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
- 22 692
눈이 부시게
Приєднався 5 лют 2017
Відео
할아버지와 손자
Переглядів 20Місяць тому
손자가 제초제 통을 메고 제초제를 뿌리고..89세할아버지는 그런 손주의 뒤를 지팡이를 짚고 따라 가시는 모습을 보니...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손자가 기특하기도 하네요.
@ 충청도 찌엄장.쩜장만들 때 메주대신 메주가루를 넣어 보세요.#된장국#메주#메주가루#충청도음식#찌엄장#쩜장#김장김치활용요리#무우활용요리#설날 #충남덕산 시댁전통음식
Переглядів 8022 роки тому
딱딱한 메주덩어리는 부수기도 힘들죠~? 메주가루에 물,소금적당량 ,고추가루적당량, 마늘, 쪽파, 무우와김장김치 잘게썰어 넣어 실외에서2일, 실내에서 1일정도 발효되요 김치국물도 물과함께 넣으시면 맛잇어요. 뽀글뽀글 발효되면 냉장고에 넣어두고 끓여 드세요~ 기호에 따라 미원 넣어드셔도 되요 되직하면 물 조금넣어 비벼먹기 좋게 끓이면 됩니다.
정겨워요~
누가봐도 짜장이다 ㅋㅋ
내고향 아산 몆십년만에 보는 쩜장. 맛은 잊었고 돌아가신 엄마가 생각납니다 보존하고 계시다니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저도 시어머님의 레시피를 잊지 않고 싶은 마음에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혹시 쩜장 판매도 하실까요? 제가 어릴적 먹던 음식인데 부모님이 안계셔셔 꼭 한번 먹어보고싶어요..
그러시군요.생각 많이 나시겠네요. 저도 시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시던 쩜장을 계속 만들어 먹고 싶은 마음에 시어머니께서기억력을 잃으시기 전에 알려달라고 했어요. 기록으로 남겨놓아 레시피를 잊지 않으려고 영상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판매할 정도는 아닙니다.남편이 먹고 싶어 하면 해 주는 정도입니다.
메주대신 메주가루 넣으시면 편리해요~
식초에 따뜻한 물을 섞어 10분~15분 담그세요. 각질제거후 깨끗하게 헹군후 드라이기로 말려주세요 바세린과 알로에를 적당량 섞어 발라주세요.
눈물의 밥이네요. 아들 생각 얼마나 나실까?
아들이 군대에서 보면 감동할것 같습니다 ㅎㅎ
맛있겠네요 !!
Бп ноунейм Это не очень хорошо
김밥 맛있겠어요
밥 없이 채소만 들어가서 더욱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