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8
- 403 669
Animator Goldhand
South Korea
Приєднався 10 лип 2018
It covers almost everything an animator needs.
Відео
늘어지는 액팅, 호흡 쪼개기.
Переглядів 1,7 тис.6 місяців тому
캐릭터 액팅의 움직임이 늘어질 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얘기를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폴리싱 #액팅
포즈 투 포즈 블로킹의 개략적인 아이디어.
Переглядів 2 тис.7 місяців тому
포즈 투 포즈 이해하시기 쉽도록 제 나름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해봤습니다! #애니메이션 #포즈투포즈 #블로킹
개인 작업의 애니메이션 샷 아이디어 구축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Переглядів 1,6 тис.Рік тому
아이디어 짜는 게 가장 어렵죠? 아무것도 없는 우주 한복판에서 살기 좋은 행성을 찾는 것만큼 찾기 어려운 게, 작업하고싶은 획기적인 샷 아이디어 일텐데요. 이 영상이 여러분들의 애니메이션 LIFE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빨리 스플라인으로 넘어가고 싶은 그대에게
Переглядів 4,9 тис.Рік тому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다 보면 도대체 블로킹은 언제, 어디까지 진행해야할 지 막막하지요. 오늘 개략적인 기준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
Netflix에서 사람을 대체해 AI로 애니메이션 배경을 제작했다고?
Переглядів 3 тис.Рік тому
기사 www.pcmag.com/news/netflix-taps-ai-to-generate-anime-backgrounds-rather-than-hire-humans 영상 ua-cam.com/video/J9DpusAZV_0/v-deo.html
간단한 수식으로 여러분의 손가락 수명을 아껴드립니다.
Переглядів 1,8 тис.2 роки тому
애니메이션에서 진동 패턴을 참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두려운 상황, 힘을 세게 주고 있는 상황, 카메라의 손떨림, 충격에 의한 진동 등... 그때마다 손으로 일일이 비틀어가며 쉐이크를 표현했다면 정말이지 이 간단한 수식 하나로 해결하세요. 스크립트 그런 것도 필요 없습니다. 홧팅!
10분 만에 체스트샷 액팅하기
Переглядів 3,2 тис.2 роки тому
레이어드 방식의 가장 초입 부분을 빠르게 설명드렸습니다. 야근 줄이고 워라벨을 누리세요. 여러분도 할 수 이따(찡긋!)
밀기 애니메이션 스플라이닝 데모 Push Animation Splining Demo (2/3)
Переглядів 2,5 тис.3 роки тому
밀기 애니메이션 스플라이닝 데모 Push Animation Splining Demo (2/3)
밀기 애니메이션 블로킹 데모 Push Animation Blocking Demo (1/3)
Переглядів 3,2 тис.3 роки тому
밀기 애니메이션 블로킹 데모 Push Animation Blocking Demo (1/3)
11세컨 스터디 모임 21년 1월 31일 제출 하루 전! 드로우오버와 마야 수정 데모.
Переглядів 1,4 тис.3 роки тому
11세컨 스터디 모임 21년 1월 31일 제출 하루 전! 드로우오버와 마야 수정 데모.
자료로 참고 잘하고 갑니다! 멋집니다
그래프가 있는데 Eo,Ei포즈를 따로 잡아주면 좋은 점이 뭘까요?
저는 contact pose와 passing pose를 워크사이클에서 쓰는 말이고, '발이 땅에 닿으니 contract', '다리가 교차해 지나가니 passing'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었나보군요.. 여기에서는 어떤 의미인가요??
이제 다운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없을까요?..
단순 애니메이터는 없어지겠지만 애니메이션 감독은 사라지지 않을 겁니다. 수많은 애니메이터를 관리할 필요도 없어질 것이고 사무실에서 스토리 작가와 감독 스케치하는 사람 음악감독 4명이 필수요원으로 만들어 나가는 세상이 올 것이라고 봅니다. 더 빨리 만들려면 조금 더 스케치와 감수를 맡는 사람정도를 더 쓰는 정도 예산 5억에 프로그램 사용료면 애니는 완성되겠네요. 이걸 활용해서 사람 사진과 스케치만으로 영화도 만들 것 같네요.
말씀하신데로 양산형 만드는데는 그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 복사 붙여넣기(키 일부 수치값 좌우 같게하는거) animpicker있어야만 되는건가요?
선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와 별개로 애니메이터로써 진지하게 퍼포먼스를 내려면 애님스쿨피커 무료이니 꼭 사용하시길 말씀드립니다~
미리 구독자 6000축하드립니다 금손님 😀
감사합니다!
