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4
- 3 475 405
심택월
Приєднався 7 жов 2010
라디오 음악PD 출신이 추천해 드리는 음악, 직접 만든 뮤직비디오.
Gloria Gaynor - I Will Survive (Lyrics, 가사, 번역, 고음질, MV)
Gloria Gaynor(글로이라 게이너)가 1978년에 발표한 곡인데, 3주간 빌보드 팝 싱글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그것은 디스코 음악이 기록한 그래미상 역사상 역사적인 기록입니다.
많은 이들이 한국곡인 줄 알았던 가수 진주의 '난 괜찮아'란 곡의 번안곡 원곡입니다.
많은 이들이 한국곡인 줄 알았던 가수 진주의 '난 괜찮아'란 곡의 번안곡 원곡입니다.
Переглядів: 112
Відео
Rialto - Monday Morning 5:19 (Lyrics, 가사,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0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영국에서 싱글 차트 37위에 올랐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그다지 관심을 끌지는 못했고, 일본 등 아시아 특히 한국에서 대단히 인기가 있었던 곡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동안 CF나 드라마의 배경음악으로 많이 사용되었었는데, 특유의 애절한 느낌으로 인하여 아주 오래도록 사랑을 받았던 곡입니다. 이 음악은 영국의 록그룹 Rialto(리알토)의 싱글로 1997년에 발표되었던 곡으로서, 보컬리스트이자 기타리스트이며 작곡가인 Louis Eliot(루이스 엘리엇)의 작품입니다. 매우 쓸쓸하거나 우울하거나 혹은 몽환적인 보컬리스트의 음색이 기타와 건반 악기 등과 어울어져 만들어 내는 사운드의 하모니를 통해 연인과의 단절 상황에 대한 불안, 초조, 상실, 비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동진 - 제비꽃(가사,고음질,MV)
Переглядів 1,7 тис.Рік тому
단지 젊었기에 아름다웠다 할 그 시절, 어느 음악 한 곡 때문에 '조동진'이라는 이름을 처음 알게 되었다. "울고 있나요. 당신은 울고 있나요. 아아,그러나 당신은 행복한 사람. 아직도 남은 별 찾을 수 있는 그렇게 아름다운 두 눈이 있으니" 행복한 사람. 나직하고 투박한 음색으로 덤덤하게 읊조리던 그의 노래는 아득히 잊고 있던 전생의 기억이었던 듯 익숙하고 편안한 슬픔 속으로 나를 이끌었었다. 제비꽃. 무심히 흘려 보았던 그 모습과 빛깔이 조동진의 '제비꽃'을 듣고 난 이후론 그렇게 애달프고 서글프게 느껴질 수가 없다.
Westlife - You Raise Me Up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3 тис.Рік тому
이 곡의 영상은 사실 아주 오래전에 만들었었는데,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때와 지금의 '나'는 무척 많이 다른 '나'일 거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다시 만들며... 많이 울었습니다. 그 해맑았던 시절과 오늘. 그러니까... 그다지 맑지 않은 것 같은 오늘에까지. 그럼에도 여태 내 곁에 있어 주는... 이승의 모든 '당신'께 감사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Don McLean - Vincent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2,5 тис.2 роки тому
Don McLean(돈 맥린, 돈 맥클린)이 작사, 작곡, 연주, 노래하여 1972년에 발표했으며 그후 지금까지 'Pop의 고전'으로 사랑받는 명곡입니다. Don McLean은 1971년의 어느 날 고흐의 전기를 읽던 중 '고흐(Vincent Van Gogh, 19세기 후반 네덜란드의 화가)는 미치지 않았다'는 것을 주장하기 위해 이 곡을 썼다고 합니다. 노랫말이 조금 난해해 보이는 것은 고흐의 작품 제목들을 인용하여 풀어 썼기에 그런 듯합니다. Don McLean은 고흐가 미쳐 보였던 것은 자신을 외면했던 여인에 대한 실망감 때문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던 돈 맥린. 무심한 세월은 저토록 꽃미남이던 그를 벌써 호호백발 영감님으로 바꿔 놓고 말았네요. 새삼 그의 건강...
Dire Straits - Why Worry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4 тис.2 роки тому
육신과 영혼 리셋 중이라 오랜만에 업로드합니다.
