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0
- 172 733
화천농부신학자
South Korea
Приєднався 30 сер 2020
미국 하버드대학과 프린스턴신학대학에서 중세역사를 공부하고, 지금은 화천에 농부가 된 농부신학자. 키아츠 원장. Farmer-theologian, President of KIATS (Korean Institute for Advanced Theological Studies).
눈 오는 날 농장 한 바퀴(25년1월5일), 화천농부신학자
올 겨울 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렸어요.
자연은 양심의 거울이며, 신의 얼굴을 그리는 캔버스입니다.
인간의 탐욕과 독단과 주술적 맹신을 정화시켜 주시고, 양심과 상식과 올바른 확신을 더하소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5년 1월 5일
자연은 양심의 거울이며, 신의 얼굴을 그리는 캔버스입니다.
인간의 탐욕과 독단과 주술적 맹신을 정화시켜 주시고, 양심과 상식과 올바른 확신을 더하소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5년 1월 5일
Переглядів: 1 044
Відео
200억 건축보다 사람을 키워라- 청소년들 책 읽고 Talk.
Переглядів 23Місяць тому
남양주에 기반한 박정은 쌤이 함께 하는 기독교 교육 모임. 전국각지에서 모인 10대 청소년들이 제 책을 읽고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들을 무슨 고민을 하고,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배우는 좋은 기회입니다. 좀처럼 아프지 않은 제가 이제 감기몸살을 벗어나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참 기쁜 시간이었습니다.
클리마쿠스의 요한(1)
Переглядів 29Місяць тому
요한 클리마쿠스(John of Climacus)의 《거룩한 등정의 사다리The Ladder of Divine Ascent)》는 비잔틴기독교 전통에서 가장 중요한 영적 고전 중 하나로, 6세기경 쓰인 수도 생활과 영적 성장에 관한 안내서입니다. 이 책은 30단계로 구성된 사다리를 통해, 수도자가 영혼의 정화를 이루고 하나님과의 연합에 도달하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설명합니다. 각 단계는 특정한 덕목(예: 겸손, 순종) 또는 악덕(예: 분노, 탐욕)을 다루며, 영적 전투와 덕성의 실천을 통해 어떻게 영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지를 제시합니다. 이 작품은 특히 사순절 기간 동안 비잔틴교회에서 읽히며, 수도사뿐 아니라 모든 신자가 내적 성찰과 영적 성숙을 위한 실천 지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거룩한 등정의 사다리》는...
루터-그리스도인의자유(2)
Переглядів 332 місяці тому
5 Sola-Solus, Soli-를 비롯한 종교개혁의 정신을 가장 분명하고 간결하게 담은 1520년 루터의 대표적 작품. 그리스도인의 자유 두번째 강의입니다. 청소년, 성도, 목회자들이 이 책만 잘 읽고 살아가도 우리의 한국교회가 더 좋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11월 키아츠 영성강의 녹화분입니다.
스코필드+인생의십일조질의응답
Переглядів 262 місяці тому
제주에서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스코필드 이야기를 나눴어요. 후반에 학생들과 질의응답, 느낀점을 나눈 것도 좋았어요.
200억건축보다사람을키워라(청소년강의, 제주팀)
Переглядів 502 місяці тому
사람을 키워라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6가지 이야기. 제주에서 홈스쿨링을 하는 청소년들과 부모님들, 몇년째 현장과 줌에서 만나고 있어요.
종교개혁 루터(1강)
Переглядів 632 місяці тому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이해하기 위한 종교개혁과 루터에 대한 이야기. 독일의 그리스도인 귀족들에게 교회의 바빌론 유수 그리스도인의 자유 1520년에 쓰인 3권의 책을 청소년들, 대학생들, 어른들, 목회자들이 같이 읽고 나누면 좋겠습니다.
알렌과 내한선교사들을 잠시 생각하며
Переглядів 484 місяці тому
멀리 대전에서 찾아오신 신학생 전도사님과 한 시간 정도 티타임을 했어요. 알렌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녹화를 좀 하자고 해서, 두서없이 의견을 나누었어요. 오랫만에 영상 올려요.
땅콩심기, 화천명물
Переглядів 1409 місяців тому
땅콩심기, 무른땅콩, 화천명물 오늘낼 비가 예보되어 있어서 아침에 50미터 정도 한줄 심었어요. 내일 아침에 마저 심으면 올해 계획한 분량 얼추 마칩니다.
감자 심기준비_감자 조각 내기
Переглядів 339 місяців тому
맛있는 강원도 감자 심을 준비 중입니다. 감자를 심을 밭을 정리하기 전에, 씨감자를 조작 내어 자른 부위를 아물게 하는 작업이 우선 필요해요. 그래서 준비한 씨감자 두박스의 감자를 평균 3개의 조각으로 내어 그늘 밑에 두었어요. 씨감자는 강원도에서 신청을 해서 받아요. 이제 이번 토요일 심을 거예요.
덕분에 위-디오니시우스를 조금 더 알고 갑니다~ 감사드립니다
위-디오니시우스 를 검색하여 알게 된 신학자님! 반갑습니다 ~ 저는 경기도 화성시 거주하며 영성관련, 논문을 연구하다가 자료를 발견하여, 집중하여 들었습니다~❤
와우!!@😊
아주멋진 농장? 너무 멋진풍경 이네요 즐감하고 갑니다 구독 좋아요 꾹🎉🎉🎉 전 건반 합니다 같이 공유해요
감사합니다.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영상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풍경이 아주 멎져요
감사합니다.
