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
- 1 770 165
컴퓨터 조립과 정비
South Korea
Приєднався 25 лип 2018
컴퓨터를 조립, 셋팅, 사용, 정비, 수리등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채널입니다.
PCI-EX 3.0 VGA 와 PCI-EX 4.0 VGA와의 대결
PCI-EXPRESS 4.0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CPU, BOARD, VGA가 PCI-EX 4.0을 지원해야합니다. 금액도 PCI-EX 3.0 시스템보다 비쌉니다. X570 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금액이 20만원대 입니다. 과연 PCI-EX 4.0의 성능은 PCI-EX 3.0과 비교시 어느정도일까요?`
Переглядів: 10 158
Відео
게임용 컴견적을 짤 때, CPU, VGA중 어느 부분에 우선 순위를 둘까요?
Переглядів 5 тис.5 років тому
컴을 구입하는 예산은 늘 한정적입니다. 만약, 어떤 게임을 원활하게 돌리고자 할 때, CPU는 어디까지 투자해야 하는지, VGA는 어디까지 투자해야 하는지가 늘 고민입니다. 그래서, 금액을 최대한 일치시켜놓고, 2개의 견적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AMD 3세대 CPU로 CPU만 업그레이드를 할 때 주의사항.
Переглядів 9 тис.5 років тому
라이젠 1세대, 2세개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3세대 CPU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 CPU 교체, BIOS UPDATE, 성능향상 결과 등을 모두 담았습니다.
AMD 라이젠 1, 2세대에서 3세대로 CPU만 업그레이드를 할 때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3,2 тис.5 років тому
AMD 3세대로 CPU만 교체하시려는 분들은 이 영상을 꼭 보셔야 합니다. 그냥 CPU만 꼽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CPU 업그레이드의 과정을 상세하게 담았습니다. 업그레이드 전, 후의 벤치마크도 담았습니다.
라이젠 3900X + X570 보드 + 3.2GHz 메모리 + RTX 2070 SUPER VGA
Переглядів 20 тис.5 років тому
나온지 얼마안된 최신부품들로만 구성해봤습니다. TEXT로 요약본 보기: cafe.naver.com/kosys/106801 cafe.naver.com/kosys/106802
초~고화질로 수정했습니다. WIN10 부팅 USB 만들기, OS 셋팅 준비하기
Переглядів 2,8 тис.5 років тому
'AMD 2600, 첨부터 끝까지 ~' 영상의 화질 개선판입니다. 제대로 보이지 않았던 부분의 화질을 대폭 수정했습니다.
라이젠 2600 게임 PC, 첨부터 끝까지 따라서 만들기 !!!
Переглядів 348 тис.5 років тому
AMD 2600 시스템을 만드는 전과정을 담았습니다. 윈도우 iso 이미지 얻기, bios setup, test, 윈도우 설치, 드라이버 설치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데탑 화면 캡처는 화질이 별로 좋지 않은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연구를 해서 깔끔한 화질이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VGA별 배틀그라운드 성능 측정
Переглядів 1,9 тис.5 років тому
전에 올린 '가정용 게임 PC 따라 만들기'에서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부분을 따로 뽑았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프레임 부분을 보시면 성능을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용 게임 PC 만들기 (먼저 성능 체크부터)
Переглядів 8 тис.5 років тому
따라 만들기는 다음편에 올리고요. 이번에는 부품의 선정이유와 벤치마크, 배틀그라운드 게임내에서 프레임등을 올렸습니다. 결과요약: cafe.naver.com/kosys/106360
게임용 PC에는 메모리를 어떤것으로, 어떻게 장착 ??? 잘못 장착하면 속도가 반토막 됩니다.
