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 46 328
밀당
Приєднався 16 вер 2012
심심하면 올리는 철도 영상 저장소
KTX-산천 812열차 일신역 고속 통과
2020년 1월 6일에 촬영 하였습니다.
구둔역에 놀러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려고 일신역에서 무궁화호를 기다리는 도중에 지나간 열차입니다.
빠르게 통과하는 모습이 참 멋있었습니다.
노란선 안쪽에서 안전하게 촬영 하였습니다.
구둔역에 놀러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려고 일신역에서 무궁화호를 기다리는 도중에 지나간 열차입니다.
빠르게 통과하는 모습이 참 멋있었습니다.
노란선 안쪽에서 안전하게 촬영 하였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1 934
Відео
해랑객차와 유개화차를 끌면서 수원역을 통과하는 화물열차 #3472
Переглядів 1,8 тис.5 років тому
2019년 10월 16일에 촬영 하였습니다. 수원역에서 열차를 기다리던 도중에 열차 통과 안내방송이 있어서 촬영하였는데 해랑객차가 같이 연결된 상태로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번 태풍 미탁으로 인해 해랑 열차가 탈선을 했었는데 그 때의 객차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고 열차에 대한 검수를 마치고, 다시 운행을 하기 위해 수색으로 회송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흰색 랩핑의 디젤기관차가 견인하는 새마을호 제 1158 열차 의왕역 통과 + 누리로
Переглядів 1,5 тис.5 років тому
2019년 10월 15일에 촬영 하였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열차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흰색의 열차가 의왕역에 접근하길래 촬영 하였습니다. 다음 달인 11월 25-26일에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을 기념하여 부산에서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개최됩니다. 그래서 이 기관차는 내일인 16일 부산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17일에는 광주, 18일에는 도라산으로 가는 기관차라고 합니다. 그러나 18일 일정은 돼지열병으로 취소되어 운행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도색이 인상적이네요.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
(임시운행) 인천공항T1, T2행 KTX 제 512열차 서울역 진입
Переглядів 7705 років тому
2019년 7월 22일에 촬영 하였습니다. 2019 광주 세계선수권대회 개최로 인천공항행 KTX가 임시로 다시 부활하였습니다. 하지만 7월 29일 이후로 다시 기약없는 이별을 하게됩니다. 그래도 다시 보게 되니 반갑네요.
공항화물청사역을 지나가는 인천공항행 임시 KTX 제 510열차
Переглядів 16 тис.5 років тому
2019년 7월 25일에 촬영 하였습니다. 지하에 있는 역을 통과하는 모습이 익숙하지가 않네요.. 이제 다시 못 보게 될 모습이지만 참 신기했습니다. 0:16 부터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광명셔틀 구로기지행 뱀작이 (뱀눈이+납작이) (19. 6. 4)
Переглядів 2,1 тис.5 років тому
광명셔틀 구로기지행 뱀작이 (뱀눈이 납작이) (19. 6. 4)
서울역에서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 The piano music playing at Seoul Station )
Переглядів 7025 років тому
5월 29일에 수원에 갔다가 서울역에 기차타고 올라왔는데 대합실에서 피아노 소리가 들려오더군요. 기차역에서 노래를 들어본건 안내방송 외에 처음이었습니다. 은은하게 피아노 소리가 들려오니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앞으로도 이런 노래들이 자주 들려오길! 소리가 조금 작습니다!
(소장용) 원주→제천 똬리굴(또아리굴) 구간 영상 //
Переглядів 10 тис.6 років тому
소장용 1080p60으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2018.12.26 촬영. 이 구간은 올해 안에 사라질 예정입니다. → 2020년 하반기로 이설이 연기 되었습니다! (ㅁ.ㅁb)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구간인데 사라지게 되서 정말 아쉽네요. 레일바이크라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반곡역 출발 후 찍은 영상 입니다. 2:21 때 반대편 무궁화호와 교행합니다. 6:50 이후 부터 보면 또아리굴 부분 영상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이상하게도 영상이 선명하게 나오는데에 시간이 걸리네요. 7:25 때 영상 왼쪽 선로는 이 열차가 지나간 선로입니다. 똬리굴=또아리굴=루프식터널 표준어로는 똬리굴 일상적으로는 또라이굴이라고 부르며 영어로는 루프식터널이라고 불립니다.
5:22 롤러코스터 ON
왠 갑자기 대곡이 나오지?
좋아요
여기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높은 터널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정말 어렸을때 --- 홍익회 아저씨가 포머스트 깡통가방 들고 아이스크림 파실때쯤.. -- 이곳이 고도가 높아서 권양기로 기차를 끌어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이곳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아마 맞을겁니다 제가 기차타고 여행갔던곳이 원주 외할머니댁 말고는 없어서요.. 그때는 열차 천정에 선풍기가 하나씩 달려있었습니다. 열차 외부는 고동색이었고요.. 참.. 오래전 일이네요.. 제천조차장에서 전기기관차로 교체될때 내려가 먹었던 가락국수도 그때 청바지색 작업복 입으시고 머리작은 망치들고 부지런히 열차바퀴 탕탕 두드리시며 점검하시던 철도청 직원분들.. 외할머니 돌아가시고 원주에 안간지도 몇십년이 지났지만 다시한번 그때 신났던 기차여행을 해 보고싶네요.. 세월은 너무 빨리 가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이젠 가기힘든 구척교와 똬리굴 추억으로 접어야겠너요
무궁화호: 야, 인마! 일찍일찍 다녀~ 짜식이 빠져가지고... KTX: 덕분에 형님도 좀더 쉬실수 있었잖아요! 좋게 생각합시다 서로서로~
똬리는 없네요?