신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 이것저것 찾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강의 좋은데 너무 짧고 조금밖에 없네요.ㅠ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재생목록이 없다는 점뿐이네요.
넘 좋아요 공긴도 좋고 조용히 생각도 할수있고 와우~ 살고싶어요
감사드립니다.
自然 스스로 그러함. 하나님의 또다른 이름. 쫒기는 삶에 찌든 영혼을 맑게 씻을 수 있는 공간을 가꾸신 정경에 감동이 스며듭니다. 중세 수도원 같은 곳을 늘 꿈꾸던 1인이 보물을 찾은듯 기쁩니다. 찾아뵙겠습니다.
애호박터널하우스 규격알수있나요 몆m파이프로 밴딩했나요
메이커 어데껑교? 아주 좋아보이네요 가격은 얼마인가요?
감사합니다 영상 10분50초에 나오는 대전차장애물을 90 년도에 손으로 만들었던 군바립니다 그땐 펄펄 날라다녔는데그시절이 그립네요
👏👏👏👏👏
눈물이 흐릅니다~은혜에 감사합니다
정약종성인의 가치를 알아보시니.... 반갑고 귀하십니다~~
朝鮮에 말(末)에 사건이 터진다. 황사영(黃嗣永) 백서사건(帛書事件)이 바로 그것이다. 조선에 프랑스 함대 수백척과 5만~6만의 병력을 파견하여 보내 천주교 선교를 위해서 대포를 빵빵 쏘아 조선 사람들을 절반 쯤 죽어달라고 프랑스에 청원한 사실이 발각된다. 또 청나라에 조선이 속국(屬國)이 되게 해주십시요.라고 청원한 사실이 발각되어 되어 신유박해(1801년)가 일어난다. 조선 민중들에겐 너무나 큰 충격이었다. 이 신유박해를 피해 천주교인들이 산사(山寺)로 숨어들어와 숨겨준 곳이 온 곳이 주어사(走魚寺)와 천진암(天眞庵)이다. 당시 역적(逆賊)으로 몰린 천주교인들을 숨겨줌[隱藏]이 발각돼, 스님들은 역적에 준하는 끔찍한 참변(慘變)을 당한다. 절은 즉시 폐사(廢寺)되고 그곳이 상주(常住)하시는 십여명의 스님들은 작두에 목이 짤리는 처참(悽慘)한 참형(斬刑)을 당한다.
땅콩을 한구멍에 5알씩 심으면 1개심는거에 수확량이 5배 되나요?
목사님 ~~강집사에요~~ 멋지세요
함부로 마하지마세요 낸년에 책이 낳아가요
Merry Christmas to you 🎉🎉🎉
음성이 성우 같으십니다.
발음과 딕테이션이 너무 좋아서 마치 오디오성경을 듣는듯합니다 제가 좋아하는..바울의 모습을 눈에 선합니다
<초기 기독교 여성 지도자들> smartstore.naver.com/kiats/products/5852040095 이 책은 테클라 행전, 페르페투아 순교기, 마리아복음서, 마크리나의 생애를 포함하고 있어요.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무른땅콩이라니....🎉
감자 캐러가야겠습니다❤
500년 전후 생몰년을 정학히 알수없는 두 사람의 지인이 동서에 계셨다 위 디오니시우스 ----- 보리달마 둘의 말씀은 서로 멀지 않다 부정신학과 달마선학은 1500년을 살며 창공을 비행하는 쌍두독수리.
화천에서 한 줄기 빛처럼 잃어버린 신앙과 신학의 빛을 비추소서!
감동받고 은혜로운 복음성가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
😮😮😮AMEI ESSE LOUVOR GIRANDO SOL. CEL E ESTRELAS
조선인 보다 조선을 사랑했던 스왈른 선교사님 선교지 조선에서 딸을 잃고 섭섭함과 슬픔이 담겨진 고난 속에서 일본압제에 고통 받는 조선인에 대한 아린 아픔을 그린 하나님 사랑 💕 을 노래한 눈물 젖은 기도 찬양 은혜가 됩니다ㆍ ~양화진 다녀온 뒤에 들으니 더욱 은혜가 됩니다ㆍ
볶지않고 생으로 건조시켜서 말려먹으면 비린내는 모르겠고 굉장히 고소하죠~ㅎ
아 그렇군요. 캐면서 생으로 먹어도 비린내는 좀 나는데 신선하더라고요.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을 되세요!
김서방 땅코미 속이 꽉찼네 잘먹었네
예.어머니.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 잘 키울게요. 오래오래 건강하십시오.
🙏
God bless u.
할렐루야
하늘 가는 길이 작사 작곡자가 하나님이다 하나님께 받았다고 하십니다
Thanks GOD I know ur Church.
힐데가르트에 관련되는 책을 추천 해 주시며 감사합니다.
최고 ❤아멘
아멘 아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당
화천인가요? 너무부러워요 개인습사장이라니..
언제 한번 오세요. 감사합니다.
♥️
♥️
♥️
건고추 판매도 하시나요? 연락처 좀 부탁드려요
오늘 햇볕에 반나절 말려서 작업 다 마쳤어요. 어디 사용하시는데 건 고추를 필요로 하세요? 010-7553-0064입니다.톡이나 문자 부탁드려요.
blog.naver.com/kiatspress/223213282872 드디어 오늘부터 주문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기만해도좋네요~~
아. 회신을 못드렸는데요. 감사합니다.
ㅎㅎ 재밌네요 생존~~
ㅎㅎ 시골 삶이라는 것이 늘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