금씩 감이 잡힐겁니다. 특히 건축전기 서브노트는 누구나 어렵고 저도 시행착오를 많이 거쳤습니다.
@@LEE-vl1uh 답변 감사합니다. 꾸준히 영상 올려주세요! 계속 보면서 자극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baenzzi8286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면접 준비중인데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이번주에는 면접 합격 노하우 영상을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필기도 곧 합격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기술사 필기와 실기는 다 서울에서 응시하나요?
그리고 기술사가지고 취업하면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도 궁금합니다.
필기는 서울 뿐만아니라 주요도시에서도 볼 수 있는걸로 압니다. 저는 서울 아닌 수도권에서 시험 봤고 지방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광역시 단위로는 시험장이 있을겁니다.
면접은 서울국가자격시험장이라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본부에서만 진행됩니다.
기술사 취득하시면 프리로 일하셔도 되고, 기업에 정규직으로 소속되어 일하셔도 됩니다. 아마 대부분은 정규직으로 근무하시고 일부만 프리로 일하실겁니다.
@@LEE-vl1uh 답장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사 면접 준비 중인데
오전 점심 오후를 선택하려고 하는데 어느 시간이 더 유리할까요?
요즘은 별차이 없는걸로 압니다. 오전 오후 문제가 아예 다르다는거 같더군요. 저는 빨리보고 치우고 싶어서 항상 오전에 봤습니다
면접이라고 지 멋대로 묻네요. 이력카드도 안보고 경력도 안보고 기사시험수준 처럼물으니 ...참 할말 없네요. 수십년 경력자를 전체 흐름을 물어야지 법적사항을 딱집어 묻는게 ,,,정말편파적이네요
오우 실례가되지않는다면 어떤 질문이었는지 궁금합니다. 합격도 하셨었을지요
0:58 나이와 경력이 중요한가요?
1:35 태도적인 부분 주의
2:13 기술사면접 진행
2:50 질문이 많아지게되면 어떤일이 발생하는가
3:16 건축전기/전기응용/전기안전기술사의 면접질문
3:40 강의의 핵심
3:58 면접시 주의사항
4:27 화법의 주의사항
5:30 거짓말 하지말것
6:00 경력이 짧다고 걱정마세요
6:50 모르는건 인정할것
7:30 애매한것도 피할것
8:10 면접관과 논쟁을 피할것
제가 많은 유튜브 컨텐츠들을 구독중이지만, 필청하는 강의는 LEE기술사님이 유일합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초기부터 매주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발송배전기술사였으면 지미님에게 더 도음이 되었을텐데 아쉽네요
@@LEE-vl1uh 전혀 문제없습니다 충분히 도움받고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발송배전기술사님에게 이야길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요.
이 분도 영등포에 오**기술사학원을 다니셨는데, 교수님은 어떤분인지 잘모르겠지만 학원에서 자체 제작한 서브노트로만 수업했다네요. 기술사님은 서브노트 작성 안하고 그 서브노트로만 공부해서 합격하셨다고합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기술사 공부는 범위를 좁혀주는 강사가 최고라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많은 부분이 공감되었습니다. 기본서로 충실하는 것도 좋지만, 저도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긴합니다. 이야기 듣고 jimmy님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남깁니다. 참고하셔서 화이팅하세요!
@@LEE-vl1uh 귀중한 팁 감사합니다 요즘 정신이없어서 채널에 잘 찾아오지 못했네요 매주 성실히 올려주시니 정리라도 해드려야 맘이편한데 아쉽네요 기술사님을 절대 잊지않고있으니 창작활동 계속하셨으면 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전부 새겨듣고있습니다 건강하세요...
@@Blues1206 현업이 바쁘실텐데 채널 자주 안오셔도 정말 괜찮습니다ㅎㅎ 너무 자주 와주시면 또 개인적으로 죄송하더군요. 화이팅하세요!
종목은 다르지만 면접에서 4번이나 불합격해 버렸습니다. 이제 담 면접까지 약 3개월가량 남았네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스터디하면서 다른 기술사님들에게 피드백도 받고, 불합격한 이유를 생각해보면서 답변방법을 개선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력카드도 면접관이게 조금더 어필할 수 있게 고민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불합격이 반복되었다고 너무 위축되지 말고, 자신있게 준비하는것도 필요할듯 합니다.
면접 준비해보셔서 아시겠지만 3개월동안 이론 공부하기는 애매합니다. 영상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답변은 가능한 길게 하는게 여러방면에서 유리하니, 이걸 계속 고민하고 연습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