와 오랜만에 돌아오셨네요 새 영상 너무 좋아요! 잘봤습니다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의 유일한 공부 동영상 너무 좋습니다..! 05:06, 07:08 심지어 이렇게 너무나 재밌는 유머감각까지 .. 최고의 강의입니다!
수업 한시간 하는 것보다 이 짧은 편집이 더 오래걸려서 자주 못올리게 되네요. 하하... 말씀 감사합니다!
@@AnimatorGoldhand 금손 선생님의 애청자라 더 자주 많이 보고 싶은건 사실이지만 지금처럼 선생님의 여건이 되실때 올려주시기만 해도 큰 도움이 되고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건강 조심하시고 오래오래 올려주시면 기쁘겠습니다 ㅎㅎ
can you add english subtittle please
good
Nice 🎉
3년차인 직장인인데 학생분 작품보다 실력이 한~참 부족합니다.. FK팔도 저렇게 부드럽게 안 되고.. 저렇게 잘 하게 되려면 역시 크로키 포즈 연습과 로토스코프만 주구장창 많이 만들어봐야 감이 좀 잡히련지요 ..
해당 학생분은 규모가 큰 애니메이션 회사의 3년차 애니메이터입니다! 그러니 위축되실 필요 없습니다. 폴리싱을 잘 하려면 결국 자기가 못 보는 부분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찝어주고, 그에 앞서 움직임에 대한 이론적 원리를 바탕으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그렇군요 ㅠㅠ 움직임에 대한 이론은 어떻게 공부할 수 있나요? 힘의 역학인가? 그런 책이 있으련지요.. 포즈도 약한데 원리까지 모르니 발전이 너무 더딘것 같습니다..
금손님 언리얼엔진과 ai로 애니메이터가 사라 질수 있다는데 정말일까요? 채용수도 줄어들고있다고해서요 😢
경기가 좋아지면 채용수가 다시 늘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AI가 도입되더라도 컨텐츠 퀄리티나, 단위시간당 생산량이 늘어나는 것이지 애니메이터 수요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라고 믿고 있습니다.
Really I like it ❤❤
이번 강의 영상 너무 알찹니다... 감사합니다.
초보에게는 쉬운일이 주어진다.
보통 인비트윈은 1개정도만 해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나요??ㅠ 영상 감사합니자
인비트윈은 키포즈와 키포즈 사이에 하나만 존재합니다. 뭔가 더 넣어줘야 할 것 같으면 키포즈가 부족한게 아닌지 체크하셔야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
블락킹 스킬이 심각하게 떨어지기 시작한게 느껴졌을때 진짜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다른 분이 질문드린것과 같이 어디를 블락킹용 키포즈로 잡을지에 대해 추후 설명해주신다고 하셔서 그것도 기대중입니다! 더불어 키포즈와 키포즈 사이 타이밍이 좁을 경우 가르쳐주신 AKIKO를 전부 적용시키기 어려워보일때는 키포즈와 키포즈 사이를 어떻게 계획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Q. 키포즈는 K A I O K 대로 Overshoot까지 전부 포함한 타이밍에 키포즈를 적용시키면 되나요? 아니면 난 이 타이밍이 다음 키포즈여야해! 할때 Overshoot과 Keypose가 서로 한 프레임 차이어도 작게 넣으면될까요?
영상 전에 간략히 대답 드리자면, 키포즈는 Story, contact, extreme 세가지가 있고, 찾는 방법은 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키포즈가 멈춘 자세로 시작하지 않고 움직이면서 동작이 시작되는 경우 앤틱은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다음 키포즈로 넘어갈 때 홀드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오버슛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즉, 키포즈와 키포즈 사이가 좁다는 것은 앞뒤로 홀드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 이때는 K - I - K로 구성된 블로킹이 됩니다. 영상에 나오는 부분이니 한번 더 체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밍에 관해서는, 키포즈 타이밍이 가장 우선인데, 키포즈만 있을 땐 키포즈 타이밍을 잡기 쉽지 않기 때문에, 브레이크다운이 추가되면서 조금씩 타이밍 추가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버슛과 키포즈가 한프레임 차이일때 넣냐는 질문은 동작의 강도와 상황에 따라 다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거같습니다.
