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
- 118 469
일장춘몽
Приєднався 16 сер 2022
소실될 수 있는 모든 문화를 입체적으로 담습니다.
본 채널은 파시즘,군국주의,제국주의,사회주의,극단적 민족주의를 지양합니다.
영상의 이유는 모든 기록의 소실을 막기 위함이기에 특정 성향,국가,단체를 찬양,지지하지 않습니다.
본 채널은 파시즘,군국주의,제국주의,사회주의,극단적 민족주의를 지양합니다.
영상의 이유는 모든 기록의 소실을 막기 위함이기에 특정 성향,국가,단체를 찬양,지지하지 않습니다.
[대한제국]보전교가 (고려대학교 구교가)
(구)보전교가(보성전문교가) (현)고려대학교 구교가
작사 이광수
작곡 김영환
공표 1905년 이후
고려대학의 전신인 보성전문학교의 교가 입니다.
작사 이광수
작곡 김영환
공표 1905년 이후
고려대학의 전신인 보성전문학교의 교가 입니다.
Переглядів: 2 044
Відео
[대한제국]이화학당교가 (이화학당 제1교가)
Переглядів 9748 місяців тому
(구)이화학당교가 (현)이화학당 제1교가 작사 김정진 작곡 E.T.O kane 공표 1906년 대한제국 시기 '이화학당교가'로 불리었던 노래이다. 이 노래는 E.T.O kane이 만든 곡조에(원곡 기록이 남아 있지 않음) 김정진 작사가가 가사를 붙여 만든 번안 교가다. 현재는 '이화학당 제1교가'로 불린다.
[대한제국]양정교가
Переглядів 2,6 тис.9 місяців тому
양정교가 작사 최남선 작곡 김인식 공표 1905년 3월에서 10월 사이 대한제국 시대 만들어진 양정교가이다 양정교가의 "은혜" 는 대한제국을 뜻한다 한다.
[대한제국]의병군가
Переглядів 12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의병군가 작사 유희순 번안 김독욱 공표 1895년에서 1896년 사이 윤희순 대장의 수많은 곡중 하나이며 현대에 번안되어 뮤지컬로 발표된 적 있다. 1895~1896 사이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대한제국]거국행
Переглядів 4,6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거국행(거국가) 작사 안창호 작곡 이상준 공표 1910년 5월 12일 이 노래가 아마 대한제국의 끝을 알리는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거국행(거국가) 는 대한매일신보 1910.5.12 에서 확인 되었고 이는 불과 경술국치 4달 전입니다. 노래에는 나라를 뺏기고 나라를 떠나는 슬픈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대한제국]한반도가
Переглядів 4,1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한반도가(망향가) 작사 안창호 작곡 미국교포 일동 공표 1907년 이후 한반도가는 망향가로도 불리오며 1907년 안창호의 시에 미교포들이 곡조를 붙여 부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제국]격검가
Переглядів 8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격검가(장검가) 작사 미상 작곡 안창호 공표 1899년 이전 1899년 처음 모습을 들어내고 [독립운동가집]에서 정확히 소개되어있다.
[독립운동]복수회포
Переглядів 1,6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복수회포 작사 미상 작곡 이성식 공표 1914년 이전 [1914 최신창가집]에 소개된 복수회포는 나라를 되찾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있습니다.
[대한제국]수심가
Переглядів 3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수심가 작사 미상 번안 국악방송&KBS (합작) 공표 1907년 9월 수심가는 1907년 대한제국군 해산명령후 한달뒤에 한 기사에서 소개된 노래입니다. 직접적이고 노골적으로 대한제국군을 나타내고 있기에 시대상을 잘 담은 특별한 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한제국]안창호 애국가
Переглядів 5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애국가(안창호) 작사 안창호 작곡 로웰 메이슨 공표 1908년 안창호 선생의 애국가 입니다. 1908 [태극학보]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대한제국]소년행진가
Переглядів 4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소년행진가 작곡 미상 작사 안창호 공표 1895년 소년행진가는 작곡 미상•작사 안창호의 계몽가요입니다. 이야기에 따르면 1895년 명성황후 시해 이후 널리 불리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1886년 간행 일본군가 〈적은 수만〉을 참고하여 전통 음수율 4•4조로 만든것 같습니다.
