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깨달았고...이 깨달음을 얻고 상대와 탁구를 치면 서비스도 알고 치게 되는 것....그러나 서비스 변화는 주어야 하고 상대의 리시브도 달라지는 거고 그것을 예상하여 제3구를 해야 하는 거고....무엇이든지 알면 알수록 어려워지는 것...그래야 계속 배우고 성취감도 늘어나는 법.
탁구 좋아해서 오다가다 어쩔수없이 보다 넘겨버리는데. 볼때마다 느끼는게 상대를 좀 하대하고 반말 섞어가며 본인은 모르겠지만 약간 꼰대같은 느낌. 이런 사람한테는 실력을 떠나 별로 배우고 싶지않는 유형인데 본인은 잘 모르시나봐요. 그런식의 선생한테 배우셨는지 그런 말투나 교수법이 당연하신지 모르겠으나 지나가는 사람입장으로 보면 내 후배나 부하가 저런식의 말투면 고치라고 조언할것같습니다. 오늘도 탁구레슨이 궁금한게 아니고 말투가 예전과 변하셨을지 그거 궁금해서 클릭하고 본건데 저랑 비슷한 생각하신분 댓글이 있고 코치분은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시는 것같아 한마디 남겨봅니다. 말투가 사람을 떠나가게 하시는것같아 글남깁니다. 영상에서 이해를 돕기위해 좋은 예, 나쁜 예 하시며 회원분들 나오시는데 이해시키는 방식이 참 유니크하시네요. 아무리 막역하시더라도 나쁜예로 나오시는분 기분이 어떨까요?
@@문제이니-g9o 객관적으로보면 승급하기위한 기술인건 맞습니다. 생체에서는 사실 어려운기술이구요. 엘리트처럼 서브,리시브가 깔끔하게 구사하기가 쉽지않은게 현실이니까요. 리그전나가보면 저렇게 맞춰서 드라이브구사하는 사람은 많진않아요. 암튼, 할수만 있다면 좋은기술입니다. 글구,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레슨받다가 다른코치한테 갔는데요. 나이는 좀 있으셔서 그런가보다 했죠. 탁구유튜버에도 코치로 나오시기도 하구요. 근데, 레슨하다보면 존대하면서는 어려운건 알기에 그런게 문제아니고 일단, 본인보다 어리면 기본말을 놓는게 문제가 아니고 말투자체가 다르죠. 글구, 다른것까지 비유하면서 무시하기도하구요. 몇달은 그래, 일단 배우고 보자. 날위해서 하는거니까라고요. 시간이 지날수록 멘탈잡을려고 노력은 했지만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가 된다고. 사람은 변하지 않죠. 평상시엔 상스러운분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더 짜증나죠. 특히, 나이드신분들이 약간 안타깝긴해요. 더욱 가관인건 회원분들이 오히려 원래 저러니까 그러려니해요.열정있어서 그런거니까요. 2단 사이비분위기도 아니고. 대단하시다. 저런멘탈을 배워야하는건가? 아님 나가야하는건가? 고민하다 생계도 아니고 취미활동하며 스트레스받을필요없다해서 옮겼죠. 약간 젊으신데 암튼, 저한테 맞춰주고 그러진 않아도 기본존중은 해가면서 하는데 더욱 집중도 되고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사람은 사실 감정의 동물이죠. 암튼, 시대가 변해가는데 문화재도 아니고 흐름을 잘타야되는것도 현명한거라 판단됩니다. 우린 생체인이잖아요.
박자! 쿵짝 쿵짝! 한 수 배우고 갑니다!ㅎㅎ
한 가지 깨달았고...이 깨달음을 얻고 상대와 탁구를 치면 서비스도 알고 치게 되는 것....그러나 서비스 변화는 주어야 하고 상대의 리시브도 달라지는 거고 그것을 예상하여 제3구를 해야 하는 거고....무엇이든지 알면 알수록 어려워지는 것...그래야 계속 배우고 성취감도 늘어나는 법.
박자가 달라야 상대방이 헷갈릴 텐데요. 박자가 같으면 상대방이 간파하고 나를 공격하기 쉬워요
이거 정말 재밌고 유익한 강의다!
