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왕초보영어훈련소 제인쌤입니다. 1. 먼저 many와 much의 차이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many much는 비슷하게 생겼기에 헷갈릴 수 있는데요. 둘 다 ‘많은’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 - 셀 수 있는 명사 앞 : many - 셀 수 없는 명사 앞 : much 어떤 명사 앞에 오는가에 따라서 쓰임이 다릅니다! - car, book, tree, table 등등의 셀 수 있는 단어 앞에서는 many를 써 줍니다. (many cars/books/trees/tables) - water, money, time 처럼 셀 수 없는 단어 앞에서는 much를 써 줍니다. (much water/money/time) 따라서 [나는 그 일을 끝내기 위해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라는 영작은 I need ‘much’ time to finish the work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마찬가지로 a few와 a little은 ‘적은’이라는 뜻이지만 쓰임이 다른데요. 셀 수 있는 경우 = a few 셀 수 없는 경우 = a little 3. more은 비교급 표현에서 쓰이는 단어로 ‘더 많은’이라는 뜻입니다. many - more - most much - more - most 같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4. 영영 사전을 살펴보면 more은 ‘조금 더, 좀 더’의 의미도 가지고 있는데요. I need a little more time. 이라고 한다면 나에게 약간의 시간이 조금 더 / 추가로 필요하다. 이렇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이 강의를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ua-cam.com/video/kbKSDzBm78w/v-deo.html 궁금증이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영어 공부 화이팅입니다!
아하, there is, there are 패턴에 대한 말씀이시군요~! 아무래도 이전 강의들에서 제대로 깊게 다루지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ㅠ 각각 하나의 표현으로, There is/are~은 '~가 있다'라는 뜻을 가진 표현입니다. there (저기에) + is (있다, 존재한다). be동사는 개념적으로 = 이지만, 그 세부적인 뜻을 하나씩 살펴보면 '존재한다'라는 뜻을 갖기도 합니다. 언제 is를 쓰고 are을 쓰고 등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닷~ 감사합니다! ua-cam.com/video/93E4ZX9IVag/v-deo.html
안녕하세요 Ruin님, 답변이 늦었습니다 ㅠ 말씀주신 세 단어를 네이버 사전에서 확인해 본 결과, 정말 헷갈릴 수 밖에 없게 뜻이 써있더군요...;; 저도 좀 놀랐습니다. 왕초보들이 사전을 이용하는 과정과 애로사항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나름의 해결책을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분사의 경우, 우선 기본 형태의 뜻을 따른다고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gone을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하신 경우, gone의 원형이 go (가다)이므로... 1번 뜻의 '다 쓴' 보다는 2번 뜻의 '가 버린'이 더 적절한 뜻이라고 보고 외우시면 되십니다. 1번 뜻의 경우, gone이 특정 문맥에서 사용되었을 때 갖는 '의역'이며, 틀린 뜻은 아니지만, 초보 학습자 입장에서 봤을 때 여러 오해가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다음으로 found의 경우, find의 과거 분사이기도 하지만, find와 전혀 관계가 없는 다른 동사이기도 합니다. find (찾다) - found - found found (설립하다) - founded - founded 각각의 3단 변화는 이렇게 생겼으며, 똑같이 생겼지만 다른 뜻을 가집니다~! 마치 한국어의 먹는 '배'와 떠다니는 '배'처럼요. 3단 변화는 사전 검색시 발음을 들어보는 곳 바로 밑에 써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ind (찾다)의 과거 분사에 해당하는 found의 뜻은 '발견된, 찾아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poke의 경우도, speak의 과거 동사 (speak - spoke - spoken)에 해당하기는 하지만, 특이하게도 spoke '(수레바퀴의) 바퀴살'이라는 전혀 다른 뜻을 가진, 다른 단어도 존재합니다. found처럼 모양만 똑같고 전혀 다른 단어인 경우죠~ speak의 뜻이 '말하다'이므로 그것의 과거 동사인 spoke는 '말했(었)다' 정도가 됩니다. 그렇다면 과거 분사 spoken의 경우는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과거 분사의 느낌은 '~가 된'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 건데요, 문맥에 따라 뜻이 많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아요~ found = find가 된 → 찾아진, 발견된 seen = see가 된 → 보여진 made = make가 된 → 만들어진 moved = move가 된 → 움직여진, 옮겨진 spoken = speak가 된 → 말해진 각각의 뜻을 이런 식으로 이해해볼 수 있는 것이죠~! 다만, found나 spoke가 다른 뜻을 갖고 있던 것처럼, spoken도 다른 뜻이 있습니다. 