사실 대곡행이었다고 한다(?)
200KM 넘겠는데요? ㄷㄷ
기존선이기때문에속도리밋걸려있어서 150 에서180 입니다
@@neostatus9774 저긴 230이 제한속도임
200찍는거거의없는데요 그리고 누군지도 모르는데 음슴체는 좀그러네요
중앙선은 고속화개량이 된 일반철도이기 때문에 KTX들은 200km 수준의 속도로 잘달립니다 ㅎㅎ
@@neostatus9774 덕소-서원주 구간은 최고속도 230km입니다. 일신역 부근에서 대부분 KTX가 200km 정도 냅니다
실수 했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29? 독립문인데 대곡 나오는건 처음 보네요.
또아리굴× 똬리터널○
또한 표준어로는 똬리굴 이라고 합니다. 또아리굴은 똬리굴 발음이 쉽지 않아 구어체로 사람들이 많이 쓰는 편이죠. 제목을 조금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천만해요. ^^
ㄷㄷㄷ
천장어ㅣ붙어잇는 LCD는 어떻게나왓나요?
천장에 있는 LCD는 독립문역으로 올바르게 표기 되었습니다. 측면에 있는 화면만 잘못 나왔습니다ㅋㅋ
디젤소리 좋네여
#3472 Onsan→Suseak (해랑객차 포함)
오호 저게 한정된 기간동안 운행하던 도색이군요 덕분에 덤으로 누리로도 나왔네요 멋집니다~~
정말 운좋게 잡은거여서 그 이후에는 못 봤습니다..ㅋㅋ 이제는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 저기 끝에 달린 해랑객차 3량이 그 탈선했던 객차들인가 보죠... 0:28 에 경적소리 대단하네요 그리고 조성도 유개화차랑 해랑객차, 발전차 색깔이 비슷해서 정말 멋진거 같아요~ 우연히 보게 됬는데 멋지게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ㅎㅎ 정확하진 않지만 시기를 보면 탈선했던 객차들로 예상됩니다.
@@밀당-z1v 오 희귀한 화물을 잡으신듯 기분이 좋으셨을꺼에요 ^^
네 맞습니다..ㅎㅎ 그냥 열차가 안와서 찍은 영상이었는데 뒤에 해랑객차가 있어서 엄청 놀랐었습니다.
@@밀당-z1v 네 답변 감사합니다!!
기관차는 7371호와 7380호가 랩핑이 되었다고합니다. 7371호는 처음으로써 전용기랩핑이 되었고 7380호는 특별한 기관차모습으로 S-TRAIN거북선도색을 다음해서 다시 특별기관차가 됬죠. 비록 도색은 아닌데 특이해서 더욱더 장관인 모습들을 보입니다. 오늘부터 운행하는 한-아세안트레인의 모습을 보고 정말로 멋졌으며 꼭 성공해서 한반도의 위상을 다시한번 보여주기를 간절하게 바라고 한류열풍의 호황기를 다시한번 보여서 써주기를 바랍니다. 대한한국의 위상을 이열차가 또한번 드높여주며 나아가서 통일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굉장히 크게 이바지하는 좋은열차로써 기록되기를 본인은 기대하죠. 꼭 이번에 관광열차가 전세계적으로 긍정적인 좋은열차로써 평가되고 좋은평판의 족적을 남기기를 희망하며 그여운으로 통일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큰공헌과 이바지를 해주는 좋은열차로 기록되기를 기대합니다.
오오..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 행사가 잘 진행되고 앞으로의 철도 산업이 잘 발전해서 도라산역이 끝이 아닌 시작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이걸 찍었습니다.신기한도색이더라고요.
저도 엄청 신기했었습니다..ㅋㅋ 갑작스럽게 찍다보니 영상이 좀 흔들려서 아쉽네요.
@@밀당-z1v 그러게요.ㅋㅋ6112열차 찍으려고 1158은 신경도 안썼는데 갑자기 이상한 기관차 지나가서 초점은 살짝 망쳤지만 그래도 잘나왔습니다.영상 잘찍으셨어요.ㅎㅎ구독하고갑니다.
ㅎㅎ 별로 올리는 영상은 없지만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구독 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독립문역에서 중국어.일본어 안내방송은 처음 들어보네요
저도 처음 들어봤습니다. 어쩌다가 막차를 타게 됬는데 대곡역으로 갑자기 바뀌기도 해서 좀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ㅋㅋ
@@밀당-z1v ㅋㅋ 넵
내리는문 안내방송을 해주네요
노잼 사귀
무궁화호 후부 인것 같은데 혹시 선행통과 였나요?
네 맞습니다! 그런데 Ktx가 예정된 시간보다 늦게 통과해서 제가 탄 열차도 지연을 좀 먹었습니다.
@@밀당-z1v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지금 사라젔나요?
아직은 잘 살아있습니다! 남원주역 개업이 2020년 12월로 연기되면서 새롭게 바뀌는 터널구간 개통도 같이 지연이 되어서 올해는 다행이 잘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동영상 내용을 수정하지 못했네요. 현재로는 2020년 12월 이설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가보고 싶으시다면 올해 안에 꼭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