Переглядів 3,9 тис.5 років тому
싱글채널, 듀얼채널의 개념설명 후에... 실전테스트.... 그리고, 어떤 메이커의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도 담았습니다. 텍스트 요약 및 정리는 고정된 댓글을 참고해주세요. 요약: cafe.naver.com/kosys/106262
가성비 최고의 게이밍 PC 찾기 (RTX 2060도 돌려봤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15 тис.5 років тому
벤치마크는 많이 돌려봤지만.... 벤치마크만(?) 으로 영상을 만들고.. 벤치마크 데이터로 결론을 내서, 시청자분들에게 영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좀 미숙했던 것 같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좌측상단의 벤치마크 2070은 2060으로 정정합니다. ^^;; 요약본: cafe.naver.com/kosys/106034
더 쎄진 괴물 CPU를 만나다~, AMD 스레드리퍼 2990WX
Переглядів 42 тис.5 років тому
전에 2950X를 테스트 했었는데요. 코어가 2배 더 많아진 2990WX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RGB 수냉쿨러로 멋을 살짝 냈습니다. 렌더링 성능은 아주 우수합니다.
RGB로 멋을 낸 라이젠 2700X PC 따라 만들기
Переглядів 52 тис.5 років тому
RGB 싱크로 살짝 멋을 내 봤습니다. BIOS설정법도 넣었습니다. 벤치마크도 간단하게 넣었습니다.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CPU를 줄이셔도 됩니다. SSD, RAM, VGA, CPU등은 취향에 따라서 바꾸셔도 됩니다.
제온 스케일러블 브론즈 시스템을 테스트해봤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15 тис.6 років тому
인텔 CPU 제품군들 중에서 스케일러블 시리즈는 최상급에 속하는 라인입니다. 골드나 플래티넘 같은 경우에는 벤치마크 영상이 몇 개 있더군요. 하지만, 브론즈의 경우에는 관련영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해서 한번 리뷰를 해봤습니다. 온도는 매우 낮습니다. 그럼 성능은 어떨까요?
가정용PC 따라만들기 (AMD 2200G PC의 3단 변신)
Переглядів 135 тис.6 років тому
정정: 아주 정숙한 파워를 원하신다면 쿨러마스터 MWE 500W, ANTEC 500W, 550W 로 추천합니다. 04:56: 배틀그라운드까지 하시려면 메모리도 16GB를 갖추셔야 합니다. (8GB는 부족) 27:31: VEGA8의 동영상은 많이 끊깁니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3D GAME에는 부족합니다. 27:48: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시려는 분들은 최소 1050 Ti 급을 장착하세요. (16GB 추천) 28:06: 리그오브레젼드 같은 게임은 VEGA8 로도 풀옵션이 가능합니다. 30:38 Cine벤치 15의 경우, OPEN-GL 테스트, CPU 연산등은 RX-560을 장착한 경우가 성능이 더 좋게 나왔습니다. 시간관계상 추가 자막을 여기에 올립니다.
왕의 귀환~! AMD 스레드리퍼 2950X. 실제 벤치마크까지 돌려봤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228 тис.6 років тому
왕의 귀환~! AMD 스레드리퍼 2950X. 실제 벤치마크까지 돌려봤습니다.
정식 조립전에 해보는 누드 조립. 처음 파워를 넣는 순간은 언제나 떨리죠? ^^;;
Переглядів 54 тис.6 років тому
정식 조립전에 해보는 누드 조립. 처음 파워를 넣는 순간은 언제나 떨리죠? ^^;;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쉽게 연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부품 다 시키고 조립 영상 보고 있는데 선 연결하는게 제일 어렵네요. 영상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
전면 커넥터 연결이 제일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ㅠ
팬이 역전류를 생성 한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저도 처음에는 몰라서 컴퓨터를 몇대 고장냈습니디.
이 메인보드에 7740x 도 장착가능한가요?
7:00 여기 CPU접점 닦을때 알콜솜은 하면 안되나요??
지우개가 최고 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크으..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필요한 영상이네 조회수 26만 나올만 합니다.
추천 안할수가 없다. 너무 상세하게 설명을 해줘서 진심이 느껴진다. 😂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해졌으면 합니다.
설명과 목소리가 안정적이라 편하게 보고 있습니다.