[대한제국]황실가
Переглядів 20 тис.10 місяців тому
황실가(대한제국 애국가) 작사 대한제국 황실 작곡 프란츠 에케르트 공표 1902~1916 사이 (대한제국 애국가를 민간인들이 기록함) 여러 창가집 가요집에서 황실 가라고 소개되고 있는 대한제국 애국가의 민간인 해석 버전입니다.
[대한제국]대한혼 - 노백린
Переглядів 13 тис.11 місяців тому
대한혼(노백린 애국가) 작사 노백린 작곡 노백린 공표 1904년 이전 대한혼 또는 노백린 애국가로도 불리오는 이곡은 작사작곡 불명이 흔한 대한제국 계몽가요중 특별한 위상을 가집니다. 가사 또한 대한,학도,국기 등 시대상을 매력적으로 가득 담은 곡이기에 굉장히 가지가 높은 곡 입니다.
왜놈 잡으러 목숨바친 조상님들 지금 친일파들이 정권잡은 현재 대한민국을 아시면 얼마나 슬퍼하실까?
0:11 신대한국 독립군에 백만용사야~
자랑스런 나의모교 대양정 최고! 사랑합니다❤
교회 찬송가인가
왜 보병의 본령같지?
대한제국 황제 고종
정체가 무엇입니까?
조선의병 만세!!!!
대안제국❤❤
감동적입니다. 방금 구독했습니다.
대한제국뽕 크
참고: 통일‘열’차는 한반도 이곳저곳은 물론 세계 어디든지 달릴 수 있다. 그러나 통일‘렬’차는 세계 이곳저곳은커녕 한반도 종단도 제대로 못할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북한의 철도 환경은 심히 열악하기 짝이 없으며, 라진에서 평양까지는 최대 23일 걸릴 수도 있다.
통일'열'차도 김정은이 선로를 끊어놔서 북쪽으로 못갑니다 ㅋ
지금들어도 괜찮다 임금만 빼고
음원 출처 알수 있겠습니까?
진짜 적은 수만 느낌이네ㅋㅋㅋㅋㅋ
천리마 달린다도 해주세요
가사 있으면서 근본 있는 버전은 없네... 다 근본 좢같이 없는 느린거 밖에 없다
통일되면 대한제국 황실 복원하여 남북통합을 이루어야 한다!
북한은 조선 왕조 전주 이씨에 치를 떨고(홍경래의 난의 영향 + 공산주의가 왕조를 극혐함) 한국에서도 이씨 왕조 부흥에 대한 반대 여론이 만만찮은데 될까?
@@user-bf4lt9zi9u 꼭 조선왕실 복원 많이 답은 아님. 고려왕실을 복원 할수도 있고 아님 남북 모두가 존경하는 정치인이 나오면 그 정치인을 황제로 등극시켜 새로운 왕족을 세울 수도 있고 참고로 고려 황실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와 북한 모두에서 인식이 좋죠. 그리고 지금 한국이 영어로 Korea가 된 이유도 고려의 코어에서 유래된 거니!
@@이이민혁-j2k 우선 고려왕실은 사실상 정통성 있는 왕족들은 이미 다 죽어서 정통성이 끊겼고, 삼국시대 왕실은 말할것도 없어서... 그냥 대통령제가 낫다
그럼 제가 한번 해보겠읍니다.. 황제 그대들은 건국공신으로 임명하오
좋은 노래지만 짧아서 아쉽습니다
우리 조상님들은 언제나 다정하고 흥겨우셨던것 같아요. 격검가가 이렇게 다정하다니
대한으로 망했으니 대한으로 흥해보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91학번인데 그 때만 해도 가끔 이 노래를 교내에서 틀어주었었어요. 가사가 담은 뜻이 참 고대의 정신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학생 수첩에도 구 교가 악보가 교가와 함께 실려있었어요.