서브넣을때 코스.길이. 회전량 만있는줄 알았는데
템포박자가 굉장히중요하군요
역시 임샘 훌륨하십니다
저도 신경써서 연습해봐야겠네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 포핸드가 되다안되다... 박자...
이런 걸 어찌 캐치하시지 대단....
애살있게 가르치시네요
가까운 레슨받고싶네요
언제 저를 봤다고 팩트로 막 후드려 패시나요?
박자를 맞춰야 준비가 된다. ㅋ
크으 하나 또 배워갑니다
오픈부수 말하는 건가요?
이런건 진짜 임쌤만 가능한 레슨입니다
평소에 같은박자로 일정하게 넣는연습을 해야겠네요
먼가 재수없는말투
누구한테 재수없다고 한거죠?
탁구 좋아해서 오다가다 어쩔수없이 보다 넘겨버리는데.
볼때마다 느끼는게 상대를 좀 하대하고 반말 섞어가며 본인은 모르겠지만 약간 꼰대같은 느낌.
이런 사람한테는 실력을 떠나 별로 배우고 싶지않는 유형인데 본인은 잘 모르시나봐요. 그런식의 선생한테 배우셨는지 그런 말투나 교수법이 당연하신지 모르겠으나 지나가는 사람입장으로 보면 내 후배나 부하가 저런식의 말투면 고치라고 조언할것같습니다.
오늘도 탁구레슨이 궁금한게 아니고 말투가 예전과 변하셨을지 그거 궁금해서 클릭하고 본건데 저랑 비슷한 생각하신분 댓글이 있고 코치분은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시는 것같아 한마디 남겨봅니다. 말투가 사람을 떠나가게 하시는것같아 글남깁니다.
영상에서 이해를 돕기위해 좋은 예, 나쁜 예 하시며 회원분들 나오시는데 이해시키는 방식이 참 유니크하시네요. 아무리 막역하시더라도 나쁜예로 나오시는분 기분이 어떨까요?
@@pingpongtime3652
저는 오히려 친근하게 다가가는데요? 오히려 열정과 애정이 느껴지는 말투입니다. 그만큼 본인의 탁구에 대한 확신도 느껴지시구요.
@@문제이니-g9o 그런 느낌이 드신다면 안보면 되지 않을까요 ? 그럼 한결 맘이 편할겁니다 .
@@문제이니-g9o 객관적으로보면 승급하기위한 기술인건 맞습니다. 생체에서는 사실 어려운기술이구요. 엘리트처럼 서브,리시브가 깔끔하게 구사하기가 쉽지않은게 현실이니까요. 리그전나가보면 저렇게 맞춰서 드라이브구사하는 사람은 많진않아요. 암튼, 할수만 있다면 좋은기술입니다.
글구,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레슨받다가 다른코치한테 갔는데요. 나이는 좀 있으셔서 그런가보다 했죠. 탁구유튜버에도 코치로 나오시기도 하구요.
근데, 레슨하다보면 존대하면서는 어려운건 알기에 그런게 문제아니고 일단, 본인보다 어리면 기본말을 놓는게 문제가 아니고 말투자체가 다르죠.
글구, 다른것까지 비유하면서 무시하기도하구요. 몇달은 그래, 일단 배우고 보자. 날위해서 하는거니까라고요. 시간이 지날수록 멘탈잡을려고 노력은 했지만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가 된다고. 사람은 변하지 않죠. 평상시엔 상스러운분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더 짜증나죠. 특히, 나이드신분들이 약간 안타깝긴해요.
더욱 가관인건 회원분들이 오히려 원래 저러니까 그러려니해요.열정있어서 그런거니까요. 2단 사이비분위기도 아니고. 대단하시다. 저런멘탈을 배워야하는건가? 아님 나가야하는건가? 고민하다 생계도 아니고 취미활동하며 스트레스받을필요없다해서 옮겼죠. 약간 젊으신데 암튼, 저한테 맞춰주고 그러진 않아도 기본존중은 해가면서 하는데 더욱 집중도 되고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사람은 사실 감정의 동물이죠. 암튼, 시대가 변해가는데 문화재도 아니고 흐름을 잘타야되는것도 현명한거라 판단됩니다. 우린 생체인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