단순히 speak의 과거 분사가 아닌, 그냥 형용사로서, '구어의, 입으로 말하는' 이라는 뜻도 갖고 있어요...! (두둥) 뭔가 의미상 비슷하지만, 과거 분사 (speak가 된 개념)와는 또 살짝 다른 느낌이 있죠? ㅠㅠㅠ 아마도 이래서 영어가 복잡하게 느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과거 분사는 기본적으로 '~가 된'의 개념으로 이해를 하고 해석하면 편하고, 대부분 맞다. 그러나 거기에서 확장된 뜻을 갖고 있거나, 문맥마다 조금씩 혹은 완전히 다른 뜻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마치 LV1에서 소개드린 동사 go처럼요. go는 명사로 '바둑'이라는 뜻도 있었죠 ^ㅡ^a 그리고 아쉽게도, 이렇게 다른 뜻들은 결국 하나씩 이렇게 알게 될 때마다, 외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단어 암기는 3,000개 정도(영단어장 2권 분량)만 잘 끝내도 충분합니다~! 영어 공부할 때 이런 비슷한 종류의 질문도 거의 없어질 것이고, 일상 영어 회화도 가능하니, 힘내셔서 단어장도 열심히 외워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와우.. 역대급오답쓰 맴찢... 한정사공부가 덜 되었나봅니다 흑흑
다시 기본적인거부터 공부하러 가야겠어요😂 오늘 강의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영작 감사합니다! 역시 능숙하게 말이 나오진 않네요ㅜ 그래도 반복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9독좋아요꾹👍👍👍🥰🙋♂️💕
레벨3은 준비중인건가요? 답변 부탁드려용~ 영어를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왕초보인 저같은 사람에겐 희망인 렉스 선생님이십니다. 영상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넵, 레벨3은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3월부터 연재 시작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소리가 아주 깊고 좋으시군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편집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며 발생한 문제로 곤란을 겪다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후아~ㅎㅎ
이제 앞의 내용들을 쭉 복습하며 정리하는 최종 강의, 졸업 시험 하나만 남았습니다 ^^
진짜 마지막으로 조금만 더 힘내시면 끝!! 화이팅입니다!!!
I need a little more time to finish the work 여기서
many가 아니라 more을 쓴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왕초보영어훈련소 제인쌤입니다.
1. 먼저 many와 much의 차이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many much는 비슷하게 생겼기에 헷갈릴 수 있는데요. 둘 다 ‘많은’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
- 셀 수 있는 명사 앞 : many
- 셀 수 없는 명사 앞 : much
어떤 명사 앞에 오는가에 따라서 쓰임이 다릅니다!
- car, book, tree, table 등등의 셀 수 있는 단어 앞에서는 many를 써 줍니다. (many cars/books/trees/tables)
- water, money, time 처럼 셀 수 없는 단어 앞에서는 much를 써 줍니다. (much water/money/time)
따라서
[나는 그 일을 끝내기 위해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라는 영작은
I need ‘much’ time to finish the work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마찬가지로 a few와 a little은 ‘적은’이라는 뜻이지만 쓰임이 다른데요.
셀 수 있는 경우 = a few
셀 수 없는 경우 = a little
3. more은 비교급 표현에서 쓰이는 단어로 ‘더 많은’이라는 뜻입니다.
many - more - most
much - more - most
같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4. 영영 사전을 살펴보면 more은 ‘조금 더, 좀 더’의 의미도 가지고 있는데요.
I need a little more time.
이라고 한다면 나에게 약간의 시간이 조금 더 / 추가로 필요하다.
이렇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
이 강의를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ua-cam.com/video/kbKSDzBm78w/v-deo.html
궁금증이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영어 공부 화이팅입니다!
저 궁금한게 있는데..... 17강 단어들 사용해서 쓴 문장들 있잖아요 그 중에서 6번 9번 10번 15번 같은 문장은 어떻게 쓰는건가요?? 갑자기 there은 어디서 나오는거고 모르겠어요 ㅠㅠ
아하, there is, there are 패턴에 대한 말씀이시군요~! 아무래도 이전 강의들에서 제대로 깊게 다루지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ㅠ 각각 하나의 표현으로, There is/are~은 '~가 있다'라는 뜻을 가진 표현입니다. there (저기에) + is (있다, 존재한다). be동사는 개념적으로 = 이지만, 그 세부적인 뜻을 하나씩 살펴보면 '존재한다'라는 뜻을 갖기도 합니다. 언제 is를 쓰고 are을 쓰고 등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닷~ 감사합니다!
ua-cam.com/video/93E4ZX9IVag/v-deo.html
많은 사람들(many people)은 s가 안붙고, 그외에는 왜 s가 붙을까요?