파워스위치 케이스 접촉하면 파워는 쿨러 돌아가는데여. 다시접촉하면 파워가 멈춰야되는데 다시접촉시도 계속 파워돌아가면 뭐가 불량인가여.
On 할 때는 접촉만 하면 되지만.. off 할 때는 4초이상 on을 유지해야 꺼집니다.
메모리 탈 부착에관한 정보 제공 매우 감사합니다. ^^
AMD의 무뽑기 유명합니다.
그 수많은 조립영상을 봤지만...초보자입장에서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영상인듯.. 구독자가 몇십만은 되야할꺼같은데...허 너무 디테일 꼼꼼하게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차분하게 잘 설명해 주시네요~! 3번 정도 조립해 봐서 크게 작동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항상 선정리가 어렵더라구요. 역시 전문가의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인 것 같아요^^
아직도 영상을 잘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 고맙습니다.
제가 오늘 영상처럼 에어건으로 전원만끄고 부품해제안하고 저기다가 그냥했는데 글카가 미친듯이돌아가고 모니터는 신호없음이뜨는데 이것도 전기역류해서 그런가요 그렇다면 메인보드만 갈아주면 되는건가요?
역전류가 흘러서 고장이 난것 같습니다. CPU안에 VGA기능이 있다면.. VGA를 제거하시고.. 메인보드에 붙어 있는 모니터 포트에 연결해서 켜보세요. 또는 VGA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보세요. 이런식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는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저 cpu고정하는 쇠덮개 같은건 메인보드 살때주나요? cpu살때 주나요?
컴퓨터쪽은 이분이 최고인데 영상을 이제 안올리시네요.
1. 스피커도 극성을 따지나요? 2. 소리가 안나는건 괜찮은건가요? Asus tuf gaming b660 plus 입니다
1. 스피커는 극성이 없습니다. 2. 소리가 안나도 사용에는 문제 없습니다.
우리네 초보들에게는 아주 좋은 교육 영상 입니다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상세설명정말감사드립니다!. 그런데 usb3.0단자와 2.0단자를 동시사용 할수 없다는말씀이신지? Usb3.0단자 바로 옆에 위치한 2.0핀에만 사용하지말라는건지? 헷갈려서 여쭙습니다~!
하나의 케이블에 usb 3.0단자와 usb 2.0 단자가 같이 붙어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3.0 또는 2.0 택1해서 꼽으라는 뜻입니다. 한개의 케이블 한개의 단자인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파란놈이래 ㅋㅋㅋㅋㅋㅋ 잘보고갑니당!!감사해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와 d서브랑 hdmi 같이 꽂고 한 3년 쓴거같은데 덕분에 알아가요 모니터 많이 안좋아졌을까요?
케이블을 같이 꼽았다고 해서 모니터가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비프 스피커 보면 빨간선은 +, 검은선은 - 적혀있는데 이건 무시하고 메인보드에 꽂아도 되는건가요?
극성이 바뀌어도 소리는 납니다. 문제 없습니다
@@컴퓨터조립과정비 답글 감사합니다 그래도 정석은 메인보드 비프스피커 단자의 +에 빨간선이지 않나요?
@@mrrobot3950넵. 빨간색이 +인것이 정석입니다.
@@컴퓨터조립과정비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은 이제 없군요 조립하는데 최고의 영상들입니다
아.. 죄송합니다. ㅜㅜ 둘이서 운영을 하다가 한명이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서 하차하게 되어서 진행이 안되고 있습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재도전 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ㅜㅜ
유용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USB2.0과 3.0은 함께 꼽으면 큰일 나는군요? 그럼 USB2.0과 3.0 중 하나 밖에 못 쓰는 것입니까? 둘 다 쓰는 방법이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하나의 케이블에 USB 2.0 과 3.0 커넥터가 있는 경우에는 택1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SB 2.0과 3.0 케이블이 따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컴퓨터조립과정비 답변 감사합니다.