마지막 부분은 “아~”가 아니고 “다~ 만~” 입니다.
양정!
노래 좋네요
대한민국 만세!!
뭔가 이 대한혼은 나중에 남북이 통일해ㅆ을 때 애국가로 써도 좋을 듯
1:40 뻗어가는 철길따라 -커가는 나라- 재건되는 이강로 2:52 뻗어가는 철길에 내고향 기름진다
Oh sangjeo,The Almigthy,😢Oh Answer our prayer,Reuinted Korea into One under Constantinopel Monarchy,oh Lord In thee we ask..only in thee we rely,May Our Thousands of prayer ❤ You anwwered❤
작곡에 E.T.O kane은 누군가요 사람 이름이 E.T.O인가요?
애국가로 하고 싶다😂
통일렬차 달린다 나선행 열차달린다 통일렬차 달린다 평양행 열차달린다 7백리 압록강반 생명수 끌어주고 새보습 우렁우렁 황해벌을 번져주세 천리마 뜨락또르 기중기도 달린다 천리마 뜨락또르 기중기도 달린다 질풍같이 몰고가세 통일의 무쇠철마 차창 밖에 어뜩어뜩 어뜩어뜩 북녘 형제 반겨온다
ua-cam.com/video/JA_rwc0O85Y/v-deo.htmlsi=6vYpp3Hs8IVYwqV2 아이디어 얻어갑니다😊
일제와 친일파가 왜곡한것이다 대한제국 애국가는 이것보다 템포가 2배 가까이 빠르다
대한으로 망했으니 다시 제국으로 흥해 봅시다
당신이 바라는 제국은 어떤 모습인가요?
@@CLEMNSj31500 만약 한국이 다시 제국이 된다면, 아무래도 왕가를 대체할만한 가문이 없으니... 독일3제국 같이 되지 않을까요?
@@nyaong2391 횡성 고씨 부여 여씨 김해 김씨 개성 왕씨 전주 이씨 위중 여씨가 없다면...... 남은 4가 중에서라도 황제를 국민투표로 뽑아서 덕수궁 석조전에 앉히는 형식의 후대한제국이 제가 꿈꾸는 부활한 대한제국의 모습이라면요? (근데 ㄹㅇ 이런꿈을 꾸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모두 각 종친회에서 2명씩 선발되는 후보들중 오직 한명을 황제로 뽑는겁니다...
@@nyaong2391 앞서 말씀드린 저 가문들,,, 한때에 이 한반도를 주무르던 왕족의 후예들이라는거.. 아시죠?
@@nyaong2391 다만 국민은 황제를 뽑으나 국민의 신뢰로 뽑힌 황제는 본인의 신뢰로 총리를 뽑되 총리나 황제 사이서 폭군정치로 독제를 하는것을 막기위해 '국태공'이란 직급의 사람을 둘 생각입니다...... 국태공 밑에는 국민대표내각 이라 하여 전국 8도 도지사와 각 지역 시장, 면장, 이장과 각 전교 회장과 교장, 교감 그리고 언론사를 두어 일종에 황실과 총리내각을 감시하는 체제로 나라가 굴러가는 형태로.............예... (말을 어케 마쳐야 하냐...;;;)
노래
길이 생각하고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안선생님
🇰🇷🇰🇷🇰🇷🇰🇷🇰🇷🇰🇷🇰🇷
"조국 통일"
철도
이용익
수령님이 대신 달려야지
축지법 ㅋㅋㅋ
이번엔 대한민국
애들아 몃년만 버텨라 공산당 무너진다. 자본주의 시스템이라서 얼마 못버틴다.
금지당한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