Anne Murray - You Needed Me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9 тис.2 роки тому
명인의 명곡입니다. 1978년 발표한 'You Needed Me'는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앤 머레리'는 그래미상 최우수 팝 여성가수상을 받았습니다. 랜디 굿럼(Randy Goodrum)이 작사와 작곡을 한 곡으로 앤 머레이의 대표곡이자 세계 팝음악의 대표곡 중 하나라 할 명곡입니다. 앤 머레이는 2011년 빌보드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Adult Contemporary(어덜트 컨템퍼러리, 성인 취향 음악) 아티스트 50인 중 10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앤 머레이의 음성은 포근하고 감미로우며 깊은 감동을 줍니다. 음악 속의 'You'는 그녀가 사랑하는 평범한 남성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그게 바로 나일 수도 있고, 절대자(신, 하늘, 하느님)일 수도 있습니다. 노래 속 ...
화이트 - 사랑 그대로의 사랑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1 тис.2 роки тому
피아노 연주와 멜로디만으로도 충분히 명품이라 할 이 음악은 유영석 님의 내레이션(narration)으로 진행되는 시(詩) 낭송곡입니다. 화이트의 유영석은 그룹 '푸른하늘' 시절부터 서정적이며 감성적이고 때론 동화적인 노랫말과 곡으로 1988년부터 1990년대 말까지 많은 히트곡을 낸 한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눈물 나는 날에는', '겨울바다', 꿈에서 본 거리', '7년 간의 사랑', '우리 모두 여기에' 등 주옥같은 곡들과 함께 '자아도취', '네모의 꿈', '오렌지 나라의 앨리스' 같은 곡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멋진 작사 실력만큼이나 뛰어난 언어 표현력도 크게 인정받는 음악인입니다. 유영석 님이 우리 가요계에 한 획을 크게 그었다는 평에 수긍하지 않을 분은 없을 듯합니다.
샵(S#arp) -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5192 роки тому
2002년 1월에 각종 가요 차트 1위를 휩쓴 명곡으로 시인 원태연 님이 작사하고 박근태 님이 작곡과 편곡을 한 곡입니다. 샵은 1998년 데뷔 후 2002년 해체할 때까지 많은 히트곡을 남긴 혼성 4인조 그룹이었습니다. 리더인 래퍼 장석현과 리드보컬 이지혜가 1980년생, 서브보컬이자 래퍼인 서지영과 리드래퍼 크리스가 1981년생입니다. 여성 멤버들 간의 불화로 해체되었습니다. 시인 원태연 님의 서정적이며 예쁜 가사를 이지혜 님이 소녀처럼 맑고 깨끗한 음색과 창법이 사랑스럽게 잘 표현하여 오늘날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T(윤미래) - 시간이 흐른 뒤 (As Time Goes By,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 тис.2 роки тому
명곡입니다. 윤미래 님의 가창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랩뿐 아니라 보컬 능력이 이렇게 뛰어난 가수라는 걸 만방에 알린 곡입니다. 윤미래의 음색과 호소력에 감성적 작사가 심현보 님의 가사, 그리고 박근태 님이 만든 멜로디가 합을 이루며 만들어진 명곡입니다. 시간이 흐른 뒤에도 오래 기억될 음악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싸이(PSY) - 아버지(Father,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6 тис.2 роки тому
싸이를 오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저 그런 댄스곡이나 부르는 그저 그런 가수라는... 대한민국과 우리 나라의 가요, 그리고 서울의 강남을 전 세계에 떨쳐 알린 '강남스타일' 등이 자신 스스로 B급 스타일이란 언급을 함으로 인해 음악성이 다소 떨어질 것이라는 것이라는 착각 때문입니다. 하지만 싸이 박재상은 또 색다른 방식으로 많은 이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는 대중 예술가입니다. 싸이는 이승기를 스타로 만든 '내 여자라니까'의 작사와 작곡을 비롯해 렉시의 '애송이', 서인영의 '신데렐라', 김장훈의 '소나기'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든 작사가 겸 작곡가입니다. '아버지'는 중국어 버전으로 발표되기도 했는데 그 뮤직비디오가 해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올린 이 영상은 중국어 자막이 있는 뮤비...
임재범 - 비상(Desire to Fly, 飛上,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2 тис.2 роки тому
가수 임재범은 국내에만 머물기에는 너무 아쉬울 만큼 당대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가수라는데 이견을 제기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임재범 님은 아시듯이 어린 시절부터 불행한 가족사로 슬픔과 고통 속에서 생활했습니다. 그런 과거가 오히려 그의 음악에 깊이를 더해 준 듯합니다. 그는 음악적인 스스로의 갈등과 헤비메탈계를 떠난 음악계의 편견 등으로 힘들어 하다가 예정된 방송마저 펑크를 내고 홀로 산으로 들어가야 했을 정도로 마음의 혼란과 고통이 심했다고 합니다. 산 속에서 깊은 성찰과 고민 끝에 결국 하산을 한 뒤에 다시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이 바로 이 '비상'이라고 합니다. 작사가 채정은 님이 그런 임재범 님의 심정을 마치 빙의된 듯 잘 표현하였고, 임재범은 지극히 진정한 자신의 마음을 그만의 짙은...