저도 이부분이 궁금합니다~~~!!!
25/17 아주적은 사람들이 그 현실에 대해 알고 있다 여기서는 많은 사람들 뒤에 s가 안붙는 이유가 궁금해요^^파파고에도 s는 안붙고 나오기는 하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불규칙동사도 선생님이 기본적으로알려준 90개정도는 다외웠는데 네이버영어사전에도 구글번역기에도 뜻이 헷갈리는게많더라구요 gone은 다쓴이라해석하는거같고 found는 설립하다 spoke는 살이라하고 과거분사들의 뜻들이 많이햇갈립니다 그래서 영어는 정확히 정해진뜻이 없다고하신거같은데 이게맞는지 헷갈립니다 그리고 빈도부사위치까지다보고 지금은 문장을 시간댈때마다 외우고있거든요 잘배우고있는지 몰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Ruin님, 답변이 늦었습니다 ㅠ 말씀주신 세 단어를 네이버 사전에서 확인해 본 결과, 정말 헷갈릴 수 밖에 없게 뜻이 써있더군요...;; 저도 좀 놀랐습니다. 왕초보들이 사전을 이용하는 과정과 애로사항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나름의 해결책을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분사의 경우, 우선 기본 형태의 뜻을 따른다고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gone을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하신 경우, gone의 원형이 go (가다)이므로...
1번 뜻의 '다 쓴' 보다는 2번 뜻의 '가 버린'이 더 적절한 뜻이라고 보고 외우시면 되십니다.
1번 뜻의 경우, gone이 특정 문맥에서 사용되었을 때 갖는 '의역'이며, 틀린 뜻은 아니지만, 초보 학습자 입장에서 봤을 때 여러 오해가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다음으로 found의 경우, find의 과거 분사이기도 하지만, find와 전혀 관계가 없는 다른 동사이기도 합니다.
find (찾다) - found - found
found (설립하다) - founded - founded
각각의 3단 변화는 이렇게 생겼으며, 똑같이 생겼지만 다른 뜻을 가집니다~! 마치 한국어의 먹는 '배'와 떠다니는 '배'처럼요. 3단 변화는 사전 검색시 발음을 들어보는 곳 바로 밑에 써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ind (찾다)의 과거 분사에 해당하는 found의 뜻은 '발견된, 찾아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poke의 경우도, speak의 과거 동사 (speak - spoke - spoken)에 해당하기는 하지만, 특이하게도 spoke '(수레바퀴의) 바퀴살'이라는 전혀 다른 뜻을 가진, 다른 단어도 존재합니다. found처럼 모양만 똑같고 전혀 다른 단어인 경우죠~
speak의 뜻이 '말하다'이므로 그것의 과거 동사인 spoke는 '말했(었)다' 정도가 됩니다.
그렇다면 과거 분사 spoken의 경우는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과거 분사의 느낌은 '~가 된'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 건데요, 문맥에 따라 뜻이 많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아요~
found = find가 된 → 찾아진, 발견된
seen = see가 된 → 보여진
made = make가 된 → 만들어진
moved = move가 된 → 움직여진, 옮겨진
spoken = speak가 된 → 말해진
각각의 뜻을 이런 식으로 이해해볼 수 있는 것이죠~!
다만, found나 spoke가 다른 뜻을 갖고 있던 것처럼, spoken도 다른 뜻이 있습니다. 단순히 speak의 과거 분사가 아닌, 그냥 형용사로서, '구어의, 입으로 말하는' 이라는 뜻도 갖고 있어요...! (두둥) 뭔가 의미상 비슷하지만, 과거 분사 (speak가 된 개념)와는 또 살짝 다른 느낌이 있죠? ㅠㅠㅠ
아마도 이래서 영어가 복잡하게 느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과거 분사는 기본적으로 '~가 된'의 개념으로 이해를 하고 해석하면 편하고, 대부분 맞다. 그러나 거기에서 확장된 뜻을 갖고 있거나, 문맥마다 조금씩 혹은 완전히 다른 뜻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마치 LV1에서 소개드린 동사 go처럼요. go는 명사로 '바둑'이라는 뜻도 있었죠 ^ㅡ^a
그리고 아쉽게도, 이렇게 다른 뜻들은 결국 하나씩 이렇게 알게 될 때마다, 외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단어 암기는 3,000개 정도(영단어장 2권 분량)만 잘 끝내도 충분합니다~! 영어 공부할 때 이런 비슷한 종류의 질문도 거의 없어질 것이고, 일상 영어 회화도 가능하니, 힘내셔서 단어장도 열심히 외워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