팬 손으로 잡고 청소하면 되나요
바람에 의해서 회전하지 않도록 잡고 있으면 됩니다. 도구를 사용하시든지.. 손으로 하시든지.. 상관없습니다.
와 5년묵은 컴퓨터 청소해주려 보고 있는데여 제 손이 파괴왕이라 일단 영상 보고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았읍니다... ㅋㅋㅋ 아아...
알면 별것도 아닌데 모르면 세상이 무너지는 느낌~ 아주 유용한 정보 감사 합니다
그래픽카드 추가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쿨러 바꾸다가 무뽑난거 살렸습니다!
오 축하드려요!
팬에 다이오드 달아주면 안되나..
USB 연결 설명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진짜 초보들은 오해할수도 있겠습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지금 껏 봤던 조립영상 중 가장 잘 설명해주십니다.
제일 자세하네요 옆에 홈 두개를 기준으로 했네요 삼각표시 기준보다 홈 기준이 낳네요 감사합니다
써멀 안바르니 98 ~99도정도 경보 뜨더군요~~~ 써멀 바르니 4튜브 LED쿨러 다니 40도 정도로 안정적이 되네요~~~
저두 파나소닉꺼 사놨어요~~~
쿨러 분리해보니 한달전에 컴수리 기사가 써멀 안바르고 조립하여 cpu온도가 100도정도 과열되어 청소후 써멀 바르고 쿨러 조립하니 40 도정도 안정적이 되었어요~~~ 온라인 노출되는 모 업체 출장 불렀더니 바가지 이빠이 쒸우고 cpu에 써멀도 안바른거 고의적 고장나게해서 수리비 뜯어내는 악의적 수작인거 같아요~~~ 여러분도 수리 사기 조심 하셔요~~~
저두 어제 파워 케이스랑 분리해서 슉 청소 했어요~~~
청소 번거롭지만 에어컴퓨레서만 있음 쉬워요~~~
다른 아마추어 영상들은 핀손상이나 조심해야할 심각한 부분을 잘 모르고 있던데 제가 원하는 주의사항, 쿨러 해체까지 완벽하게 다 있네요. 집에서 cpu바꿀때 다시 보러올게요!
컴알못인데 오늘 컴터 청소하느라 영상들 찾아보고 했는데 이걸 봤어야했네..ㅠ
컴퓨터부품소개하기
전면부 패널 연결후 상세한 누드조립영상 케이스조립하는데,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컴본체 먼지 청소를하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안녕 하세요!!!! 유튜브보다가 모르는 게 있어서 문의 좀 드릴 려고 댓글 답니다..... 제 사양이 AMD Ryzen 5 2600 Six-Core Processor 모델인데요!!! 무선 와이파이 아이콘이 안떠서 그러는데요 무선 와이파이 아이콘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영상으로 알려 주시면 안될까요???
무선랜카드를 장착해야 뜨는겁니다. 그냥 인위적으로 만드는게 아닙니다. IPTIME 제품중에서 무선랜카드로 검색하시고 3~4만원짜리 중에서 선택하시면 끊기지 않고 무선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래요!!!
핸드폰 kt 애그 와이파이 잡아주는거 데스크탑 usb에 꽃았는데도 아이콘 안뜨는데요???
@@천하무적축복이-u4k usb 무선랜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요. 윈도우에서 그 장치를 인식할 수있게 하는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알기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지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좋은 영상 많이많이 부탁드려요^^
스피커 단자가어딧죠 ㅠㅠ
4:05초 보면 usb를 3.0 2.0 같이 연결하면 안된다고 하시는데 나중에 한번에 연결하는거 보면 둘다 꼽으시는데 상관 없는건가요?
영상에는 잘 안나와있는데요. 케이스에는 usb 2.0 전용케이블 + usb 3.0 or 2.0 케이블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usb 3.0 or 2.0 케이블은 택1 해서 꼽아야 한다는 것이고요. usb 2.0 전용케이블은 그냥 꼽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