Steve Miller Band - Serenade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9532 роки тому
'Serenade'는1976년에 발표된 Steve Miller Band의 아홉 번째 스튜디오 앨범(Fly Like an Eagle)에 수록된 곡입니다. 196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성된 록 밴드로 Steve Miller(스티브 밀러)가 기타와 리드 보컬, 하모니카, 키보드, 작사, 작곡을 맡고 있습니다. 멤버가 수시로 바뀌는 것으로 유명한 그룹입니다. 우리나에서는 'Winter Time'과 'Abracadabra'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티브 밀러는 2016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솔로 가수로 헌액되었습니다.
Santa Esmeralda -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4,3 тис.2 роки тому
1964년 발표된 재즈, 블루스 싱어송라이터 Nina Simone(니나 시몬)이 처음 불렀고 1965년에 그룹 Animals(애니멀스)가 블루스 록으로 편곡해 발표하면서 널리 알려진 곡입니다. 그 후 1977년에 Santa Esmeralda(산타 에스메랄다)가 디스코, 플라멩코, 살사, 라틴 재즈 리듬을 섞어 재편곡한 곡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했습니다. 요즘도 영화나 드라마, CF 등에 자주 사용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986년엔 Elvis Costello(엘비스 코스텔로)가 리메이크하기도 했습니다. 노랫말은 주인공의 안타까운 심정을 표현하고 있지만 리듬이나 편곡 등 전반적인 흐름은 무척 경쾌하고 흥겨운 느낌을 줍니다.
Simon & Garfunkel - Scarborough Fair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3,1 тис.2 роки тому
'Scarborough Fair(스카버러 페어)'는 원래 중세 영국 요크셔의 스카버러 마을에서 열리던 박람회와 관련한 영국의 전래 민요입니다. 이 음악은 Simon & Garfunkel 버전 이전에 다양한 가사와 편곡의 버전이 있었다고 합니다. 폴 사이먼은 1965년 런던에 있는 영국의 포크 가수 마틴 카시(Martin Carthy)에게 이 노래를 처음 배웠다고 합니다. 폴 사이몬이 개작을 했고 폴사이몬과 아트 가펑클이 함께 편곡했습니다. 폴 사이먼은 베트남 전쟁 시기 반전 메시지를 원곡 가사에 병렬로 연결해 한 곡에서 두 개의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사이먼과 가펑클이 개사하고 편곡한 이 음악에 대해 마틴 카시(Martin Carthy)는 폴 사이먼이 자신의 작품을 훔쳤다고 비난했는데, 몇 년 뒤...
Kansas - Dust In The Wind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3,1 тис.2 роки тому
Kansas - Dust In The Wind (Lyrics, 번역, 고음질, MV)
Andrea Bocelli & Sarah Brightman - Time To Say Goodbye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2 тис.2 роки тому
Andrea Bocelli & Sarah Brightman - Time To Say Goodbye (Lyrics. 번역, 고음질, MV)
Robbie Williams & Nicole Kidman - Something Stupid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23 тис.2 роки тому
Robbie Williams & Nicole Kidman - Something Stupid (Lyrics, 번역, 고음질, MV)
부활 - Never Ending Story (가사,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1,9 тис.2 роки тому
부활 - Never Ending Story (가사, 고음질, MV)
The Beautiful South - Dream A Little Dream (Lyl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8722 роки тому
The Beautiful South - Dream A Little Dream (Lylics, 번역, 고음질, MV)
Tony Orlando&The Dawn -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Lyrics, 번역, 고음질, MV)
Переглядів 2,5 тис.2 роки тому
Tony Orlando&The Dawn -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Lyrics, 번역, 고음질, MV)
누나 노래 넘 잘부르고 눈빛이 베리 어트랙티브해요
이노래는 상당히 미묘한곡입니다.발음그대로 노래하기는 조금 어려운데 부르면 부를수록 어렵습니다.혼자부르는것보다 듀엣으로 부르니까 더묘합니다.어느누가 불려도 원곡자를 따라갈 수 없는곡이고 싫증이 안나는곡입니다
멋진노래! 20년만에 듣네요. 감사합니다 ❤ 구독누르고 갑니다
여진님 너무조앙요 0:43
오늘의 장혜진을 있게 해 준 메가 히트곡임 힘들고 지칠 때 이 노랠 듣습니다 완전 좋아요
뮤직비디오 질만들었네요
양수경 누님노래는 거의다 비오는날 들으면 감성 최고입니다 👍
❤
양수경 누님 최고셨죠.