방금 질문하려고 했었는데 댓글이 이미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대박 말그대로 금손이시네요 피드백 후가 훨씬 나아요
게임 애니메이터도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블로킹을 간단명료하게 이론으로 풀이해주셔서 뇌에 쏙 박힙니다..👏 벌써부터 다음 심화영상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기대하게 되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너무 알찬 영상입니다..!!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지만 부족한 점을 많이 느끼는데 설명이 쏙쏙 들어옵니다 감사해요~~ 더위 조심하세요~
영상 너무 유익하고 잘 봤습니다 !! 몇가지 질문이있는데.. 첫번째로, 시작하는 키포즈가 홀드된 포즈가 아니라 움직이던 포즈라면 앤틱이 없다고 하셨는데 그럼 이지아웃도 없는 것인가요? 아니면 앤틱이 없어도 이지아웃은 넣어야하는 것인가요? 반대로 시작이 홀드된 상태였고 뒤에 키포즈가 홀드가아니라 움직이는 것이어도 마찬가지인가요? 두번째 질문은 영상에서는 첫번째 공격포즈 설명하실때, 앤틱을 이지아웃의 느낌으로 만들라고하셨는데, 그러면 이지아웃 포즈가 따로없이 그냥 앤틱으로 이지아웃을 겸하게 되는 것인가요? 두번째 공격에도 이지아웃 포즈가없는데, 인비트윈포즈가 이지아웃을 겸하게 되나요? :)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ㅠㅠ
1. 블로킹 시 이지아웃은 키포즈와 인비트윈 사이가 3프레임을 초과하면 넣어주는게 더 좋습니다. 타이밍을 더욱 정교하게 만들어줍니다. 이건 움직임의 성격에 따라 판단할 수 있겠지요. 2. 이지아웃으로 먼저 앤틱 포즈를 세팅해주라는 의미이고 그 이후 포즈 수정이 적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이지아웃을 넣는게 좋습니다. 역시 1번과 마찬가지로 3프레임을 초과하는 비는 프레임이 있다면 넣으시는게 대부분 좋습니다.
@@AnimatorGoldhand 바쁘실텐데 감사합니다 ㅠㅠ
이번 영상도 굉장이 도움 많이 됐습니다. 매번 좋은 영상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 독학하는데 선생님 영상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키프레임 프로 라고 하는 비디오 플레이어입니다 프레임 별로 재생이 가능해서 작업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waygerard318 유료 구매 하신건가요?
@@waygerard318 유료 구매 하신건가요??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레퍼런스를 봤을때 key포즈 선택 기준이있나요?
영상에서 짧게 언급된 세가지 구분이 있습니다. 곧 설명 제작해보겠습니다.
우와 정말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
도움 많이 됐습니다!
어차피 원화맨이 배경그린거 ai가 채색하고 배경팀이 채색다듬는거라 사람이 그리는건 매 한가지인데 뭐..1년 지난 지금 아직 걱정 안해도 될듯
감사합니다! ><
can u plz put english subtitel, i can't understood ur language
감사합니다 팔 fk ik를 번갈아 사용한다는게 어떤 건지 잘 알겠어요. 그런데 말씀하신대로 fk에서 ik로 변환시킬때 각각 비슷해보이게 만들어야 하잖아요? 그때는 팁이랄게 없을까요? 그냥 프레임 앞 뒤로 왔다갔다 해보면서 닮은 손이 나오나 계속 비교하는 방법밖에는 없을까요? 좀 더 손쉽게 위치 맞추는 팁같은게 있는지..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금손님! 현재 애니메이터로서 꿈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이지만 재정적인 상황이 안되어서 여러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다 금손님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 도움이되는 영상이 많아 이렇게 댓글 남겨봅니다..ㅎㅎ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영상 올려주세요..ㅎㅎㅎ :)
2:38 우와... 뿌리관절만이 회전운동이 되고 위에것은 한방향만 된다는게 어쩌면 당연한건데 새삼 신기하네요 인체의 신비.. 내 몸 리깅도 캐릭터 리깅처럼 규칙이 존재한다는게 재미있어요 ㅋㅋ 손가락 두 개씩 붙는게 자연스럽다는 말씀도 너무 신기해요. 저는 애니전공 학생이지만 전문가 세계로 가면 얼마나 내가 모르는 이런 꿀팁들이 가득할까.. 궁금해지고 그러네요. 금손님은 이런 규칙을 직접 찾아내신건가요?
많은 책과 경험과 강의가 어울어지며 제것이 된것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금손님! 이렇게 양질의 영상들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본격적(?)으로 이해하고 배워보고 싶었는데 금손님 영상 계속 돌려보면서 필요한 지식들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것은 무빙홀드랑 ease in, out은 같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셋다 다른 개념입니다. 무빙홀드는 오버슛이 중첩된 움직이지만 멈춘 느낌의 세틀다운이고, 이지인은 부드럽게 멈춤, 이지아웃은 부드럽게 출발입니다.
스미어 프레임 찾아 보다가 낯익은 얼굴이 ㅎㅎㅎㅎ