좋네요 ^^
모든 기타연주중 저는 이게 최고로 생각합니다.
베트남 전쟁때 유행. 이제는 어느 전쟁인가? 전쟁 주문아닌지? 이시기에 유행하다니
이노래를 몇개월째 듣고있다 ... 나를 위로해 주는 이노래
동양적인 느낌 😊😊😊😊😊😊
세상을 먼저 떠난 연인을 그리는 슬픈 노래.
Magnifique vidéo sur cette si bonne chanson , toujours aussi agréable après près de 50 ans ! Merci Shawn Phillips !!!!
다시. 이팀들이 모인다면...
우리들은 영어몰라도~ 느껴져~~~(-.-)
언제들어도 심금을 울리는 영원 불변의곡
잊을 수 없는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스케치 노래 중에서 최애곡임😂
2024.9월에 듣고 있네요
작사:이창수 어둠이여! 나의 벗! 한가지 예길 해볼께! 선잠든 사이 마다 뿌려져 머릿 속 깊은 곳에 숨겨 온 환상 속에 꿈을 먹고 자라난 내 씨앗은 바로the sound of silence 차갑고 낡은 길 따라 추위에 방황 하다가 옷깃 세우면서 보았던 모양이 찌그러진 글귀는 경고 하듯이 두 눈에 네온 빛 휘광과! 맞닿았지 그 감각the sound of silence 부정한 빛을 보았네 십만 명 이상 모여서! 거짓 으로 말한 지도자! 귀를 닫고 신난 청중들! 어느 누구 도~ 깨 닫지 못하고 떠드네 그것은the sound of silence 너흰 아무도 몰라 침묵은 전이 된다네! 돌이킬수 없는 어둠은 많은 사람 속을 헤집고 가랑비 처럼 소리도 없이 옭아매! 난the sound of silence 네온 빛을 향하여 고개 숙인 사람들 어리석은 자를 위하여 표식으로 충고 하노니 노숙자 쉼터 벽, 더러운 변기에 새겨진 낙서들 선지자는 경고해the sound of silence
음악 감미롭네요.. 심금을 울리네요...^^
연주 영상과 음악이 전혀 싱크가 안되네요.
정말 고마워. 이 노래를 번역해준 사람과 아름다운 목소리구나. 당신의 목소리는 나를 치유해주고 위로해주는 목소리를 가졌구나.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
감사합니다 ❤
노래방에서 이 노래 부르면 다들 뭐냐고 물어봐요 진짜 명곡
my LORD HOWWWWWWW ITS THIS ANGELICAL VOICE AND IM SO SAD THERES NO COMENTS HUAUUUUUUUU CALL ME ANGEL
미쿡이 저럴때도 있었는데 미쿡도 요즘 많이 썪은듯. 그동안 내리막길을 걸은 이유가 있고 중국에도 쳐발릴뻔한 이유가 다 있는거지.
음악 추천..계속 해주세요..
이른 아침에 우연히...
가사 내용에 딱 맞는 영상 편집에 찬탄합니다. 고음질에도 감사드립니다.^^
눙물이 난다😢
팝송은 번역을 보면 안되는듯 아니 이게 뭐야...... 우리 정서하고는 별로 안맞은듯 팝으로는 너무나 좋아하는 곡이고 포레스텔라가 편곡한것도 좋은데....끄응~~~~~
반백살이 넘어도 기억나는 노래😊
이 버전이 안팔려서 라디오에서 나온 뽕짝버전으로 드럼 신디사이저 들어간게 히트함
장혜진님의 노래를 듣고있으니 힐링되네요❤
왠지 눈물이~~😂
이노래의 가사는 인디언을 노래하는것 같아
😂 즐겁고 아무것도 모르게 지난 시절.
눈물이 납니다..세월이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김민기님..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곡이고 지금 들어도 그 때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할 감성인 것 같음
블로그에 퍼갑니다. 좋아하는 노래예요.
첫사랑과. 아무것도 못해본 첫사랑이. 너무 보고파요 꿈속에서라도 사랑 순수했던. 둘
아트가펑클...폴사이먼...유대인. 나의 아름다운 90년대여
2000년이 지나기 전에, 활동하던 학교 밴드에서 이 곡을 연주 했었지요. 이 곡을 연주했던 밴드가 대한민국에 있을까 싶긴 하네요. 지금 들어도 참 좋습니다.
인스타나 페이스북 주소 알수 있을까요 제발
환상입니다 두분 지금은 작고하셨지만 우리 가슴에 울림니다
순명아 둘 다 아직 안 죽었다
음악과 사랑은 국경이 없고 마음으로 듣는다 언제들어도 좋은음악
흘러가모든시간같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